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건강
하체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작
파워풀한 스윙의 초석이 바로 튼튼한 하체다. 하체 근력 강화에 좋은 요가 동작으로 파워히터가 되어보자...
[건국대병원 특약] 뇌졸중
대한뇌졸중학회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 6명 중 1명은 자신의 일생 중 뇌졸중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우리나라가 고..
[엄한신의 한방칼럼]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운 두통
일어서면 어지러워서 몸을 가누지를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중병으로 대수술을 받았거나 오랜 병으로 인하여 영양분의 부족증세..
고혈압 환자가 많이 하는 질문
고혈압 환자들이 많이 하는 질문들을 간추려 보았다. 1. 나이가 들면 정상적으로 혈압이 올라가는가? 나이가 들수록 ..
뇌수막염, 청소년기 많이 발병… 장애·사망까지
뇌를 감싸고 있는 막과 척수에 바이러스가 침투해 염증이 생기는 뇌수막염(Meningitis)은 극심한 두통이 나타나며 목이 뻣..
[건강한 삶] 목 건강에 좋은 베개 선택법
목 건강이든 허리 건강이든 평소의 자세가 중요하다는 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이 하루 24시간을 ..
잠을 잘 자면 뇌건강에 좋아요
기억력을 지키기 위해서는 먼저 전체적인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나이가 들어 차를 어디에 주차했는지 잊어버렸다..
핼 로윈 아이들 캔디도 먹고 “과일·채소도 함께 먹이세요”
돌아오는 금요일은 핼로윈(Halloween)이다. 아무래도 이 날만큼은 마음 놓고 캔디나 초컬릿을 먹기 쉽다. 건강하게 ..
피자 2조각 먹으면 줄넘기 45분 해야
피자, 햄버거, 감자튀김 등 패스트푸드를먹고 나서는 얼마나 운동해야 열량을 소비할 수 있을까? 피자 2조각의 열량은 대략 56..
독감 얕보지마 “실제론 에볼라보다 위험”
바이러스는 박테리아보다도 작은 미생물로, 전자현미경으로 봐야 그 모습을 알 수 있다. 세균성 감염질환은 박테리아(세균)가 원인..
싱싱한 제철 과일 먹으면 피부가 ‘촉촉’
잠깐 방심했다가 갑자기 나이가 몇 살은 더 들어 보이는 문제를 경험할 수 있는 계절이 바로 가을이다. 가을철에는 철저하게 피부..
골반 강화에 좋은 요가 동작
몸의 중심 골반을 바로잡아 건강하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자. 골반단련에 좋은 요가 동작을 소개한다...
치매 조기발견과 예방수칙 5계명
치매, 특히 알츠하이머병은 최근 의학의 발달로 비교적 정확하게 진단을 내릴 수 있는 단계까지 발전했다. 그러나 문제는 아직까지..
에볼라 궁금증
최근 텍사스의 한 종합병원에서 서아프리카를 여행한 미국인이 에볼라 감염으로 사망하고 이 환자를 돌보던2명의 간호사가 에볼라 진..
우울증에 대하여
일찌감치 내과와 정신과 중 하나의 전공을 선택할 생각을 갖고 있었다. 이후 미국에 이민해서 내과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미국 의료..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