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감사하며 산다는 것
홀로코스트 생존자이며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엘리 비젤은 자신의 회고록 ‘Night’에서 아우슈비츠 수용소에 처음 들어갔을때의 쇼크를 다음과 같이 회고하고 있다. “개스..
이민에 대한 공화당의 ‘불편한 진실’
아이젠하워에서 부시에 이르기까지지난 60년간 미 역대 대통령들이 이민관련 행정명령을 발동한 것은 39차례에 달한다. 그중에서도 두 명의 공화당 대통령, 레이건과 아버지 부..
흑과 백
둘 다 흑인인 덴젤 워싱턴과 오프라 윈프리를 인터뷰 한 적이 있었다. 나는 워싱턴에게 “당신은 인종차별을 불치의 병으로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그는 이에 “그렇다”면서 “..
감사주간의 단상
십자가가 보인다. 거리에 앉은 채 성경을 읽는 시위자들. 몇몇은 모여 기도를 드린다. 민주화를 외치며 수만 명이 몰려든 홍콩의 중심가. 우산혁명의 현장에서 목격되는 광경이..
오바마의 도박
미국은 불법체류자들이 세운 나라다. 1607년 버지니아 제임스타운에 첫 영국식민지를 세운 이들이나 1620년 매사추세츠 플리머스에 온 필그림 모두 이미 그 지역에 살고 있..
빌 코스비의 추락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28일, 넷플릭스는 특선 프로그램을 내보낼 예정이었다. 각지에 흩어져 살던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음껏 먹고 신나게 떠들며 가족 간의 정을 만끽하는 ..
‘네이버후드 챔피언’이‘히든 챔피언’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TV와 라디오를 점령한 상업광고는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과 할인에 관한 것들이다.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블랙프라이데이는 연말 샤핑시즌이 공식적으로..
‘Living While Young Black’
지난 1999년 2월4일 밤 직장에서 돌아온 아프리카 기니 출신 이민자인 아마두 디알로는 바람을 쐬려고 뉴욕 자신의 아파트 밖으로 나왔다가 들어가는 길에 느닷없이 “멈춰...
위기를 기회로
지난여름 LA 다운타운 자바시장은 멕시코 마약자금 돈세탁 사건으로 큰 상처를 입었다. 연방정부 수사당국은 엄청난 수사 인력을 투입해 자바시장을 발칵 뒤집어 놓으면서 무려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