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든든하게 채우고 하루를 시작하세요”
LA 한인 식당업계의 아침식사 시장이 커지면서 타운 내 식당들이 매출 증대와 단골 고객 확보 차원에서 아침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아침 손님 잡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아침식사 시장은 건강유지 뿐만 아니라 최근 LA 인근에 거주하며 한인타운으로 출퇴근 하는 한인들이 교통체증을 피하기 위해 새벽부터 나와 타운에서 아침을 해결하는 사례가 늘면서 아침식사 시장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아침식사의 경우 저렴하고 실속 있는 메뉴가 많아 이른 아침부터 아침식사가 가능한 식당을 찾는 한인들이 적지 않다.
타운 내 24시간 영업하는 식당들은 아침식사 매상이 하루 매상 가운데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8가에 있으며 24시간 영업하는 큰가마 돌솥설렁탕(이하 큰가마)은 매일 다른 메뉴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큰가마는 아침 7시부터 돌솥밥이 포함된 식사를 5.99달러에 판매중이다. 월요일은 시레기 된장찌개, 화요일은 주방장 스페셜, 수요일은 양지 설렁탕, 목요일은 똑다리 김치찌개, 금요일은 추어탕, 토요일은 무국으로 아침식사를 하는 한인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큰가마 관계자는 “아침식사 시간은 매일 바쁘다”며 “최근 부쩍 더워진 날씨로 건강유지 차원에서 아침을 든든하게 먹기 위해 찾는 손님이 늘었다”고 말했다.
올림픽가에 위치한 수라원도 매일 오전 6시부터 10시30분까지 9가지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김치콩나물과 콩비지찌개는 5.99달러, 육개장, 소머리국밥, 북어국 등은 6.99달러, 도가니탕은 7.99달러에 판매, 아침에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6가에 위치한 샤브샤브 전문점 신정은 설렁탕, 북어콩나물국, 소머리국밥, 신정국밥, 시금치조개국을 6.40달러, 콩나물 돌솥밥 6.99달러 등 6가지 메뉴를 오전 6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제공한다. 미아리 칼국수는 매일 오전 6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아침 손님을 맞는다. 이 식당은 콩나물국밥과 북어국을 5.99달러, 육개장, 도가니탕, 설렁탕, 조개탕 등은 7.50달러로 맛있는 아침메뉴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한인타운에서 일하는 직장인 김모(42)씨는 “한인타운이라고 설렁탕 같은 한식으로만 아침 식사를 하지는 않는다”며 “최근에는 양식, 일식, 중식당 등도 아침식사를 선보이고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말했다.
6가에 위치한 카페 겸 경양식당 하우스의 경우 한식 메뉴가 아닌 양식으로 아침식사의 범위를 넓혔다. 브런치를 판매하는 업소로 오픈 시간은 다른 식당보다 늦지만 10~11달러에 오믈렛 혹은 파니니를 즐길 수 있다. 하우스 관계자는 “토스트, 와플 등을 커피와 함께 드시는 간단아침식사 고객이 최근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LA 한인 식당업계가 다양하고 저렴한 아침식사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8가에 위치한 큰가마돌솥설렁탕에서 한인들이 아침식사를 하는 모습.
<
김대열 인턴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동부쪽의 음식 값은 서부에 비하면 많이 높지요. 거의 평균치로 본다면 40% 정도 비싸고 과일, 채소, 고기, 등 특히 워싱톤 지역은 100% 소비 도시라서 생산되는것이 없어요. 트럼프 대통령 때문에 나팔소리 큰것만 빼고요.
동부쪽은 한식 가격이 많이 비싼가봐요?
사진과 기사를 보니 부럽네요. 이곳 워싱톤 인근에는 VA쪽에 예촌 식당 한군데 뿐에요. 한식포함 간단한 양식이 저렴한 가격이면 더욱 좋으련만. 아침식사를 8 팁2=10불 우리 노인들 에게는 한달에 한번은 몰라도? 양식은 5불에 되는데. LA 바람이 이곳으로 불어 오기를 기다려 보지요.h.
아침식사 나오는 집 한번 취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