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문화
맛있게 드셨습니까
‘닭고기가 식탁에 오르기까지’는 또 다른 방식으로 식량의 이면을 조명한다. 늦은 밤 시켜 먹는 치킨은 얼마나 오랫동안 사육된 ..
배불리 드셨습니까
구수한 된장찌개와 하얀 쌀밥, 매콤한 닭볶음탕과 탱탱한 달걀찜… 맛깔 나는 반찬들이 수놓은 밥상을 보며 개발도상국의 기아문제와..
물욕과 정욕의 뒤엉킴…“인생은 비극이다”
1850년대 뉴잉글랜드의 농장을 배경으로 해결될 수 없는 인간의 무한한 소유욕을 극화하고 있는 미국 자연주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훌륭한 세상 만드는 힘은 ‘공감’
‘프티부르주아 계층의 대구ㆍ경북 출신 지식 엘리트로서 젊은 나이에 이름을 알리고 출세를 했지만 결국 정치에 실패한 후 문필업으..
기괴한 화면 가득 인간의 욕망과 위선…
19세기 벨기에의 표현주의 화가 제임스 엔소어(1860~1949) 특별전이 게티센터에서 오는 9월7일까지 열리고 있다. ‘제임..
태양보다 뜨거운 문학의 열기 속으로
국제펜 한국본부 미주서부지역위원회(회장 김영중)의 제27회 해변문학제가 8월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샌피드로의 ..
훌륭한 자녀 양육의 비결
“자녀 양육은 정원사가 꽃이나 나무를 키우는 것과 같다. 아이들은 생김새는 물론 능력, 자질, 기질 등 모두가 다르게 태어난다..
생명·순환의 원들 형상화 박소영 초대전
한국화가 박소영 초대전이 7월26일부터 8월5일까지 비젼갤러리에서 열린다. ‘자연을 거닐다’란 제목의 이 개인전에서 박소..
분단의 현장에서 통일을 본다
한국과 독일, 두 분단국가의 상처를 세계적 거장들이 카메라로 담아낸 특별 사진전 ‘두 개의 선’(Two Lines)이 LA 한..
북 아동위한 영양쌀 포장 수많은 자원봉사자 참여
북한 어린이를 위한 ‘영양쌀’ 100만끼 포장행사가 또감사선교교회에서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됐다. NAFEC 주..
남가주 가톨릭 성도들 “잠자는 성령 깨우자”
프란치스코 교황이 오는 8월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비리와 고고한 권위로 얼룩진 교황청을 개혁하면서도 서민적이며 소탈하고 행..
소박한 제기들… 친근한 불상·탱화
‘왕과 궁궐’ ‘조선사회’에 이어 다음에 나오는 두 전시실은 한국 기독교 신자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을 테지만 한국민의 정서와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