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과일, 채소 이름으로 된 순우리말!
점심 먹고 났더니 자몽자몽해~
백화점 할인행사 하길래 가방 무했어~
인사 명단 녹차했대~
과연 무슨 말일까요?
자몽하다 (自?--)
[형용사] 졸릴 때처럼 정신이 흐릿한 상태이다.
망고하다
[동사]
1. 연을 날릴 때에 얼레의 줄을 남김없이 전부 풀어 주다.
2. 살림을 전부 떨게 되다.
3. 어떤 것이 마지막이 되어 끝판에 이르다.
수박하다 (囚縛--/收縛--) [수바카다]
[동사] 붙잡아 묶다.
대추하다 (待秋--) [대ː추하다]
[동사] 가을을 기다리다.
포도하다2 (逋逃--) [포ː도하다]
[동사] 죄를 짓고 달아나다.
포도하다1 (捕盜--) [포ː도하다]
[동사] 도둑을 잡다.
오이하다 (?耳--) [오ː이하다]
[동사] 충고하는 말이 귀에 거슬리다.
배추하다 (拜趨--) [배ː추하다]
[동사] 지위가 높거나 귀한 사람 앞에 공손하게 총총걸음으로 나아가다.
무하다1 (無--)
[형용사]
1. ‘없다1’를 예스럽게 이르는 말.
2. <불교> [같은 말] 공무하다(모든 사물에는 그 나름대로의 독자적인 본성이 없다).
무하다2 (貿--) [무ː하다]
[동사] 이익을 보고 팔려고 물건을 이것저것 몰아서 사다.
고추하다 (考推--)
[동사]
1. 사실에 맞는가 맞지 않는가를 비교하여 생각하다.
2. [북한어] 조사하여 추궁하다.
가지하다 (加持--)
[동사] <불교>
1. 부처와 중생이 일체가 되다.
2. 부처의 힘을 빌려서 병, 재난, 부정 따위를 면하기 위하여 기도를 올리다.
매실매실하다
[형용사] 사람이 되바라지고 반드러워 얄밉다.
[출처]https://blog.naver.com/sesam1102/221493370073
네이버 백과사전
부에나팍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KCS, 대표 엘렌 안, 관장 김광호)는 65세 이상 시니어와 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형…
글로벌 아트 페어 ‘키아프 서울’ 솔로 전시회 작품.OC출신으로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적으로 단색화 작가로 알려져 있는 강현애 작가…
레이첼 김 상담사가 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9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6차례에 걸쳐서 열린다.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오렌지카운티 한인 커뮤니티에 새로운 역사가 이루어졌다. 부에나팍 시가 공식적으로 코리아타운으로 명명에 이어서 인근 프리웨이에 코리아타운 사인판…
비 영리 기관인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KCS, 관장 김광호)는 9월 4일부터 10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KCS …
미주한국무용협회(회장 김응화)와 고은춤무용단(단장 노정애)이 주류사회를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 명절인 한가위를 소개하고 전통 문화 공연을 선보인…
“시니어센터가 품위 있는 노년생활의 터전이자 세대 간 교류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지난 7월 LA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센터(…
한국 여성가족부 주최로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대회’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9일(한국시…
[센트럴 라이온스 제공]LA 센트럴 라이온스클럽(회장 조셉 김)은 지난 26일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가정폭력과 신분 문제로 어려움을 …
대한민국 육군협회(회장 최만규)와 레돈도비치 미 재향군인회(회장 제시 리얼)은 노동절을 맞아 9월1일(월) 정오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레돈…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미 중서부 최대 도시인 시카고에서 장갑차까지 동원한 대규모 불법체류자 단속 작전을 펼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28일 …
트럼프 대통령이 워싱턴DC와 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주방위군까지 대거 투입하고 있는 가운데 DC 관광업계가 관광객이 크게 줄면서 큰 타격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향후 몇주 안에 민주당 텃밭으로 꼽히는 보스턴 지역에서 대규모 이민 단속에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정치매체 폴리티코가…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