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교황과 세월호 유가족
오늘 아침 방송에 세월호 특별법에 대해 한국의 여야가 극적 합의를 했다는 뉴스가 있었다. 교황이 다녀간 후 ‘프란치스코 효과’로 불리우는 화해와 양보의 정신이 한국의 정치..
“손들었다! 쏘지 말라!”
백인 경관에 의한 흑인 청소년 총격 사망에 분노한 주민들의 격렬한 시위로 미주리 주 소도시 퍼거슨이 뜨겁게 들끓고 있던 지난 주, 한 장의 사진이 SNS를 휩쓸었다. ..
‘이름 없는 사나이’
1960년대 초 서부변경 마을을 무대로 선과 악이 뚜렷이 구별되는 카우보이와 보안관과 무법자 간의(와이트 해트 대 블랙 해트) 권선징악의 구태의연한 얘기로 일관하던 미 웨..
3차 이라크전쟁, 그 관전법
“…지옥이다.” 29대 미국 대통령 워런 하딩, 그러니까 부동의 ‘최악의 대통령’타이틀을 지닌 하딩이 ‘대통령 직’에 대해 일찍이 한 말이다. 한국의 노무현 대통령은 더 ..
‘명량’에 관해
학교 다닐 때 임진왜란에 대해 공부하면서 ‘어째서 조선군은 육지에서는 판판이 지면서 바다에서는 계속 이겼을까’ 하는 의문을 가져본 사람이 꽤 있을 것이다. 그 이유는 뭘까..
교황의 시선이 닿는 곳
한 사람 도착하니 세상이 그득하다. 슬픔과 비통, 분노와 원망으로 찢기고 갈라졌던 세상이 갑자기 하나 된 듯 그득하다. 대단히 특별한 한 사람,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국을 ..
노인을 차별하는 노인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의 몸과 생각은 변화를 겪는다. 신체의 기능은 떨어지고 주름과 흰머리는 늘어만 간다. 외모의 변화와 함께 사회적 역할도 축소되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
소금 전쟁
얼마 전까지 사람들은 ‘왜 유방암 검사가 필요한가’에 관한 수많은 광고를 접했었다. 의학 관계자들은 유방암은 조기 발견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50~75세 여성들은 2년에 ..
목 타는 가주…‘제5의 에너지’ 창출 뿐
세계적인 위락공원 할리웃 유니버설 스튜디오 관광의 압권중 하나는 바로 스튜디오 투어다. 스튜디오 곳곳의 영화 촬영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이 투어에는 매년 수 십 만명이..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