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의 '프로듀스48' 논란에도 불구, 시청자의 관심속에서 높은 화제성을 보이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48'에서는 연습생들의 첫 등급 평가가 완료됐다. 이날 방송에서 한국 연습생들은 A급을 비롯한 상위등급에, 일본 연습생들은 F급을 비롯한 하위등급에 포진했다.
이런 가운데 일본 연습생 미야와키 사쿠라가 A등급을 받으며, 논란이 불거졌다. 실력으로는 A등급에 한참 못 미치는 그가 심사위원들의 칭찬을 받으며 A등급으로 가자, 방송에서 일부러 사쿠라를 띄워주려고 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계속해서 나왔다.
단체곡 '내꺼야'의 센터를 맡은 미야와키 사쿠라는 "'프로듀스48'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무대를 펼쳤지만, 무대 반응은 생각보다 좋지 않았다. 다른 심사위원들의 반응은 좋지않았지만 댄스 트레이너 배윤정은 "스타성이 있다. 나 한번 만 믿자"고 주장하며 미야와키 사쿠라에 A등급을 줬다. 이에 다른 연습생들 역시 "(사쿠라가) A를 받을 정도였나 하는 생각이 든다"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논란에도 불구, 화제성은 높다. 첫 방송 대비 급상승한 시청률은 물론 프로그램 관련 키워드들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끊임없이 오르내리며 높은 관심도를 입증했다.
'프로듀스48' 2회의 전국 가구 시청률은 1.9%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신드롬을 일으켰다 '프로듀스101 시즌2' 2회가 기록한 1.9%의 시청률과 같은 수치다. 유료 전국 가구 시청률, 1534 타깃 시청률, 2049 타깃 시청률 역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방송 직후까지 무려 22개의 프로그램 관련 키워드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랭크되는 등 온라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이처럼 '프로듀스48'이 각종 논란속에서 더 화제성을 키우고 있는 가운데, 오디션으로 탄생할 최초의 한일 걸그룹에는 어떤 연습생이 이름을 올릴지 관심이 집중된다.
<스타뉴스>

“100세 시대 AI 등 다양한 강좌 마련했어요”가든그로브 한인타운 한복판에 자리잡은 성공회 가든그로브 교회(담임 토마스 이 신부)에서 모임을…

‘국기원 캘리포니아 지부’(지부장 신용섭)는 지난달 30일 부에나팍 시 시니어 센터에서 ‘국기원 AI 품새 대회’를 개최했다.김진섭 국기원 가…
래리 애그런 어바인 시장은 내달 10일 오후 6시 어바인 시의회에서 연례 시정 연설회를 갖는다. 이에 앞서 오후 5시 무료 리셉션이 시청에서 …
오렌지글사랑(회장 이영미)은 오는 오는 19일(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김동찬 시인을 초청해 ‘현대시의 이해’ 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
가든그로브시와 리퍼블릭 서비스는 오는 28일 오전8시부터 11시까지 공공사업부 뮤니시펄 서비스 센터(13802 Newhope St)에서 주민들…

한인 부부가 LA에 위치한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Claremont School of Theology, 이하 CST)에 100만 달러의 기부금을…

민주평통 미주지역 운영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워싱턴 DC에서 회의를 열고,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한인사회 역할 강화를 위한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2026년 미주 한인의 날(1월13일)을 기념해 개최한 ‘2026 미주 한인의 날 기념 쇼츠 공모전’을 마무리…
소설가 권소희 작가가 한글의 구조와 발음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 ‘한글의 시크릿: 눈으로 이해하는 한글받침’(박이정 출판사)을 출간했…
LA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운영하는 시니어 대학인 ‘충현샬롬대학’이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2026년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업계]](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1/20260211170346695.jpg)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이숙종 성균관대 국정전문대학원 특임교수
성민희 소설·수필가
민병권 / 서울경제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 한복판에서 한국의 국가유산을 홍보하기 위한 ‘코리아 온 스테이지 인 뉴욕’(Korea on Stage in New York)이 11일부터…

메릴랜드 몽고메리카운티가 설(17일)을 일주일 앞둔 10일 카운티 의회에서 한인과 중국과 베트남계를 초청한 가운데 설날을 기념일로 선포했다. …

하원에서 이르면 이번 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에 반대하는 결의안 표결이 이뤄질 전망이다.여당 공화당 지도부가 해당 결의안의 표결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