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골프레슨
지금 하고 있는 골프스윙은 잊어라 <16> 팔의 동작 (8)
[오른팔을 뻗으며 클럽헤드를 목표쪽으로 던진다] 요즘 제일 인기있는 “로리 매킬로이”도 안쪽에서 목표쪽으로 팔을 뻗으면서..
프로처럼 업-앤-다운하기
PGA 투어 프로들의 평균 그린 적중률은 63%인데, 다르게 말하면 라운드 당 정규 타수 내에 그린에 오르는 경우가 열한번이라..
파3 홀에서 효과적인 짧은 샷
장타자들은 파5 홀을 사랑하며 길이가 긴 파4 홀도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하지만 파3 홀에선 약간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
롱아이언 활용하기
■ 문제점 거리와 정확도를 모두 갖춘 롱아이언의 장점을 알면서도 사용이 까다롭다는 이유로 전혀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
자신에게 맞는 자연스런 스트로크를 찾아내
# 하먼 씨에게: 퍼팅 스트로크의 힘은 어디에서 오는가? 어떤 교습가들은 복부라고 하고, 또 어떤 교습가들은 어깨라고 주장한다..
스윙을 크게 해 모래를 폭파시킨다
■ 문제점 볼이 그린 앞 벙커에 빠지며 온그린에 실패했다. 성공적인 벙커샷을 한다면 파세이브가 가능하지만, 문제는 볼이 ..
안정적인 퍼팅 스트로크 구축
견고한 어드레스와 주시(집중해 보는 눈) 활용으로 스트로크를 향상시킨다. ■ 문제점 퍼팅할 때마다 좀처럼 자신이..
맞바람이 심하게 불 때 치는 샷
■ 상황 바람이 많이 불 때는 코스에 따라 다양한 바람을 만난다. 코스가 동서남북으로 배치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럴..
러프에서 높은 그린을 향한 피치샷
PGA 투어의 선수들은 깊고 무성한 러프에서 50% 이상 파를 잡아내며 상황을 만회한다. 프로들이 이렇듯 효율적인 이유는 그들..
피치샷은 오른팔을 일직선으로
30~40야드 피치샷보다 더 부담스러운 샷은 찾아보기 힘들다. 홀에서 4.5미터 이내로 붙이지 못하면 파세이브가 어려워지..
안정된 어드레스 자세로 일관된 스트로크 만들어라
■ 상황 그린에 안착한 볼이 홀에서 20m거리에 놓여 있다. 라이를 제대로 읽었지만 스트로크를 어느 정도 조절해야할 지 ..
지금 하고 있는 골프스윙은 잊어라 <11> 팔의 동작 (6)
[임팩트에서는 손이 공 앞으로] 지난주에 이어 탑에서 목표 반대 방향으로 오른팔을 수직으로 펴주면 클럽 역시 수직으로 떨..
볼은 벙커, 스탠스는 러프에서 샷하는 법
스탠스를 러프에서 취해야 하는 벙커샷은 벙커와 발끝 내리막이라는두 가지 트러블 상황이 중첩된다. 이 상황에서 수많은 아마추어 ..
두 가지 다운스윙 실수의 간단한 치료법
백스윙에서 다운스윙으로의 방향 전환은 눈 깜짝할 사이에 일어난다. 하지만 이 짧은 순간에 많은 것들이 잘못될 수 있다. 여기 ..
오랜 연습으로 터득해야할 퍼팅 감
오랜 연습으로 터득해야 할 ‘퍼팅감’ 볼을 강력하게 타격하는 티샷, 페어웨이샷과 비교했을 때 퍼팅은 매우 정적이다. 움직임이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