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건강
하체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요가
하체 근력을 향상시켜주는 요가 동작을 통해 안정된 스윙 축을 만들어 보자..
만성위염·궤양서 위암까지 유발 ‘주범’
■ 헬리코박터균 ‘헬리코박터균’에 대해서는 많이 듣지만 의외로 잘 모르거나 헷갈려 하는 한인들이 많다. LA 한인타운의..
임신성 당뇨, 아들일 때 많아
태아의 성별이 임신 중 당뇨가 나타날 가능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토론토 대학 보건과학센터의 바이..
통증 ‘민감성 피부’ 원인 찾았다
한국 연구팀이 통증을 유발하는 ‘민감성 피부’의 근본 원인을 처음으로 규명했다. 민감성 피부는 화장품 등의 외부 자극과 ..
‘과일·야채’ 매일 먹으면 ‘뇌 건강 최고’
[기억력에 좋은 음식들] 최근 신경학 저널에 실린 캐나다 맥매스터 대학 앤드류 스미스 박사 국제연구팀에 따르면 균형 잡힌..
취침 전 야식 먹고, 스마트폰하고…“잠 못자요”
숙면을 취하는 것은 충분한 휴식을 취해 활력을 높이고, 기분을 좋게 해주며, 전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하지..
칼슘과 항생제 함께 복용하지 말아야
약을 복용할 때는 상호작용 때문에 같이 섞어 복용하지 말아야 하는 경우가 있다. 또 부작용 위험도 있을 수 있다. ▷..
활기찬 몸을 만드는 동작
따뜻한 햇살이 눈꺼풀을 무겁게 만드는 완연한 봄, 보다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졸음을 쫓는 동작을 소개한다...
엄지발가락 휨증 주범은 하이힐
[발 질환] 여름철이 가까워 오면서 시원하게 샌들이나 플립 플랍(flip-flop), 슬리퍼 등을 자주 신게 된다. 양..
“우울증 있으면 뇌졸중 위험 2배 높아”
우울증이 있는 사람은 뇌졸중 위험이 크게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하버드 대학 보건대학원의 파올라 길산스 박..
“불면증 있으면 통증에 더 예민해져”
불면증이나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은 사람은 통증에 예민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노르웨이 공중보건연구소의 보르게 시베르트센..
체중 늘고 추위 심하게 타면 ‘갑상선 기능’ 점검하세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은 목 주변에 자리한 작은 나비 모양의 내분비선으로 갑상선 호르몬이 분비되는 곳이다. 갑상선..
다이어트 전 체중 증가 원인 되는 습관 알아야
살을 빼려고 마음먹었다면 먼저 잘못된 습관은 없는지 먼저 살펴보는 것이중요하다. CDC(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너무..
컴퓨터 키보드, 변기 시트보다 세균 5배 많아
[집안 세균 번식하기 쉬운 곳] 집안 구석구석 청결하게 잘 관리하고 있어도 의외의 곳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다. 집안에서..
항암제 부작용, 불면증
항암제 치료의 부작용 중 가장 고통스러운 증상이 불면증이다. 불면증은 항암제 자체는 물론이고 항암제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