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력설을 지내면서 전통 중국음식을 찾는 롱아일랜더가 늘고 있다.[AP]
지난 주 음력설을 지나면서 롱아일랜드의 다수 학교와 단체들이 아시안 행사를 가지는 등 동양문화에 대한 인식이 높아가고 있다. 특히 한국이나 중국, 인도, 태국 등의 음식은 출신 국민들만의 먹거리가 아닌 누구나 즐기는 메뉴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외국인 입맛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차이니스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오차드(Orchid)
낫소카운티 가든 시티에 위치한 오차드는 외국인들도 자주 찾는 중국식당이다. 규모가 꽤 큰편으로 주말에는 인파가 북적거린다. 점심 식사로 간편한 메뉴도 있고 또 중국 정식을 맛볼 수도 있다. 정식으로는 4개의 애피타이저와 3개의 메인코스 그리고 디저트가 준비된다. △주소: 730 Franklin Ave. Garden City, 전화: 516-742-1116
■오리엔트(Orient)
베스페이지에 위치한 이곳은 주중 점심때는 딤섬을 즐길 수 있으며 저녁에는 다양한 중국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메뉴가 미국화 된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맛이 깊고 전통 소스를 사용하고 있어 중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이곳의 딤섬으로는 씨푸드 덤블린, 포크-스림 규마이 등 누구나 즐기는 다양한 메뉴가 등장한다. 중국 전통 메뉴로 10코스도 있으며 싱싱한 채소의 중국식 요리도 맛볼 수 있다.
△주소: 623 Hicksville Rd. Bethpage, 전화: 516-719-0021
■ 펄 이스트( Pearl East)
맨해셋 노던블러바드에 위치한 이곳은 해물과 오리 요리 등을 찾는 단골이 많은 곳이다. 퀸즈에서 가까워 분위기 괜찮은 중국식당으로 외식이나 손님 접대 장소로 추천된다. 바닷가재와 새우, 돼지 고기, 두부는 물론 오리와 쇠고기, 돼지 요리등 다양한 메뉴가 제공된다. △주소: 1191 Northern Blvd., Manhasset, 전화: 516-365-9898
■알버트 만다린 고멧( Alebrt’s Mandarin Gourmet)
헌팅턴에 위치한 이곳은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북경 스타일의 음식이 서빙되는 곳이다. 특히 6일 저녁시간대에는 4코스의 중국 전통 메뉴가 1인당 55달러에 제공된다. 코스 요리에는 중국식 국과 게나 새우, 양 고기의 애피타이저와 메인코스(씨배스, 스테이크, 돼지 고기 등에서 선택) 그리고 화려한 과일 장식의 디저트가 포함된다.
△주소: 269 NewYork Ave.,Huntington, 전화: 631-673-8188
■지안 휴(Jiang Hu)
서폭카운티 이스트 세타컷에 위치한 이곳은 다양한 전통 만두가 서빙된다. 중국식 만두국이 있으며 돼지고기와 채소, 새우 등을 넣은 군만두나 찐만두가 인기다. 점심때는 크리스타 스팀 덤블린, 베지터리안 덤블린, 돼지고기와 치브 덤블린 등 누구나 좋아하는 맛의 딤섬이 제공된다. 디너로는 중국의 전통 소스를 사용한 다양한 해산물과 고기류, 채소 메뉴가 제공된다.
△주소: 30 Rte.25 A. East Se tauket. 전화: 631-364-9811.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