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싸게’ 샤핑 노하우, 가격 매칭 서비스 제공
▶ 구입 이후에도 보상
미국에서 매주 2억6,000만명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샤핑하는 곳.
미국의 대표 할인마켓 월마트에서도 더 저렴하게 사는‘ 비밀’이 있다. 월마트가 내세우는‘ 늘 낮은 가격’ (alwayslow prices)보다 더 싸게 살 수 있는 샤핑 노하우를 CBS 마켓워치가 ‘월마트 샤핑의 9가지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소개했다.
#‘가격매칭’ 서비스를 활용한다.
월마트가 아닌 곳에서 더 좋은 조건, 더 낮은 가격의 아이템을 찾았다면 같은 혜택을 월마트에서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는 즉 더 싼 곳을 찾아 여기저기 다른 마켓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다른 마켓에서 같은 제품을 더 싸게 파는 광고를 월마트에 가서 보여주면 그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이는 과일, 육류, 종이류 구입에 유용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온라인 유통업체들과도 마찬가지다. 아마존닷컴, 베스트바이,타겟 등 대다수의 온라인 매장과 거의 제한 없이 가격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가격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적용받는다.
간혹 월마트 웹사이트(Walmart.com)에서는 오프라인 매장과 별개로 온라인 특가를 제공할 때가 있다.
이 가격 역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적용받을 수 있다.
다른 온라인 사이트와 가격비교후 월마트 자체 웹사이트에서도 한번 더 확인해 본다.
#구입 후에도 가격 매칭이 가능.
구입 전 가격비교를 놓쳤다면, 구입 이후에도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 세이빙캐처’ (SavingCatcher) 앱을 통해 구입 영수증을 스캔하면, 인근 지역 마켓의 할인광고와 비교해, 조금 더 비싸게 산 품목이 있다면 차액만큼‘ 세이빙 캐처 리워드 달러’의 크레딧을 제공한다. 이는 나중에 월마트 기프트카드로 리딤 받을 수 있다.
#무료 배송 서비스를 활용한다.
월마트닷컴에서 50달러 이상 구입하면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다. 또는 온라인에서 구입하고, 인근 마켓에서 픽업도 가능하다. 부패가 우려되거나 350파운드 이상의 제품이 아닌 경우 대다수의 아이템이 그 날바로 픽업이 가능하다.
#클리어런스 섹션을 꼼꼼히 찾는다.
할인폭이 80~90%에 달하는 클리어 섹션을 잘 찾아보면 의외의 ‘굿딜’을 찾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클리어런스 섹션은 장난감, 정원관리 섹션 근처에 ‘숨어’ 있을 수 있으니 잘 찾아야 한다.
#아침 일찍 샤핑하면 그로서리 할인 혜택이 높다.
인근 월마트에 그로서리 섹션이 있다면 아침 일찍 샤핑에 나서면 특별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육류는 오전 8시에 할인혜택이 높다.
#시즌별 세일을 놓치지 않는다.
월마트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하면 떠오르는 곳이기도 하다. 실제로 할인정보 웹사이트 딜뉴스닷컴(DealNews.com)에 따르면 미국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주간에 가장 높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탑5 소매업소중에 월마트가 포함돼 있다. 그러나 블랙 프라이데이 외에 월마트에서는 시즌별 세일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특히 7월에는 블랙 프라이데이못지않은 세일이 펼쳐진다. 예를 들어 지난해 월마트는 아마존이‘ 프라임데이’ 세일을 내놓은 것에 맞서 파격적인 세일행사를 펼친바 있다. 월마트 측은 올해 역시 7월에 대규모 세일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1달러 딜을 찾는다.
달러 스토어에서 구입하는 아이템도 간혹 월마트에서는 1달러, 혹은 그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데오드란트와 샴푸 등도 1달러에 판매하는 경우도 있고, 비록 달러 스토어만큼 종류가 다양하진 않지만축하 카드와 기프트백도 1달러에 판매한다.
#월마트에서 구입하면 득이 되는 제품들
-작은 가구
책상과 책장, 푸톤 등 기본 가구는 월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알짜 아이템이다. 종류 역시 다양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상당수의 매장에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큰 혜택 중 하나다.
-월마트 브랜드 그로서리
참치 캔과 밀가루, 설탕 등 팬트리를 채우는 아이템들은 월마트 자체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면 20%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쿠폰 맘닷컴’ (CouponMom.com)에 따르면 일반 브랜드와 퀄리티 차이도 크지않다.
-세탁 세제
아마존을 비롯한 온라인 업체들이 각종 생활용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지만, 세탁세제만큼은 그 어떤 곳과 비교해도 월마트가 가장 저렴하다. 아마존에서 자체 세일을 진행할 때를 제외하고는평균 30%가량 저렴하다.
-사진 인화
월마트에서는 4×6 사이즈의 사진 인화가 장당 9센트다. 월마트 포토에 무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가입 선물로 25장 무료 인화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