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오바마의 인기하락 배경
중국의 덩샤오핑이 워싱턴의 연방의사당을 방문 했을 때였다. 하원의장인 팁 오닐은 덩샤오핑과 차를 마시면서 미 의회의 기능을 설명한 후 “미국 대통령은 의회의 동의 없이는 ..
민주·공화 표밭, 그 열정의 차이
2014년 중간선거 최대 관전포인트의 해답은 이미 나온 듯 보인다. 거의 모든 분석가들이 공화당의 연방상원 장악을 예측하고 있다. 그래도 닷새가 남아서일까, 크리스천 사이..
‘바그너의 유대인들’
옛날에 한국의 한 여류작가는 바그너의 음악을 ‘도도히 흐르는 강’에 비유했지만 난 바그너의 음악을 들을 때면 늘 첩첩산중으로 들어가는 느낌이다. 압도적이요 장엄하고 신비하..
홍콩 우산혁명, 그 본질은...
벌써 4주가 지났나. 홍콩의 중심가가 수천, 수만의 민주화 요구 시위대에 의해 점거된 지. 김정은이 다시 나타났다. 에볼라감염 비상이 걸렸다. 테러무풍지역 캐나다에서도 테..
오바마 실종 사건
2014년 미 중간 선거가 꼭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선거 캠페인 기간 하나 눈에 띄는 것이 있다. 오바마 대통령의 모습을 좀처럼 찾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아내..
우리를 두렵게 하는 것들
세상이 “에볼라! 에볼라!”로 시끄럽다. 23일 뉴욕에서 에볼라 감염환자가 새로 나타나면서 그러잖아도 과하던 에볼라 과민증이 한층 심해졌다. 뉴스를 보다보면 당장이라도 에..
정치권의 에볼라 바이러스
R.J. 맷슨 작 케이 글 USA본사 특약..
스포츠가 지배하는 TV
NBA 정규시즌이 시작됐다. 올해 NBA의 가장 뜨거웠던 뉴스는 수퍼스타 르브론 제임스의 귀향이었다. 마이애미 히트에서 챔피언십 반지를 두 개나 낀 제임스는 선수생활..
한 표의 위력
미국의 중간선거가 나흘 앞으로 다가왔다. 한미연합회와 민족학교 등 한인단체들은 한인후보들이 출마하는 지역에서 한인 유권자들이 꼭 투표에 참여하자는 막바지 캠페인을 벌..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