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동작
정신일도하사불성(精神一到何事不成), 정신을 집중해 노력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고 했다. 골프는 어느 스포츠보다 고도의 집중력을..
‘MIND 식단’ 지키면 치매위험 절반 뚝
【‘헬스’지 소개 - 기억력 높이는 방법】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깜빡 잊는 경우가 생긴다. 물론 20대 후반부터 기..
너, 기억력에 아군이냐 적군이냐
▲알콜: 흥미로운 한 연구에 따르면 아군이다. 적당히 가볍게 음주하는 사람은 완전히 금주하는 사람과 술고래보다 치매에 걸릴 위..
초기 유방암 공격적 치료 생존율에 큰 영향 안 미쳐
유방암 초기단계에서 선제적으로 유방 절제술 등 적극적인 치료법을 택하는 것이 생존율을 높이는데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연구..
자장면? 짬뽕? 메뉴 고민 뇌의 신호 흐름 문제 탓
사람들이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선뜻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고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또 이런 결정력에서 사람들이 차이를 ..
음주·비만…‘간 손상’ 지름길
[간, 병 나도 별다른 증상 없어…] 흔히 ‘침묵의 장기’로 불리는 간. 간은 우리 몸에서 독성 물질을 해독하고, ..
발가락 사이 땀 차지 않도록 주의
무좀은 흔히 발에 생기기 쉬운데, 공공장소인 수영장, 헬스장의 탈의실 등에서 옮겨오는 경우가 있다. 또 여름철에는 발에 땀이 ..
상처 회복되면 자외선 차단제 발라야
가벼운 상처나 흉이 생겼을 때는 일단 상처 부위를 비누와 물로 씻어 깨끗하게 한다. 바셀린이나 연고를 발라 피부가 건조해..
“1시간마다 2분씩 걷거나 스트레칭… 사망위험 33% 낮춘다”
건강을 지속하고 싶다면 먼저 평소의 일상생활을 돌아보고, 나쁜 습관은 고치고, 좋은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또 생활습관을 조금..
배가 불러오는 복수의 원인과 치료
배가 불러져서 병원을 찾아오는 경우에는 먼저 그 원인을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 배가 부른 원인이 복수(ascites) 인..
담석증과 신석증(1)
담석증과 신석증에 대해서는 다 아시리라 믿는다. 그런데 가끔은 이 두 가지를 혼동하는 분들이 있다. “3년 전에 담석증으..
처방약의 이론과 실제의 차이
의사로서 일을 하다 보면 환자분들이 주치의를 바꾸는 경우가 가끔 있다. 그 중 처방 받은 약이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생..
라운드 후 피로 회복에 좋은 요가 동작
더운 여름 필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 준비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정리운동이다. 요가로 라운드 후 밀려드는 피로를 풀자...
변 안 나와… 너무 잦아서… 화장실 들락날락 “괴로워”
[장 관련 질환들과 예방법은] 장이 편해야 건강하다. 변비나 설사 등은 사실 누구나 겪는 증상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잠깐 동안 가슴 통증 “심장 돌연사 위험신호”
가슴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 5명 중 1명은 혈관의 경련으로 가슴에 통증이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변이형 협심증’을 앓..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