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어느 별난 소원
말레이시아 에어라인의 MA370 기가 실종된 이래 나는 새로운 습관이 하나 늘었다. 외출 나갔다가 집에 돌아오면 CNN-TV 뉴스부터 켠다. MA370 기의 미스터리가 밝..
폴 라이언의 미국
연방하원이 부활절 봄 휴회에 들어가던 지난 주말, 낸시 펠로시 하원민주당 대표는 각기 지역구로 귀향하는 민주의원들에게 중간선거의 새로운 전략 가이드를 전달했다 - “폴 라..
미키 루니
할리웃의 황금기 ‘하늘에 뜬 별들보다 더 많은 스타를 보유했다’고 뽐내던 MGM의 수퍼스타로 에너지 덩어리였던 미키 루니가 6일 93세로 LA의 자택에서 사망했다. 5피트..
결국 ‘충돌 시나리오’로…
“세계의 화약고로 불리는 지역은 어디인가. 발칸반도가 한 때 그 답이었다. 그러던 것이 중동지역으로 바뀌었다. 오늘날 그 정답은 중국의 뒷마당이다.” 중국의 한 군사전략가..
안철수 < 간철수 < 철수
안철수의 원래 별명은 ‘간철수’였다. 밥상을 차려놨는데 밥은 안 먹고 간만 본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이다. 그러나 이제 이 별명은 적절하지 않다. 그냥 ‘철수’가 어울린다...
‘별에서 온 그대’ - 소통의 어려움
한국에 사시던 시어머님이 오래 전 우리 가족과 같이 지내신 적이 있다. 아이들 어렸을 때 미국에 오셔서 2년 쯤 아이들을 돌봐 주셨다. 말벗도 없는 낯선 곳에서 하루 종일..
핏줄 본능을 뛰어넘는 부자들
큰 뉴스가 터졌다하면 가장 먼저 현장으로 달려가는 CNN의 간판앵커 앤더슨 쿠퍼는 미국의 대표적 부호인 밴더빌트 가문의 일원이다. 그의 어머니 글로리아 밴더빌트가 선박과 ..
타이태닉의 악몽
1912년 4월 14일 밤 11시 40분 빠른 속도로 뉴욕을 향해 가던 그때까지 최대 여객선 타이태닉은 북대서양에서 빙산과 충돌했다. 그 후 불과 2시간 40분 후 타이태..
대학풋볼의 노조 추진 논란
한인들에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미 대학 스포츠계의 구도를 뿌리째 바꿔놓을 수도 있는 잠재적 파괴력을 지닌 판결이 지난달 말 나왔다. 노스웨스턴 대학의 몇몇 전,현 풋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