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레슨
자신감 갖고 평소와 같은 스윙 템포 유지
■ 이번 레슨이 유용한 골퍼 1. 온몸에 힘이 들어가 거리조절에 실패하는 골퍼 2. 그린 주변에서 미스샷을 자주하는..
코킹은 빨리 시작하고 임팩트는 짧고 강하게
코킹은 빨리 시작하고 임팩트는 짧고 강하게 하라. ■ 이번 레슨이 유용한 골퍼 1. 에그 플라이 상황만 되면 당..
손목을 고정해야 원하는 샷이 가능하다
그린 주변에서 어프로치샷을 할때면 항상 52。 웨지를 꺼내 들고 홀 근처로 보내려고 하는 골퍼에게 유용한 레슨이다. ■ ..
올바른 피치샷 동작
스코어를 낮추려면 60야드 이내의 거리에서 실력을 발휘해야한다. 그린 적중률이 유난히 떨어지는 날이 있지만, 피치샷을 잘..
벙커 탈출의 열쇠는 오른발
이름만으로도 아마추어 골퍼를 위축시키는 ‘벙커’. 이 모래해저드에 볼이 빠지면 당황부터 하고, 볼과 마주했을 때 어쩔 줄 몰랐..
완전히 높게 뜨는 로브샷 구사하기
이미 로브샷을 잘하고 있지만 필 미켈슨처럼 완전히 공중으로 날아가 핀에 꽂히는 샷을 원하는 골퍼에게 유용하다. ■ 상..
클럽 선택과 정확한 스윙이 중요
■ 상황 티샷이나 세컨드샷을 했는데, 볼이 좌우로 휘어져 페어웨이벙커에 빠졌다. 그런데 평평한 벙커 지역으로 볼이 굴러내..
피치샷은 엄지가 위로 향하도록
피치샷(그린에서부터 20~50야드거리의 샷)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스윙을 지나치게 복잡하게 하고있을 가능성이 높다. ..
드라이버샷은 위로 올려쳐야 한다
7번 아이언 스윙은 뛰어나지만 티샷 때는 형편없는 실력이 되는 골퍼가 있다. 페어웨이에서의 샷인 ‘다운블로로 내리치며 앞..
그린 에지에서 거리감 익히기
그린 에지에 볼이 놓였을 때 주저 없이 퍼트를 시도하지만 번번이 홀 가까이 붙이지 못하는 골퍼에게 유용한 레슨이다. ■ ..
15야드 깃대 공략하기
벙커샷에서 거리 조절이 어려운 골퍼들에게 유용한 레슨이다. ■ 문제점 파 4홀 세컨드샷에서 그린을 공략했지만 볼..
헤드를 열고 팔로우만 스윙한다
홀과의 거리가 50야드 안쪽으로 남으면 정확한 공략을 위해 어떻게 스윙해야 할지 고민인 골퍼에게 유용한 레슨이다. ■ 문..
척추를 적절히 숙이면 드라이버샷이 향상된다
골프에서 널리 알려진 것이 “볼을 정확하게 때려내려면 스윙하는 동안 척추의 각도를 처음 그대로 유지해야한다”는 것이다. ..
어깨 움직임을 줄여 볼을 정확히 굴린다
퍼트가 이상하게 빗나가는 느낌이라면 마음이나 자신감이 원인일 가능성은 낮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머리가 문제다. 즉..
아이언샷에 강력한 백스핀 걸기
■ 박세리의 아이언샷 아이언샷에는 ‘적정 수준의 백스핀’이 필요하다. 볼에 적정 수준의 백스핀이 걸리지 않으면 런(굴러가..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