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하체를 강화해 균형 있는 몸 만들기
골반의 균형을 잡아주고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동작을 소개한다...
면역·영양 듬뿍… 아기에게 주는 ‘최고 선물’
【모유수유 왜 좋은가】 내달 1~7일은 세계 모유수유 주간이다. 유니세프(UNICEF), 세계보건기구(WHO), 세계 모..
DHA 많은 연어, 아기 신경계 발달… 우유 등 유제품 칼슘 섭취에 도움
■ 모유수유 엄마에게 도움되는 음식들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 아래 열거한 음식들만 먹으라는 얘기가 아니라, 다..
뇌 신경세포 파괴 ‘치매’… 종류만큼 증상도 다양
【치매】 치매로 진단되면, 뇌의 사고력과 기억력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개 알츠하이머병만 생각하기 쉽지만, ..
녹색 잎채소·생선 등 ‘마인드’ 식단, 알츠하이머병 위험률 54% 낮춰
올해 3월 알츠하이머협회 저널인 ‘알츠하이머병과 치매’에는 흥미로운 연구결과가 실렸다. 마인드(MIND)라 불리는 식단을..
“32주 미만 조산아, 성격장애 위험”
임신 32주 이전에 태어난 조산아는 나중 성인이 되었을 때 사회 회피성 성격(socially withdrawn personal..
폐암의 최신 치료
필자는 최근 한 독일 제약회사가 주최한 ‘미국 내 아시안들의 폐암’에 대한 토론회에 참석하였다. 의료계와 언론계의 많은 관심으..
화상의 치료·예방 위한 상식
최근 한국의 유명모델이 항공기 내에서 컵라면을 먹으려다 승무원의 실수로 화상을 입은 사건이 법정까지 간 사태가 뉴스거리가 된 ..
장 운동에 좋은 요가동작
스트레스에 위협받아 불안하거나 긴장하게 되면, 장운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우리의 장 건강, 쾌변을 부르는 요가 동작으..
날마다 늘어나는 나잇살 “어이할꼬”
【중년 이후 근육감소증 막으려면】 중년 이후가 되면 살이 찌기 쉽고, 체중감량도 힘들어져 괜스레 나이 탓을 하게 된다. ..
‘작은 뇌졸중’ 환자 40%가 70대 이상
흔히 ‘작은 뇌졸중’으로 불리는 ‘일과성 대뇌 허혈성 발작’은 머지않아 뇌경색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일종의 ‘경고’이다. ..
식이섬유와 단백질 풍부한 ‘씨앗류’ 인기
[먹어야 할 9가지 씨앗] 건강한 먹을거리에 관심이 높은 요즘, 견과류와 함께 씨앗류도 건강식품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밤이 가까운 시간대 낮잠은 피하고 아이 생체리듬에 맞춰주는 게 좋아
[우리 아이 낮잠] 세살 반 이상 된 아이는 더 이상 낮잠을 안 자도 되는 걸까? 아이에 따라 3세 이후 낮잠시간이..
잠들기 전 하루 한 번은 ‘치실’사용해야
[충치·입 냄새·잇몸질환 예방] 치과 전문의들은 치실을 사용하는 것은 양치질을 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하지..
손·팔 저리고 아픈 원인은 목?
60대 중반의 여성 환자, 오른쪽 팔을 왼손으로 받치고 필자의 진료실로 들어오는 환자의 표정이 심상치 않았다. 표정과 구부정한..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