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건강
소화와 장운동에 좋은 요가 동작
“하늘은 높고 말은 살이 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식욕이 왕성한 요즘이다. 요가동작으로 맛있는 가을을 보내자...
오메가-3에 대한 진실
오메가-3에 대한 관심이 의학자들에게 관심을 끌게 된 이유는 그린랜드에 사는 에스키모들에서는 심장병 발병이 낮은 것이 발견되었..
나만의 통증, 섬유근육통
이수지(가명)씨는 46세 여자이다. 수개월 전부터 특별한 이유 없이 전신이 아프고, 피곤하고, 잠이 오지 않고, 자고 일어나도..
갑상선 기능 항진증
오래 전 필자가 뉴욕에서 내과 전공의 과정을 하고 있을 때의 일이다. 하루는 55세 정도의 한국 여성이 응급실을 방문했는데 내..
“축농증, 용종이 생겨도 후각과 미각 떨어지네”
입맛과 후각을 잃었다면 단순히나이가 들었기 때문일까?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 걸까?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후각이나 미각..
모유 수유 4개월 한 아기 습진 적어
아기 습진은 비교적 흔한 피부 문제다. 물집이나 땀띠, 붉은 홍반, 가려움증 등 증상이 나타난다. 사실 아토피 피부염도 ..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건강에 안좋아?”
얼마 전 영국 의학저널(BMJ)에 보고된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면 사망 및 골절 위험이 올라간다는 스웨덴 웁살라대학 연구..
스트레스와 암
필자가 암환자들에게 암이 생긴 원인에 대해 질문을 하면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대답한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스트레스가..
양치 후 물로 입 너무 헹구지 마세요
이를 닦은 뒤 지나치게 물로 헹구면 충치예방 효과를 떨어뜨리는 결과를 빚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최근 논란이 된 파라벤 ..
맛있다고 하나만 더… 과체중 부른다
[연말모임·외식 과식 피하는 방법] 바쁜 이민생활 속에 외식이나 투고(togo)로 포장해 오는 음식을 이용하는 한인들이 ..
스트레칭으로 좋은 요가 동작
운동 전과 후에 꼭 실시해야 하는 스트레칭으로서 유연성 및 자세교정에 도움이 되는 요가동작으로 피로한 몸을 풀어주자...
20~30대 체중 급격 증가... 심혈관질환 위험 더 커져
20~30대 젊은 시절에 체중이 급격히 불어난 사람일수록 나이가 들면서 심혈관질환의 위험성이 더 커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
오래도록 지속되는 자궁출혈
여성 가운데 생리 때가 아닐 때 발생하는 불규칙한 자궁출혈을 붕루라고 한다. 부인병을 전문으로 다루다보면 생리기간이 아닌..
건선, 완치가 되나요?
건선은 피부가 붉어지는 홍반이 생기면서 그 위에 각질이 겹겹이 쌓이는 만성 피부질환이다. 몸의 몇 군데에만 발생하는 가벼운 형..
과일은 당뇨에 좋다
“과일이 당뇨병에 좋은가요?” 혹은 “당뇨병이 있는데,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과일에도 당이 많은데…” 등의 질문들은 당뇨병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