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골프레슨
모래 장애물에 대한 두려움을 털어내라
■상황 코스에는 다양한 장애물이 존재한다. 그 중 벙커는 가장 흔히 볼 수 있고, 그만큼 접할 상황이 잦다. 장애물..
어떤 깃대도 공략할 수 있는 세 가지 피치샷
대부분의 골퍼들은 75야드 이내의 거리에서 짧은 피치샷을 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면 홀의 위치에 상관없이 무조건 샌드웨지를 향해..
파워의 잠재력을 실현해줄 프로의 비밀
누구나 더 많은 파워를 원하지만, 현재의 기술로는 드라이버 샷거리를 늘리는 데 한계가 있다. 대부분의 투어 프로들은 볼을..
볼이 높은 경사지, 체중을 최대한 발앞꿈치에
■긴 잔디, 발보다 높은 볼 러프는 긴 잔디가 볼을 감싼다는 자체만으로 정확한 타격을 어렵게 만든다. 여기에 임팩트 때 ..
체중을 실어야 장타가 나온다
■문제점 체중이동이 정확하게 되지 않아 미스샷이 발생하기 일쑤고, 정확한 임팩트가 이뤄지지 않는다. 체중이 전혀 실리지 ..
머리를 움직이지 말고 척추각을 끝까지 유지
3. 코킹이 빨리 풀리지는 않는가 주로 뒤땅이 난다면 원인은 코킹에 있다. 즉, 다운스윙 중 클럽이 임팩트 구간에 다다르..
펌프질로 파워 증대의 길을 찾는다
상상 속의 수영장에서 스윙하며 파워 각도를 유지하면 즉각 스윙스피드를 높일 수 있다. 타이틀리스트 성능 연구소에서는 컴퓨..
페이스를 열어 거리를 맞춘다
젖어있는 모래 벙커에서 쉽게 탈출하면서 샷거리까지 조절할 수 있는류현우의 벙커샷 노하우를 알아본다. ■문제점 장..
퍼팅에 상상력을 발휘하라
퍼팅 실력은 타고 나는 게 아니다.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퍼팅은 DNA의 축복이 아니라 학습에 따른 기술이라는 얘..
연필을 이용해 스코어 낮추기
골퍼들은 아마도 버디 퍼트보다파 퍼트가 더 잘된다고 느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왜일까? 과학은 골퍼들이 버디를 잡았을때의..
그립의 세기와 골퍼의 스윙의 알맞은 조합
스트롱, 뉴트럴, 위크, 어떤 그립을 잡아야 하나. 솔직히 골퍼들은 정확히 이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 다음의 새로운 테스트가..
승부를 좌우하는 칩샷의 힘
칩샷이 홀에 못 미치거나 컨시드를 받을 만한 범위에서 한참 벗어나는 게 속상할 테지만이건 시니어들만의 문제는 아니다. 거..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