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와 태평양이 있어 더욱 아름답다
『금문교』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다리 가운데 하나는 금문교(Golden Gate Bridge)다. 그저 아름다운 교량이..
사랑과 낭만, 힐링을 그대에게…
『육지와 바다가 아름다운 발칸반도』 지난 20세기, 발칸반도에 늘 따라붙는 수식어는 ‘유럽의 화약고’였다. 그도 그..
산 정상에 바윗돌과 흙만… 멀리서 보면 만년설
[Mt. San Gorgonio Vivian Creek Trail] 오늘은 남가주에서 가장 높은 산인 Mt. San Go..
일상에 없는 평화와 휴식이 기다리는 ‘환상의 섬’
【샌타 카탈리나 아일랜드】 섬은 육지와 떨어져 있어 매력적이다. 바다로 단절됐기에 몽환적이지만,여전히 땅이기에 현실적 안..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디딤돌 되길…
[반구대 암각화 국보 지정 20주년] 그건 우연이었고 행운이었다. 아니, 젊은 학자의 지극정성에 감동한 하늘이 안겨준 천..
2015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 25일 개막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 강원 춘천시의 대표축제인 ‘2015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가 오는 25일 춘천역 앞 옛 미..
新 여행스타일… 트램 타고 만나는 요세미티 속살
[요세미티 국립공원] ‘세계는 한 권의 책’이란 말이 있다. 여행하지 않는 자는 단지 책의 한두페이지만을 읽는 셈이..
수백년 고택마다 올곧은 항일의지 켜켜이
경술국치 직후 시아버지는 단식자결, 친정 오빠는 일가친척을 이끌고 만주로 망명한다. 내앞마을에 독립운동기념관이 자리 잡은 것은..
눈앞에 펼쳐진 태평양… 향수에 젖은 발걸음
[한인들에 남다른 도시… ‘샌피드로’] 추억 속에 펼쳐지는 장면이 그리울때가 있다. 고향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그리움은 ..
한여름 소나무 그늘… 시원하고 향기로워
[Mt. San Jacinto 7 Peaks] 우리가 만약 이 남가주의 어느 산에서 시종 아름드리 소나무 그늘 아래로만 ..
“신산리 올레길서 녹차 초컬릿·아이스크림 맛보세요”
제주 올레길이 지나는 서귀포시 성산읍 신산리 해안에 주민들이 지역특산물인 녹차를 활용해 직접 만든 디저트를 판매하는 ‘마을 카..
넓은 포도밭과 여유로운 시골…‘레드 와인’으로 유명
【SPAIN ④ 리오하와 빌바오】 스페인어로 리오(rio)는 강이란 뜻이고 오하(oja)는 계곡이란 뜻이다. 리버 밸리라..
폭포수 맞고 용천수에 동굴 속까지…‘무더위 싹∼’
[제주도의 색다른 피서방법] 30도를 웃도는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연일 제주를 달구고 있다. 양산에 선글라스, 부채,..
‘춘천인형극제’ 7일 개막…국내외 70개 공연팀 참가
‘동심의 세계'로 이끌 춘천인형극제가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 다채롭게 펼쳐진다. 올해 27회째를 맞는 춘천인형극제는 7일 ..
자연, 그 이상의 감동… 경이로운 대서사시
[칼스배드 국립공원] ‘톰소여의 모험’ ‘왕자와 거지’ 등을 펴낸 미국 현대문학의 아버지 마크트웨인은 “앞으로 20년 뒤..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