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감사하며 산다는 것
홀로코스트 생존자이며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엘리 비젤은 자신의 회고록 ‘Night’에서 아우슈비츠 수용소에 처음 들어갔을때의 쇼크를 다음과 같이 회고하고 있다. “개스..
이민에 대한 공화당의 ‘불편한 진실’
아이젠하워에서 부시에 이르기까지지난 60년간 미 역대 대통령들이 이민관련 행정명령을 발동한 것은 39차례에 달한다. 그중에서도 두 명의 공화당 대통령, 레이건과 아버지 부..
‘인천’은 터키다
27일은 매사에 감사하면서 터키고기를 먹는 추수감사절이다. 그런데 나는 미국에 산지 30년이 넘는데도 아직까지도 터키고기가 별로다. 먹긴 먹는데 그레이비 맛에 먹는다고 하..
감사주간의 단상
십자가가 보인다. 거리에 앉은 채 성경을 읽는 시위자들. 몇몇은 모여 기도를 드린다. 민주화를 외치며 수만 명이 몰려든 홍콩의 중심가. 우산혁명의 현장에서 목격되는 광경이..
오바마의 도박
미국은 불법체류자들이 세운 나라다. 1607년 버지니아 제임스타운에 첫 영국식민지를 세운 이들이나 1620년 매사추세츠 플리머스에 온 필그림 모두 이미 그 지역에 살고 있..
빌 코스비의 추락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28일, 넷플릭스는 특선 프로그램을 내보낼 예정이었다. 각지에 흩어져 살던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음껏 먹고 신나게 떠들며 가족 간의 정을 만끽하는 ..
‘네이버후드 챔피언’이‘히든 챔피언’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TV와 라디오를 점령한 상업광고는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과 할인에 관한 것들이다.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블랙프라이데이는 연말 샤핑시즌이 공식적으로..
코스비의 몰락
플라톤의 대표작 ‘국가론’에 보면 ‘가이지스의 반지’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리디아의 목동이던 가이지스는 어느 날 동굴을 발견한다. 그 안에는 시체가 놓여 있고 그 시체에는..
한인회관 건립 불씨 살렸다
역대 오렌지카운티 한인회장들은 한해 첫 사업계획 수립 시 누구나 할 것 없이 한인종합회관 건립을 ‘단골’ 메뉴로 삼았다. 그러나 한인회장들은 지난 20여년 동안 회관..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