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건강
운좋게 암을 발견한 사람들
사람이 살다보면 화가 복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다음의 케이스 세 가지를 살펴보자. ■케이스 1 3년 전 6..
밤에 잘 때 땀 난다면 `저혈당' 신호
밤에 잠을 잘 때 땀이 난다면 혈당이 낮은 신호가 될 수 있다. 특히 당뇨병 환자의 경우는 지나치게 혈당이 떨어져 저혈당 상태..
환절기 비염관리
봄철은 아침ㆍ저녁 큰 일교차로 인해 비염환자들의 내원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특히 매년 봄, 가을에 연례행사처럼 비염증세가 생긴..
대장암의 진단과 치료
대장이란 큰 창자라고도 하는 긴 튜브 모양의 소화 기관으로 복부의 우측 아랫부분에 위치한 맹장으로부터 시작하여 상행 결장, 횡..
술·도넛·홀 밀크도 혈압 높이는 요인
*설탕=당이 높은 초컬릿이나 탄산음료 등은 추가적인 칼로리 섭취와 지나친 당 섭취로 이어지고 체중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된다. ..
체중 줄이고 금연·건강 식이요법을
라이프스타일을 바꾸면 혈압과 심장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고혈압은 가족력도 중요한데, 가족력이 있어도 생활습관을 교정하면 ..
`동작침법' 국제적 인정… 못걷는 환자 걷는다
최근 신준식(62) 자생한방병원 이사장이 개발한 동작침법이 걷지 못하는 급성요통(허리통증)환자에게 신속한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 정크푸드에 자꾸 손이 간다면
‘정크 푸드’는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등을 말하는 것으로 열량은 높고, 필수 영양소는 부족하며, 기름지고 당이 높은 음식이다...
나이 들어도 생기는 여드름… 호르몬? 유전?
사춘기 청소년 시기도 지난 20대 후반, 혹은 30대에도 여드름이 생긴다면, 왜 그럴까? 성인 여드름에 관한 궁금증을 간략히 ..
소금·지방 섭취 땐 혈압↑ ‘경계 1호’
고혈압 환자라면 평소 식이요법을 철저히 해야 함은 물론이다. 혈압이 조금만 높아도 고혈압이나 뇌졸중 발병위험은 증가한다. 특히..
파킨슨환자 및 간병인 11일 정기모임
한인 파킨슨 환자 및 간병인 모임인 코리안 아메리칸 파킨슨 서포트 네트웍(KAPSN)은 11일 오전 10시 풀러튼 시니어 센터..
유방암환자 서포트 그룹 10일 모임
한인 유방암 환자 서포트 그룹 ‘샤인’이 오는 10일 오후 2시 굿사마리탄 병원에서 4월 정기 모임을 갖는다. 이번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