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유럽의 이슬람 포비아
파리의 관광명소 중에 페르 라세즈라는 공동묘지가 있다. 여기에는 쇼팽을 비롯, 에디트 피아프, 롯시니, 위고, 이브 몽땅, 시몬 시뇨레, 마리아 칼라스 등 수없는 역사적인..
주민발의안 46‘찬반’스트레스
11년 전 10월, 북가주 교외지역에서 엄마와 함께 걸어가던 어린 남매가 갑자기 덮쳐든 자동차에 치여 숨졌다. 동네 할로윈 파티에 참석했던 트로이(10)와 알라나(7)는 ..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내가 “스칼렛 오하라는 미인은 아니었다”로 시작해 “결국 내일은 또 다른 날이니까”로 끝나는 마가렛 미첼의 영문 페이퍼백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이상기후시대의 안보와 에볼라 공포
‘1815년에 발생한 가장 중요한 세계사적인 사건을 든다면’-. 이런 질문이 던져지면 대부분의 역사가들은 워털루 전투를 지적할 것이다. 그해 6월18일, 벨기에 남동..
신흥 석유 강국
1859년 8월 펜실베니아 유전에 투자했던 코네티컷 뉴헤이븐의 은행가 제임스 타운센드는 절망에 빠졌다. 야심찬 꿈을 안고 투자가들을 모아 시작한 석유 개발 사업이 실패로 ..
우리를 두렵게 하는 것들
세상이 “에볼라! 에볼라!”로 시끄럽다. 23일 뉴욕에서 에볼라 감염환자가 새로 나타나면서 그러잖아도 과하던 에볼라 과민증이 한층 심해졌다. 뉴스를 보다보면 당장이라도 에..
돈으로 살 수 있는 지혜
미국에 살면서 한국에서 이민 오는 형제들, 여행 왔다가 미국에 안주하려는 가족들을 만나게 된다. 찾아오는 친지들을 처음에는 환대하고 잘 적응하도록 도와주다가 그 과정에서 ..
‘아니면 말고’식 북한보도
북한의 김정은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9월초부터 10월 중순까지 약 40일 동안 한국 언론들은 그에 관한 확인되지 않은 각종 ‘설’들을 보도형식으로 마구 쏟아냈다. 군사 ..
영화 같은 현실‘인생 도둑’
영화의 큰 매력 중 하나는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다는 것이다. 스크린 속에서 인간은 하늘을 자유로이 날며 동물과도 천연덕스럽게 이야기를 나눈다. 하지만 영화 속..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