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신체 이완에 좋은 요가동작
실전만큼 중요한 것이 준비운동이다. 신체 교정에 탁월한 요가 동작으로 이완하기 운동 후 가벼운 발걸음으로 필드에 나서자...
손목을 고정해야 원하는 샷이 가능하다
그린 주변에서 어프로치샷을 할때면 항상 52。 웨지를 꺼내 들고 홀 근처로 보내려고 하는 골퍼에게 유용한 레슨이다. ■ ..
상처 부위에 피 나면 5분간 눌러 지혈
[여름철 응급상황 대처법] 더운 여름철, 여행이나 바닷가 놀이,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다. 가벼운 발목 부상이나 햇볕 ..
상처에 바르는 항생연고 필수품
[구급상자에 이것은 꼭 준비하세요] 집에 구비해 두는 구급상자나 혹은 항상 갖고 다니는 핸드백에, 또는 하이킹 같은 야외..
“췌장암, 혈액검사로 조기진단 가능해져”
첫 증세가 나타나면 대부분 말기여서 생존율이 매우 낮은 췌장암을 혈액검사로 조기에 진단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
치매환자 기억력 저하는 진단 18년 전 시작
알츠하이머 치매환자는 치매로 진단되기 최장 18년 전부터 기억력이 떨어지기 시작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러시 대학 메디..
손 자주 씻고 눈 비비지 말아야…물안경 필수
[유행성 결막염 증상과 예방] 더운 여름철, 방학 중인 아이들과 수영장으로 자주 물놀이를 다닌다면 유행성 결막염(pink..
전용 관리용액으로 렌즈 앞뒤 면을 문질러 세척
콘택트렌즈를 잘못 사용하면 각막염 같은 불청객에 시달릴 수 있어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올바르지 못한 콘택트렌즈 위생관리는 ..
시력 도움 비타민 A 당근·우유에 많아
눈 건강을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을까? 눈 건강은 물론 전체적인 건강을 위해서는 모든 음식을 영양이 고르게 ..
만성 기침에 대하여
50대 후반의 남자 환자가 6개월 정도 지속된 마른 기침을 주소로 내원 하였다. 처음에는 증상이 경미해서 over the co..
메르스 사태의 원인과 교훈
지난 한 달 이상 한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메르스 감염이 주춤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왜 변종 바이러스도 아니고 전염력도..
암과 면역치료(2)
오늘은 지난 칼럼에 이어 암과 면역치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과거에 한국에서 살 때 가끔씩 경찰에 불심검문을 당한 적..
올바른 피치샷 동작
스코어를 낮추려면 60야드 이내의 거리에서 실력을 발휘해야한다. 그린 적중률이 유난히 떨어지는 날이 있지만, 피치샷을 잘..
자녀를 다른 학생과 비교하며 일희일비 말라
[입시 도우미로서 부모의 역할] 하버드와 스탠포드 동시 입학을 주장했다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나 파문을 일으킨 토머스..
집 벗어나 독립 ‘낭만은 즐기되 방종은 금물’
[대학 신입생 위한 캠퍼스 생활 가이드] 예비 대학생들은 가을학기부터 시작될 캠퍼스 생활에 대한 사전준비를 할 필요가 있..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