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건강
중년 이후 골밀도 ‘뚝’ 골절상 위험 ‘쑥’
골다공증은 중년 이후 폐경이 찾아오면 여성이 가장 걱정해야 할 뼈 질환이다. 나이가 들면서 뼈의 양이 감소하고 뼈를 구성하는 ..
채식주의자는 칼슘 보조제 복용을
#뼈 건강과 칼슘 뼈 건강을 위해 칼슘 보조제를 꼭 복용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하루 3서빙 이상 유제품을 먹는다면 ..
칼슘 풍부한 유제품·생선 섭취를
■충분히 드세요! -우유: 뼈 건강에 꼭 필요한 칼슘의 일일권장량은 1,000mg이다. 50세 이상 여성은 1,200mg..
편두통 땐 물 자주 마시고 틈틈이 간식을
매일의 간단한 습관으로도 지긋지긋한 편두통 증상을 최소화하는데 도움될 수 있다. 통증을 줄이는 해결책을 소개한다. #음식..
잘못된 다이어트, 체중감량 도움 안돼
성공적인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다이어트와 운동이 필수다. 하지만 잘못된 식이요법과 운동법은 오히려 하지 않느니만 못하다. 여성들..
팔·다리에 감각 없으면 ‘뇌졸중’ 신호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혹은 신장결석 등 주요 질환을 경고하는 의심 징후들이 있다. 일단 몸에 이상이 감지되면 즉시 병원을 찾아..
진정한 감사는 마음으로…
‘성공의 60%는 자신의 노력의 결실이고, 나머지 40%는 주위의 도움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는 말이 있다. 100% 동감한다...
당뇨성 망막증
당뇨병(diabetes mellitus)은 많은 합병증을 만든다. 심장병(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중풍), 신장(콩팥) 부..
10대 수면부족→20대 비만 이어져
10대의 수면부족이 20대의 비만으로 이어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컬럼비아대학 의과대학의 샤키라 술리아 박사가 1만여명..
자궁 근종과 물혹 한방치료
사람에게 발생하는 질병이 무수히 많고 날이 갈수록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질병들이 새롭게 발견되는 사례도 가끔 있다. 특히 날이..
여성 요실금
중년 이상의 여성들 중에는 외출을 할 때 요실금이 있어 불안해하는 경우가 있다. 사람들을 만날 때, 혹은 공공장소에서 실수를 ..
체질과 음식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나의 체질은 무엇이며 어떤 음식이 몸에 좋을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한방 클리닉에 내원한다. 자기 체질에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