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부터 일제히 시작될 2010년도 메디케어 D(처방약 보험) 점검 및 가입행사에서 워싱턴 지역 한인단체들이 연계해 노인들의 등록을 돕는다.
한인봉사센터·중앙시니어센터·연방보건국 산하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MS)가 공동 주관하고 약사회, 한인노인봉사회, 볼티모어 카운티 SHIP 등이 협력하는 등록행사는 버지니아와 메릴랜드지역에서 총 6회 마련된다. <도표 참조>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 수혜자들은 15일~12월31일 안에 신규 가입 및 점검을 마쳐야 내년 1월1일부터 자신에게 맞는 처방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등록 및 점검에 필요한 서류는 ▷메디케어 카드와 메디케이드 카드 ▷플랜 카드 ▷복용중인 처방약 리스트나 약병 ▷사회보장국 또는 CMS로부터 받은 우편서류 등이다.
봉사센터와 중앙시니어센터, CMS는 5일 중앙장로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메디케어 플랜 점검 및 등록 일정을 밝혔다.
CMS 아태 홍보담당 권앤씨는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 가입자들은 매년 이 기간을 통해 보험을 점검하고 다음 해에 이용할 보험을 선택하게 된다”며 “메릴랜드는 45개의 D 플랜, 26개의 건강플랜, 6개의 특별 구성플랜이 있으며 버지니아는 44개 D 플랜, 76개의 헬스 플랜, 4개의 특별 구성 플랜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고 말했다.
메디케어 D 플랜(처방약 보험)은 마감일이 지나도 가입이 가능하지만 1개월 늦을 때마다 1%의 벌금을 매달 추가적으로 부담해야 한다.
중앙시니어센터 디렉터 이혜성 박사는 “처방약 보험을 갖고 있는 사람도 매년 보험 내용이 변경되므로 플랜을 반드시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봉사센터 에스더 박 총무는 “메디케어 등록행사는 소득에 상관없이 모든 분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다른 프로그램과는 다르다”며 “등록한 후에도 재조정, 변경에 대한 문의도 많다”고 말했다.
각 행사장에서는 메디케어 프로그램에 관한 한국어 책자‘메디케어와 당신’과 DVD ‘메디케어 가이드’도 배부된다.
자원봉사자 트레이닝은 16일(월) 오후 6시 중앙시니어센터 교육관에서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한인약사회 소정화 회장과 이문자·이인숙·최봉희 약사 등이 혈당, 혈압, 복용약 상담에 나선다.
<정영희 기자.2면으로 계속>
또한 한인노인봉사회 윤희균 회장은 한인들이 다수 거주하는 노인아파트에 교통편 제공 봉사자로 참가 한다.
메디케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edicare .gov)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703)354-6345 봉사센터 (703)303-3939 중앙시니어센터 <정영희 기자>
◆메디케어 점검 등록행사
장소 일시
워싱턴한인성당(MD) 11월15일(일) 오후 1~4시
브룩클린시니어센터(MD) 11월19일(목) 오전 9~오후 3시
중앙시니어센터(VA) 11월28일(토) 오전 9~오후 3시
한인봉사센터(VA) 12월5일(토) 오전 9~오후 3시
MD제일장로교회 12월13일(일) 오후 1~오후 4시
카키스빌 시니어센터(MD) 12월16일(수) 오전 10~오후 2시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