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일자리 불과 2만8,000개
▶주 실업률 5.3%… 0.8%p 상승
▶ 전국 3.8% 대비 1.5%p 높아
▶LA카운티 5.4%·OC는 3.9%

가주 고용시장이 지난 3월 일자리 창출이 둔화되고 실업률이 5.3%에 달하는 등 전국에 비해 고용 상태가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이터]

올해 부활절 특별 공연으로 대규모 뮤지컬이 마련된다. 풀러튼 은혜 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는 4월 17일(금) ~ 19일(주일) 3일간 부…

김대중 미주재단 서부지회는 지난 6일 풀러튼 사무실에서 김대중 대통령 탄신 102주년을 맞아 기념식 및 신년 하례식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김대…
‘웰빙’, ‘웰다잉’을 모토로 활동하고 있는 비 영리 단체인 ‘소망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LA 케어교실에서 참가자를 모집한다.이 소망 …
가든그로브 시는 오는 19일(월) 마틴 루터 킹 주니어의 날 시의 시설 및 서비스 운영 일정을 발표했다.이날 시청, 리소스 센터, 가든그로브 …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 말의 해’로 역동성과 도약의 에너지, 넘치는 열정을 상징한다. 새해를 맞아 가정마다 행운과 축복이 가득하고,…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7/20260107190428695.jpg)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LA협의회(이하 LA 평통) 장병우 회장은 6일 본보와의 신년 인터뷰에서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신년 화두로 …

워싱턴주에서 첫 한인 시의회 의장이 탄생했다. 제이슨 문(한국명 문태원) 머킬티오 시의원이 새해 들어 시의장으로 선출되며 또 하나의 중책을 맡…
윤후덕·이해식·김한규 의원과 조오섭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 10여 명의 한국 국회방문단이 지난 5일 LA를 찾아 로즈데일 묘지와 국민회관 등 미…
“한인 차세대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제가 파바월드의 회장으로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입니다”한인사회의 대표적 청소년 봉사 …
LA 한인회(회장 로버트 안)가 한인사회 차세대 인재양성 노력의 하나로 ‘멘토를 만나다’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그 세 번째…

















![[제일녹용건재상사]](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1/07/20260107171128691.jpg)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오세정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명예교수·전 총장
존 안 / LA 거주
이리나 수필가
이영창 / 한국일보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시가 일반 소비 시장에 만연해 있는 ‘숨은 수수료’(Junk fee) 근절에 나섰다.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은 5일 ‘숨은 수수료’ 및 ‘…

30대 중반의 한인 제임스 허 씨(사진)가 버지니아 재무차관(Deputy Secretary of Finance)에 내정됐다. 아비가일 스팬버거…

2026년 새해 벽두부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집권 2기 2년차를 맞아 자신과 지지층의 이념이라 할 ‘미국 우선주의’ 구…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PCR 테스트의 실체도 모르면 입다물고있는게 무식이 탄로나 안날텐데. 그때는 병원사망자 누구나 코쑤셔서 누구나 코로나 걸렸다고 뻥쳐서 정부보조금 받았거든?
ㅋㅋㅋ 1% 치사율도 안되는 독감이라서 코로나로 110만명이 죽었냐? 제1차 2차 세계대전 둘 다 합쳐도 이렇게 많은 미국인 안죽었다. 코로나 초창기때는 쫄아서 길거리에도 못나오더니 백신 맞고 치료방법이 알려지면서 언제 그랬냐는듯 마스크 거부하고. 정말 웃기네.
1% 치사율도 안되는 독감때문에 모든 식당과 소규모 업소들을 문닫게 하고 기름값올리고 돈찍어서 물가올리고 좀도둑 다 풀어주고 패스트푸드 최소임금올리면 어떻게 되나하는 실험을 보고 있는겁니다.
현재는 대공항이다..이런 뻥은 믿지마라..길만 봐도 거지덜이.진을 치고 있다..모두 정부와 정부관련 직장만 늘어나고 나머지는 다 붕괴하고ㅠ있다...이렇지만 어차피ㅡ다.거지덜이라서 통계에.잡히지도 않고 통계는 다ㅜ조작이다..몇명의 억만장자덜이 세금을 거의.다ㅜ내고 있고..직장도 이자덜의.기업에.맞춰 조작해낸거다..곧 꽁무원덜과ㅜ거지덜을 주로 바뀔것이다..중간은 다 사라진다...
트럼프 정부 시절 실업률이 진짜,코로나 이후 바이든 실업률 통계는 가짜. 이대로라면 일년내 캘리포니아 스몰 비지니스 50%는 문닫을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