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재벌가의 결혼과 이혼
삼성재벌 총수의 맏딸인 이부진(44) 신라호텔 사장이 남편과 이혼하는 모양이다. 이건 뉴스다. 왜냐하면 이부진씨가 삼성평사원 임우재씨(46, 단국대 졸업)와 결혼하려 했을..
민주당의 한 가닥 희망…주지사 선거
‘공화당의 해’를 예고하는 11월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에게 한 가닥 희망이 있다면 그건 주지사 선거다. 하원 탈환은 말할 것도 없고 상원 수성도 점점 멀어지고 있어 초상집이..
아이 러브 몬티
지금 생각하니 홀어머니의 내성적인 외아들로 약골인데다 수줍음 많은 외톨이었던 내가 세상의 모든 고독을 혼자 다 짊어지고 다니는 듯한 몬고메리 클리프트(사진)에게 매료됐던 ..
이상기후시대의 안보와 에볼라 공포
‘1815년에 발생한 가장 중요한 세계사적인 사건을 든다면’-. 이런 질문이 던져지면 대부분의 역사가들은 워털루 전투를 지적할 것이다. 그해 6월18일, 벨기에 남동..
“깡패들에 둘러싸인 법대 교수”
인터넷 공간을 뜻하는 ‘cyber’는 원래 배의 방향을 조정하는 키를 뜻하는 그리스 말인 ‘kyber’에서 왔다. ‘통치자’를 뜻하는 ‘governor’도 어원을 따져보면..
우리말 이대로 괜찮은가
지인의 딸이 부부싸움 한 이야기를 듣고 폭소를 터트린 적이 있다. 1.5세끼리 만난 신혼부부인 데 신부는 신랑이 너무 자기 위주인 것이 불만이었다. 그래서 참다못해 한마디..
‘욕망’앞에 무너지는‘소명의식’
소장 계급의 사단장은 1만2,000명가량의 실 병력을 거느리는 최고위 일선 지휘관이다. 그래서 흔히 군대의 꽃으로 불린다. 사단장 쯤 되면 군의 현재와 미래라 해도 무방하..
‘경제효과’라는 허구
NHK 월드라는 일본 TV방송이 며칠 전 브라질의 경제상황에 관해 보도했다. 뉴스는 산동네에 게딱지처럼 다닥다닥 붙은 무허가 건물들을 짓고 생활하는 빈민층과 함께 텅텅 빈..
은행이사 처우 합당한가
10만달러를 훌쩍 넘는 연봉, 수만 주의 무상 주식 그랜트와 주식 옵션 제공, 최상의 의료보험과 생명보험, 연말 선물 증정, 출장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경비 제공.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