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오바마의 인기하락 배경
중국의 덩샤오핑이 워싱턴의 연방의사당을 방문 했을 때였다. 하원의장인 팁 오닐은 덩샤오핑과 차를 마시면서 미 의회의 기능을 설명한 후 “미국 대통령은 의회의 동의 없이는 ..
민주·공화 표밭, 그 열정의 차이
2014년 중간선거 최대 관전포인트의 해답은 이미 나온 듯 보인다. 거의 모든 분석가들이 공화당의 연방상원 장악을 예측하고 있다. 그래도 닷새가 남아서일까, 크리스천 사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내가 “스칼렛 오하라는 미인은 아니었다”로 시작해 “결국 내일은 또 다른 날이니까”로 끝나는 마가렛 미첼의 영문 페이퍼백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홍콩 우산혁명, 그 본질은...
벌써 4주가 지났나. 홍콩의 중심가가 수천, 수만의 민주화 요구 시위대에 의해 점거된 지. 김정은이 다시 나타났다. 에볼라감염 비상이 걸렸다. 테러무풍지역 캐나다에서도 테..
오바마 실종 사건
2014년 미 중간 선거가 꼭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선거 캠페인 기간 하나 눈에 띄는 것이 있다. 오바마 대통령의 모습을 좀처럼 찾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아내..
우리를 두렵게 하는 것들
세상이 “에볼라! 에볼라!”로 시끄럽다. 23일 뉴욕에서 에볼라 감염환자가 새로 나타나면서 그러잖아도 과하던 에볼라 과민증이 한층 심해졌다. 뉴스를 보다보면 당장이라도 에..
영 김 당선에 힘 모으자
모든 선거에서 한인 후보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은 반가운 소식이다. 그 중에서 가주 하원 65지구에 출마해 예비 선거에 승리한 영 김 후보의 선전은 특히 반갑다. 당선이..
스포츠가 지배하는 TV
NBA 정규시즌이 시작됐다. 올해 NBA의 가장 뜨거웠던 뉴스는 수퍼스타 르브론 제임스의 귀향이었다. 마이애미 히트에서 챔피언십 반지를 두 개나 낀 제임스는 선수생활..
영화 같은 현실‘인생 도둑’
영화의 큰 매력 중 하나는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다는 것이다. 스크린 속에서 인간은 하늘을 자유로이 날며 동물과도 천연덕스럽게 이야기를 나눈다. 하지만 영화 속..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