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뷰 / LA 세계무역인협회 제17대 김주연 회장
▶ 캐나다,멕시코 무역인들과 공동발전 추진,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 성경 속 경영철학, 여성패션 액세서리 전문 ‘코스타’ 성공 발판
김주연 신임회장이 3일 버논에 있는 코스타 본사 사무실에서 신년 OKTA LA 사업계획을 밝히고 있다. <박상혁 기자>
여성용 패션 액세서리 사업으로 연간 5,000여만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김주연(57) 코스타 인터내셔널 엔터프라이즈 대표. 그도 역시 무일푼으로 도미해 역경을 극복하고 아메리칸 드림을 일군 한인 1세대 비즈니스 맨이다. 경북 상주 출신인 그는 취직이 잘된다는 대구상고를 졸업, 곧바로 서울에있는 회사에 취직했다. 그러나 학업에 대한 갈증을 풀지못해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미8군 영내에있는 메릴랜드대에 진학해 공부의 열정을 불살랐다. 그는 이를 계기로 ‘기회의 땅’ 미국으로 유학을 결심했고 1984년 LA시티칼리지로 유학을 와 세련되고 독특한 디자인의 여성용 액세서리 업체로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코스타 인터내셔널 엔터프라이즈를 일궈냈다. 지난 2007년 한국무역협회에서 수여하는 무역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오는 5일 LA지역 한인무역인 공동체인 ‘LA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LA) 제17대 회장으로 선출돼 한인타운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취임식을 갖는 그를 만나 그의 인생 스토리와 OKTA LA 회장으로서의 계획을 들어봤다. <구성훈기자>오렌지카운티 한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오래된 단체 중의 하나인 ‘오렌지카운티 한인 라이온스 클럽’이 새 임원진을 구성하고 보다 활발한 봉사와 불…
“신규 회원들의 가입 기다려요”오렌지카운티 한인 커뮤니티의 올드 타이머로 구성되어 있는 비 영리 봉사단체인 ‘백인회’(회장 노명수)는 지난 1…
어바인 경찰국은 오는 25일(금) 오후 7시부터 새벽 2시까지 컬버 드라이브와 바랑카 파크웨이 사이에 음주운전와 운전 면허 소지 여부 체크 포…
세리토스 시는 오는 30일(수) 세리토스 센터 포 더 퍼포밍 아츠(18000 Park Plaza Drive) 시에라 룸에서 로버트 루나 LA카…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소재한 비 영리 단체인 ‘아카데미 미션 교실’(Academy Mission, 대표 김삼도 목사)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
“미국을 비롯한 해외에 거주하는 외대 동문들의 모교 사랑은 남다릅니다. 해외 동문들의 관심 덕분에 외대는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 월남전참전자 해외회 미남가주지회(지회장 이규선)는 지난 15일 LA 한인타운 버드나무집에서 7월 월례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
워싱턴주 타코마 지역에서 30년 넘게 약국을 운영해 온 한인 1세 크리스 정(한국명 정동복)씨가 한인 밀집지역인 페더럴웨이 시장직에 도전장을 …
센터메디컬그룹(Center IPA)이 지난 17일 세리토스 퍼포밍 아츠센터에서 개최한 세계적 소프라노 조수미 초청 콘서트 ‘매드 포 러브(Ma…
한인 대표 뷰티 브랜드‘힐스 뷰티’가 지난 12일 열린 LA시 주최 연꽃축제 제44회 로터스 페스티벌에서 K-뷰티 헤어·메이크업 패션쇼를 선보…
컬럼비아대학교가 팔레스타인 지지 시위에 연루된 학생 70여 명에 대해 퇴학이나 정학 등의 무더기 징계 조치를 내렸다. 컬럼비아대는 22일 지난…
워싱턴 지역 한인 시니어 중 3분의 2는 정부에서 받는 소셜·퇴직연금으로 생활비를 충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후의 주수입원은 소셜 시큐리티 …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불법이민을 적발하기 위해 고용 서류 점검을 확대하면서 한인 고용주들의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코로나19 팬데믹 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