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교육
12학년 성적 망치면 드림스쿨도 ‘물거품’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교육을 받는 이유가 반드시 대학 입시를 위한 것만은 아니다. 고교졸업 후 대학에 진학할 수도 있고 아..
학비보조 고려 안하면 합격도 아쉬움만…
특히 12학년 때에는 졸업을 앞두고 들뜬 마음에 학업에 소홀히 하면서 간혹 성적이 D, F 등으로 떨어질 때가 발생한다. 가령..
“수강과목 쉬운 것 택하면 불이익”
많은 학생들이 대학입학 사정 때 10학년과 11학년까지의 성적만을 중요시한다고 생각하고 12학년의 수강 과목에 대해서는 무시하..
지원 리스트 만들기 전에 취업률·연봉 비교
학문을 공부하고 자아 성취를 위해 대학에 진학하지만 실제로 졸업 후 취업 때 받게 되는 연봉도 무시할 수 없다. 현실적으로 가..
“명문대의 최종 합격자 결정과정 참관 기회”
“명문 사립대의 모의 입학사정관회의를 한 번 참관해 보면 어떻게 대학입시를 준비해야 하는지 저절로 깨닫게 될 것입니다.” ..
활동사항 섹션 통해 ‘나의 모습’ 부각에 초점
명실 공히 대학 지원서의 시즌이 그 서막을 열고 있다. 이제 곧 조기 지원서의 마감일이 다가오고 UC 지원서의 접수가 시작될 ..
‘ 특별한 지원자’로 보이기
자신을 특별한 지원자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이 필자가 종사하고있는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들을수 있는 조언이지만 이미 너무 많이 활..
외부강좌 선택, 고학년 성적 향상 등 큰 이점
미국에 있는 고등학교들은 저마다 차이가 있다. 지역에 따라 사회나 경제적으로 상위권에 속하는 학교들이 있는반면 열악한 환경 속..
일일교장 Program
지난주 금요일에는 초·중·고 교장들과 그들 학교의 일일교장(principal for a day)들이 LA 다운타운 호텔에 모여..
재정보조 준비에 따른 필수 점검사항(6)
재정보조는 신청만 했다고 지원하는 대학마다 가정형편에 따라서 재정보조를 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전에 제출할 정보의 ..
법대 진학과 ‘3/3 프로그램’
청소년기에는 대부분 장래 희망에 대해 모호하다. 하지만 일찍부터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이에 정진하는 경우도 있다. 읽기, ..
카운슬러 만나기 전 알아둘 점
1. 고교 졸업 필수과목들 (a~g)을 기억한다. a: 사회, 역사과목 b: 영어 c: 수학d: 과학(물리, 화학, ..
고교 4년이 대학과 인생을 좌우한다
교과과정과 계획 세우기고등학교 시절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일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인생 선배들이 많다. 학부모나 교육전문가..
STEM 점수 추가... SAT보다 고득점 유리
2016년 봄부터 시행되는 SAT의 개정으로 말미암아 상대적으로 ACT 시험에 관심을 보이는..
잘못된 입시정보 세미나 통해 정정 큰 보람
한국일보 지면을 통하여 대학 입시에 관련한 이런 저런 정보를 나눈 지도 꽤 시간이 흘렀다. 업계에 있으면서 새로운 학생들과 학..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