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늘어나면서
강아지의 건강을 생각해 직접 수제 간식 또는 사료를 만들거나
과일, 채소를 간식으로 먹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즐겨먹는 과일 중 강아지에게 독이 되는 과일이 있답니다.
그럼 우리 강아지 건강에 좋은 과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강아지가 먹어도 괜찮은 과일 Best 5를 소개할게요~





1. 딸기
-항산화제와 영양소가 풍부한 딸기는 강아지의 치아 건강이 도움이 되며,ㅅ
시력 향상 및 변비에 탁월합니다.
또한 항암 작용 효과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기력이 쇠한 노령견의 과일 간식으로 제격!
2. 메론
-메론에는 비타민 A,B,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며,
칼륨 성분이 풍부해 염분을 배출하고, 이뇨작용이 뛰어나 신장에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메론은 비만 강아지에게 제격!
3. 바나나
-일반 과일보다 비타민C가 10배 이상 함유되어있는 바나나는 무기력,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또한 섬유질, 미네랄, 비타민 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과
면역력 강화, 근육 수축에 효과적이지만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 바나나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4. 수박
-수분 함량이 많은 수박은 수분 보충 및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며 해열 및 해독,
이뇨 작용을 도와 부종에서 효과적입니다.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된 수박은 강아지의 암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강아지가 수박 씨를 먹을 경우 장폐색을 일으 킬 수 있습니다.
5.사과
-사과에는 강아지의 건강에 매우 이롭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강아지의
변비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의 펙틴 성분은 유독 성분을 흡수해 피부 또한 좋게 해줍니다.
하지만 독성 성분이 있는 씨앗은 반드시 제거하고 주어야 합니다.
[출처]https://1boon.kakao.com/

“100세 시대 AI 등 다양한 강좌 마련했어요”가든그로브 한인타운 한복판에 자리잡은 성공회 가든그로브 교회(담임 토마스 이 신부)에서 모임을…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지부장 신용섭)는 지난달 30일 부에나팍 시 시니어 센터에서 ‘국기원 AI 품새 대회’를 개최했다.김진섭 국기원 가…
래리 애그런 어바인 시장은 내달 10일 오후 6시 어바인 시의회에서 연례 시정 연설회를 갖는다. 이에 앞서 오후 5시 무료 리셉션이 시청에서 …
오렌지글사랑(회장 이영미)은 오는 오는 19일(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김동찬 시인을 초청해 ‘현대시의 이해’ 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
가든그로브시와 리퍼블릭 서비스는 오는 28일 오전8시부터 11시까지 공공사업부 뮤니시펄 서비스 센터(13802 Newhope St)에서 주민들…

한인 부부가 LA에 위치한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Claremont School of Theology, 이하 CST)에 100만 달러의 기부금을…

민주평통 미주지역 운영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워싱턴 DC에서 회의를 열고,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한인사회 역할 강화를 위한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2026년 미주 한인의 날(1월13일)을 기념해 개최한 ‘2026 미주 한인의 날 기념 쇼츠 공모전’을 마무리…
소설가 권소희 작가가 한글의 구조와 발음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 ‘한글의 시크릿: 눈으로 이해하는 한글받침’(박이정 출판사)을 출간했…
LA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운영하는 시니어 대학인 ‘충현샬롬대학’이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2026년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건강포커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2/20260212161436695.jpg)



![[올림픽]](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main_top/1770940624_main_top_image_0.jpg)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이숙종 성균관대 국정전문대학원 특임교수
성민희 소설·수필가
민병권 / 서울경제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이 11일 올바니 뉴욕주의사당에서 주의회가 주최한 연례 예산 청문회에 참석해 ‘부자증세’를 공식 요청했다.맘다니 시장은 이…

워싱턴DC 소재 코리안 아메리칸 인스티튜트(Korean American Institute, KAI, 회장 마크 김)가 미주 한인사회의 현황과…

최가은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고 있다. [로이터]이제 갓 만 17세를 넘은 스노보드 천재소녀가 일을 냈다.대한민국의 스노보드 ‘신성’ 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