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박근혜와 박지만
2년 전 한국에서 관광회사가 주선한 지방여행에서 대전에 사는 최모씨 부부를 알게 되었다. 식사 때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처음 자동차를 샀을 때의 감격이 화제가 되었는데..
진보의 반란, 민주당 시련의 계절
사상 가장 인기 없고 비생산적인 의회의 하나로 낙인찍힌 제113대 연방의회가회기를 끝내고 조용히 폐막하고 있다. 벼랑끝 전략으로 정부폐쇄를 초래하고 주요법안들을 무산시켜온..
LAFCA의 베스트
텍사스에서 활동하는 독립영화 감독 리처드 링크레이터가 만든 ‘보이후드’(Boyhood·사진)가 LA 영화비평가협회(LAFCA)에 의해 2014년도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폭풍의 전조일 수도…
에볼라 바이러스. 이슬람국가(IS). 중동전쟁. 우크라이나사태…. 이제 두 주 정도가 남았나. 그 2014년을 풍미하던 단어들이다. 이 중 어느 것이 국제질서, 다시..
재벌 2세라는 비극
최근 한국에서 우리 시대의 우화라 불릴만한 사건이 일어났다. 발단은 지난 8월 서울 서초구 한 사무실에서 불이 나면서 시작됐다. 화재 복구 작업을 하던 인부들은 붙박이장 ..
교만이라는 병
처음 미국에 왔을 때 자동차 여행을 자주 했었다. 동부에 살면서 남쪽에 사는 친지들을 방문하곤 했다. 대륙의 고속도로는 가도 가도 끝이 없었다. 지평선까지 아득하게 뻗어있..
‘리스’를 ‘소유’로 착각해서야…
정치 선진국과 후진국을 가르는 많은 기준들 가운데 가장 결정적인 것은 권력의 사유화 정도이다. 선진국에서 정치권력이란 일정한 절차를 거쳐 위임받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권..
‘인터뷰’ 전말기
북한의 강력한 항의에도 불구하고 올 연말 크리스마스에 맞춰 개봉될 예정이던 영화 ‘인터뷰’를 극장에서 보기 힘들 모양이다. 북한의 최고 지존이자 절대 권력자인 김정은..
화가 안영일
가끔 좋아하는 화가가 누구냐는 질문을 받는다. 외국화가의 경우는 너무 많기 때문에 대답하기가 어려운데, 한국인 화가에 관해서라면 언제나 주저없이 말할 수 있다. ‘물..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