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다이빙 영웅 새미 리 박사가 한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오렌지카운티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OC수퍼바이저 위원회(위원장 덕 …

한국계 미국 시민들의 정치력 신장과 주류사회 진출을 목표로 창립된 ‘한국계 미국시민협회’(시민연맹/LOKA, 회장 박상원)의 전국 이사장으로 …
오렌지카운티 한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오래된 여성 봉사 단체 중의 하나인 ‘한마음 봉사회’(회장 주수경)는 지난 11일 부에나팍 더블트리 호텔에…
풀러튼 시청은 12월 24일부터 2026년 1월 2일 금요일까지 휴무이다. 시청은 2026년 1월 5일 월요일에 정상 업무를 재개한다.OC 동…
“연말을 맞이해서 한인 재소자 선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한국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 디지탈 사진가 협회 해외지…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조옥규 수필가
신경립 / 서울경제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지난 주말 동안 미동부 아이비리그 브라운대학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 최소 2명이 사망하고 9명이 부상한데 이어 호주 시드니에서는 사망자 16…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회장 정광미)가 13일 ‘제 37회 교사의 밤’을 개최, 한 해 동안 헌신한 교사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올해 최우…

할리우드 명감독 롭 라이너 부부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 아들 닉 라이너(32)는 10대 시절 마약 중독으로 재활센터와 노숙 생활을 전전한 이력…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똘마니들의 문제는 올챙이 시절을 잊었다는 것이다. 백인은 종교의 자유를 위해 원주민 학살을 발판으로 이민샣활을 시작하였지만 지금은 주인이랍시고 하고 이민온지 10년이 좀 넘었다고 지가 무슨 백인 주인인양 행세하는 꼴들이 모두 다 올챙이 시절을 잊어버린 후유증을 앓고 있는 병자병신들이다. 진정한 백인들은 겸손하고 진실하고 작은 자와 키를 같이 해주더라만, 이 어주짢은 흑발의 선무당 백인은 지 혼자 미국인인 거처럼 동포를 너무 깔아뭉게는 꼴이 너무 불쌍하고 화난다. 지가 아무리 잘났어도 한국마켓에서 김치 사다먹는 동포일 뿐인데 말이지.
흐~음, 23만명을 죽어가는데 시진핑 타령하고 있는 자, 시간은 모르겠고 돈은 허구헛날 말아먹고 빚내서 건물사고 입 씻어버리고 탕감하라고 때쓰고 세금은 쥐뿔도 안내는 자, 재미라고는 자나깨나 나라가 망하든 국민이 죽어나가든 폐업하든 오갈데 없이 쫒겨나든 골프치는 재미, 여우같은 마누나 막내 아들 낳는 동안 계집질이나 하고 다닌 자, 미국에서 40년 살고 보니 이 개망나니와 그 똘마니들을 머리끝에서 발톱까지 알겠더라. 대통령이 누구인지 뭐하는지 몰랐어도 잘들 살았다. 이 노랭이 광대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나라말아먹은 광대 잘안다.
부자의 공통점은 남 탓하지 않는 것. 진정한 부자는 시간과 돈의 자유를 누리는 것. 그리고 성공이 아니라 매일 성장/성숙해 나가는 자세. 은행잔고 0 숫자가 늘어나면 어느이상은 의미가 없는데 수백만불짜리 저택들을 가보면 다 빈 집들. 수영장 지어놓고 한 번도 들어가볼 시간이 없다. 부자보다는 나를 잘알고 내가 가장 재미있고 의미있는 일을 찾아 마누라 사랑해주며 사는게 최고다. 그게 가능한게 아메리카 드림. 미국에서 10년이하 산 사람들은 오바마가 누군지 모르고 트럼프가 머하는 사람인지 모른다. 시간이 지나면 곧 거짓이 드러난다.
부자 될려면 마음부터 바꾸리했지요. 부자는 내가 되지만 나를 부자되게만드는건 남 들 입니다, 남 들 없이는 한발자욱도 움직일수 없는게 우리 잉간들이지요 그래서 남과 함께 잘 어울릴수있는 그들이 좋아하는 일을하고 말하고 행동하여 그들의 맘을 움직일수있는 맘 가짐이면 부자는 이웃이 동료가 엣날 어디에서 만낫든 이들이 가저다 주지요 어느날 도둑같이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