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부동산
밤낮 없이 산책해도 안전한 동네가 최고
모든 주택구입 희망자들은 ‘좋은 동네’에 집을 사기를 원한다. 학군도 좋고, 밤낮 가릴 것 없이 산책을 할 수 있으며 범죄율도..
은퇴용 주택, 작다고 편한 것은 아니다
베이비부머 세대가 주택시장의 큰 관심사다. 두꺼운 인구층을 갖춘 베이비부머 세대가 은퇴연령에 접어들면서 주택시장에도 적지 않은..
`변동 모기지' 첫 몇년간 싼 이자 고정 매력
현금 주택 거래가 감소한 반면 모기지 대출을 통한 구입이 늘었다. 현금 거래비율이 높은 투자자들이 주택시장에서 손을 떼고 떠나..
집 자체 살펴보되 옆집·뒷집도 유심히
오픈하우스의 계절이다. 주택 매물이 지난해보다 늘어 주말마다 오픈하우스도 많이 개최된다. 오픈하우스는 부동산 에이전트를 대동하..
무준비 상속 ‘인테스터시’와 프로베이트를 피하는 방법
무준비 상속, 즉 ‘인테스터시’(Intestacy)란 무엇이며 어떤 뜻인가 살펴보자. 여러분이 트러스트나 유언서를 준비했..
전국 주택가 10개월 연속 ↑… 서울·경기 3개월 연속 ↓
전국 주택가격 매매가가 10개월 연속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단 서울과 경기는 모두 3개월 연속 하락했고 인천은 10개월만에..
서울 전세가 재계약하려면 ‘평균 4,400만원’ 더 필요
계절적 비수기에 들어서며 전세가 강세가 다소 주춤해진 모습이나 서울에서 이달 전세 재계약을 하려면 평균 4,400만원이 추가로..
인천 아파트 평균 매매가 다시 2억원선 돌파
올해 들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는 인천 지역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2억원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4일 KB국민은행 ..
광명역세권 복합단지 개발 대폭 축소되나
1조2,449억원 규모의 광명역세권 복합단지 개발사업이 대폭 축소될 것으로 보인다. 주상복합만 당초 계획대로 공급하되 나머지 ..
빚 수금과 탕감
빚을 갚지 못해 괴로워하다보면 수금대행 회사로부터 압박 전화를 받기도 한다. 때로는 이들이 고소장도 보내온다. 이때에 이..
주택구입의 첫걸음, 융자
지난해부터 시작된 주택시장의 강한 회복세로 집값이 큰 폭으로 오르고 주택거래도 많이 늘었다. 하지만 연말부터 주택경기가 ..
“그곳에가면 그대가 있다”
<1> 해안선을 끼고 오랜시간을 드라이브 하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다. 차창을조금 열고 바다 바람과 함께 바다 냄새를 흠뻑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