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동량·수준 조절 등 쌍 방향·맞춤형
▶ 다양한 프로그램 출시

펠로톤을 이용해 운동하고 있는 모습. <펠로톤 페이스북>
집안 실내에서 운동을 즐기는 일명 ‘홈트레이닝족’이 늘고 있다.
홈트레이닝은 매일 정해진 시간에 헬스장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하고 싶은 운동기구가 모자라 기다리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일도 없다.
더욱이 인공지능(AI)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자신에게 맞는 수준의 운동을 할 수도 있다.
새로운 기술로 무장한 홈트레이닝 운동 기구들 덕분에 그저 집에 머물러 있다가 하고 싶은 시간에 운동만 하면 되는 그야말로 새로운 운동 방식이다.
11일 USA투데이는 미국 내 홈트레이닝족들이 늘면서 그에 따른 첨단 기술로 진화된 운동 기구의 인기도 커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들 운동 기구는 기존 헬스장의 장점과 개인 운동의 장점을 혼합한 형태다. 일종의 개인 트레이너인 셈이다.
과거 비디오 피트니스 프로그램의 일방적인 방식과는 달리 인공지능의 첨단 운동 기구와 쌍방향 소통을 통해 운동량과 레벨 조절은 물론 적절한 도전정신과 경쟁심을 자극하기도 한다.
이제 그야말로 내집 안방이 나만의 실내 헬스장이 되는 시대에 와 있다.
■ 파이트캠프(FightCamp)
복싱을 실내 운동 형태로 접목한 쌍방향 복싱 실내 운동 프로그램이다. 1,095달러 가입비를 내면 프리스탠딩 백, 복싱 글로브와 격투기 글로브, 운동 매트, 그리고 온디맨드(on-demand) 강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펀치의 정확도와 운동 결과 자료를 추적해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시해 준다.
파이트캠프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 폰으로 펀치 수도 체크할 수 있고 펀치 소리도 들을 수 있어 현장감 백배다. 한마디로 복싱 체육관을 집으로 옮겨온 느낌이다.
■ 펠로톤(Peloton)
펠로톤은 자전거와 트레밀 운동기구에 운동과 건강식단 등의 콘텐츠를 결합시킨원격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이 알려 인기가 높다. CNBC에 따르면 수백만명의 사용자가 등록돼 있으며 팔린 자전거 운동기구만도 40만개에 달한다.
2,245달러부터 시작되는 운동 기구 가격이지만 회원 수는 전 세계에서 30만명에 이르며 신규 회원 96%가 3개월 이상 회원 유지를 하고 있을 정도다.
■ 미러(Mirror)
미러는 신생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9월 스마트 미러 기술을 적용한 실내 쌍방향 운동 기구를 출시했다. 앱을 통해 자신에 맞는 운동 수업을 선택하고 스마트 미러를 통해 해당 수업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블루투스나 와이파이(Wi-Fi)를 통해 스마트폰의 미러 앱과 연결된다.
<
남상욱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