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0대 여성 묶고 폭행, 고가 시계·보석 강탈…30대 용의자 체포
LA에서도 안전한 지역으로 꼽히는 베벌리 그로브의 한 주택에 대낮 주택침입 강도사건이 발생해 주민들을 공포에 떨게 하고 있다. 용의자는 주택 안에 있던 71세 여성을 포박 및 폭행한 뒤 고가 금품을 강탈해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LA 경찰국(LAPD)에 따르면 17일 오후 2시25분께 베벌리 그로브 지역 6600 블럭 웨스트 5가에 위치한 주택에 한 남성이 침입했다. 남성 용의자는 영화 ‘할로윈’의 주인공 제이슨이 쓴 마스크를 본 딴 듯한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집 안에 침입해 당시 집에 있던 71세 여성을 포박한 뒤 총기를 들이대며 위협을 가했다.
용의자는 피해 여성에게 보석과 시계를 보관하고 있는 금고로 안내하라고 협박했고, 이 과정에서 들고있던 총기로 여성을 폭행해 부상을 입혔다. 용의자는 집 안에 보관돼 있던 롤렉스와 같은 고가 시계와 보석 등을 훔쳐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국에 따르면 같은 날 용의자는 1200 블럭 미도우브룩 애비뉴에 위치한 자택에서 주택침입 및 강도 혐의로 체포됐다. 용의자는 올해 31세 딜런 클링크로 알려졌고, 현재 17만5,000달러의 보석금이 책정된 채 수감 중이다.
피해 여성은 고가 보석을 수집하는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경찰은 용의자가 사전에 피해 여성의 신원 및 정보에 대해 알고 있었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조사 중에 있다. 용의자가 훔친 보석 및 시계 등은 수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피해 여성은 용의자의 폭행으로 인해 몸에 일부 멍이 들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웃 주민인 제시카 리버는 KTLA와의 인터뷰에서 “매우 무섭고, 집에 알람 장치를 더 해놔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고, 또다른 주민 제이슨 애니쉬는 “대낮에 이런 사건이 발생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다”며 두려움을 토로했다.
한편 주택침입 사건으로부터 약 12시간 전인 17일 오전 2시께 1800블럭 스턴스 드라이브에서는 주택 앞에 주차돼 있던 롤스로이스 SUV 차량을 대상으로 한 ‘스매쉬-앤-그랩’ 사건이 발생했다. 용의자는 차량 뒤편 유리를 부수고 차안 물건을 훔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한 달 사이에 베벌리 그로브에서 2마일 떨어진 베벌리힐스에서도 잇따라 샤넬 매장, 니만마커스 백화점 등이 ‘스매쉬-앤-그랩’ 범죄 피해를 당하는 등 웨스트우드, 베벌리힐스를 포함한 웨스트 LA 지역이 최근 들어 범죄의 온상이 되고 있다. 이에 베벌리힐스 시 당국은 경찰국에 더 많은 경관들이 거리를 순찰하라고 조치를 내렸다. 하지만 스매쉬-앤-그랩 강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주민들은 불안감은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베벌리힐스 주민인 호워드 선스킨은 KTLA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요즘 들어 밤에는 걸어서 밖에 나가지 않는다”면서 “차에서 내릴 때도 주변을 몇 번씩은 살펴본다”고 토로했다.
<
석인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Knee-Grows with attitude. SMH
개탄스로운일이다. 엘에이가 어쩌다 이지경이 되었는지? 민주당은 정말 이렇게까지 만들어야 하는가??
BLM... 흑형들의 기를 살려줘야 좋은 세상 옵니다..Defund Police....민주당 좋아요...바이든 재선
엘에이에서 이제 안전한 곳은 없다. 특히 한적한 싱글하우스에 사는 사람들이 더욱 범죄에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