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평한 분담 위한 한국의 유연성 필요”…한국에 합의불발 책임 돌려
▶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 절반 가량 무급휴직 계획 시사
정은보 한미방위비분담협상대사(왼쪽)와 제임스 드하트 국무부 방위비분담협상 대표가 17일 로스앤젤레스에서 한미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 체결을 위한 11차 회의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3.18 [외교부 제공]
최응식 전국주한미군 한국인노동조합 위원장이 지난달 6일(한국시간 기준)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미 양국은 합리적 수준에서 방위비 협상을 조속히 타결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노조 측은 주한미군사령부가 방위비 분담금 협상이 타결되지 않아 한국인 노동자들에게 잠정적 무급휴직을 시행할 수 있다는 통보를 했다고 밝혔다. 2020.2.6
월남전 참전 한인들의 모임인 ‘월남전참전자회 미 남서부 지회’(회장 김기태) 회원 39명이 민주와 자유 수호를 위한 헌신에 감사하는 감사장을 …
한국과 텍사스에 본부를 두고 있는 ‘IM 선교회’(대표 마이클 조 선교사)는 지난 16일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OC한미시니어 센터(회장 …
‘번민하는 이웃과 함께’라는 모토로 활동하고 있는 OC 한인 커뮤니티 대표적인 비 영리 기관 중의 하나인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어바인 경찰국은 ‘내셔널 나잇 아웃’ 행사를 내달 5일(화) 5시 30분부터 7시 30분 그레이트 팍(8000 Great Park Blvd) …
가든그로브 시는 지난 24일부터 이스트게이트 공원에 있는 게리 홀 수영장을 응급 보수 관계로 폐쇄한다고 밝혔다. 이 수영장은 오는 29일 재 …
아담스시장·시의회·뉴욕시경 등 피고 뉴욕시, 연방정부 협력 재검토 할 듯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법 집행 노력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뉴욕시를…
최근 미 전국에서 대대적인 불체자 체포 및 추방 작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워싱턴 일원에서 전과 기록이 없는 불법체류자들이 대거 붙잡히…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이민 단속과 추방 정책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연방 세관국경보호국(CBP)이 최근 공식 성명을 통해 영주권자를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중국을 동남아를 견제하기 위해 미국도 군을 대한민국에 주둔하는건 다 아는사실아닌가, 계속 트럼프식으로 협박을 한다면 그동안 고마웟다하고 아됬지만 안녕히 가시라하고 주둔비를 국방비 현대화로 돌리는게 급선무며 남북이 통일로 가는길 을 모색해야지 미 중 일의 눈치를 보면서 언제까지나 이렇게살것인가를 전 국민에게 묻고싶다. 통일 하면서 핵을 놓아두고 누구든지까불면 한방 하면서 우린 우리 방식대로 자유롭게 아주 잘 살아 일본의 콧대를 꺾어 놓았으면합니다,중 미하고도 당당하게 할말 하면서 거래를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