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부동산
작은 집에 살면… 돈·시간 절약, 가족관계 ‘끈끈’
난생 처음 주택을 구입하려고 한다면 사이즈가 큰 집이 눈에 쏙 들어올 수도 있다. 하지만 건평 2,500스퀘어피트가 넘는 집이..
갈수록 멀어지는 ‘첫 주택 구입 꿈’
첫 주택 구입자를 찾아보기 힘들다. 첫 주택 구입자 지원책이 종료되면서 첫 주택구입 흐름이 끊겼고 최근에는 까다로운 모기지 대..
차압·깡통주택 ‘터널’ 벗어났지만…
주택시장이 2006년 여름 이후부터 기울기 시작한 것으로 본다면침체 후 정확히 8년의 시간이 흘렀다. 대공황에 버금갈 정도로 ..
‘집은 최고 투자처’ 더 이상 안 통해
주택시장이 침체를 겪으며 주택 구입과 관련된 고정관념들이 송두리째 바뀌었다. 집을 사면 절대 망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대규..
고덕주공 과도한 무상지분율 잇단 포기
최대 174%의 높은 무상지분율을 보장 받았다가 부동산 경기 악화로 사업 추진에 발목이 잡혔던 서울 강동구 고덕지구 아파트 단..
추석 연휴 뒤 가을 분양시장 본격 개막
추석 연휴 이후 본격적인 가을 분양 시즌이 개막될 것으로 전망된다. 20일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오는 9~11월 분양예정 ..
강남 노른자위 ‘개나리4차’ 최고 35층 499가구로 탈바꿈
서울 강남권의 노른자위로 꼽히는 테헤란로 인근 역삼동 개나리4차 아파트가 최고 35층, 499가구 규모로 재건축된다. 서..
저평가됐던 서울 동북·동남권 아파트 가격 ‘꿈틀’
정부가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를 푼 데 이어 한국은행이 기준금리까지 내리면서 부동산시장에서는 ..
프라임급 빌딩 몸값 고공행진
서울 시내 오피스빌딩이 빈 사무실로 몸살을 앓고 있지만 프라임급 빌딩의 몸값은 치솟고 있다. 18일 부동산컨설팅 전문업체..
감정 가격과 주택 경기
최근 2-3년 동안 매물 부족으로 주택 가격이 단기간급격히 오르면서 바이어들의 내 집 마련이 수월하지않다. 가계 수입이 주택 ..
부동산 구입시기는?
한국사람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미국사람들에게도 부동산, 특히 거주용 부동산 구입은 자신의 삶에 있어서 가장 큰 꿈이나 중요한 ..
HARP 프로그램
5-6년 전 주택 가격 폭락과 실업 및 재정 위기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주택 소유주들이 숏세일이나 차압으로 주택을 잃어버리는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