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등 9개 도시서 개시, 직장 쉬고 학교 안 나가
▶ 피신·두문불출 속 덜덜, 전국 곳곳서 항의시위도

전국 주요 도시에서 대대적인 불법 이민자 단속이 벌어진 가운데 지난 13일 시카고 도심에 모인 시위대 수천명이 ‘ICE를 철폐하라’는 피켓 등을 들고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정책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AP]

‘민주평통 2025 세계 청년위원 컨퍼런스’가 지난 11일-13일까지 가든그로브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오렌지 카운티 호텔에서 오렌지·샌디에고 …

OC 한인 상공회의소(KACCOC)는 이중열 제48대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내년 상공회의소를 이끌어갈 새 회장단을 지난 11일 공식 발표했다.…
어바인에 있는 캐년 뷰 초등학교에 다니는 어준호군(11세)이 지난 13일 인디에나에서 열린 주니어 올림픽 크로스 컨추리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해…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내년 1-6월까지 매달 1, 3째주 금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1시까지(단 1월만 1, 9, 23일 미팅)…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다이빙 영웅 새미 리 박사가 한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오렌지카운티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OC수퍼바이저 위원회(위원장 덕 …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5/20251215195255695.jpg)
LA 러너스클럽LA 러너스클럽(회장 김두병)은 13일 작가의 집에서 80여명의 회원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회를 마쳤다. 2007년 창립된…
![[송년행사 화보] “웃음과 감사 가득 ‘훈훈’… 함께해서 행복” [송년행사 화보] “웃음과 감사 가득 ‘훈훈’… 함께해서 행복”](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4/20251214204413695.jpg)
한국학교총연합회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회장 이영숙)가 주최한 제43회 장기 근속교사 포상 및 송년의 밤 행사가 14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중고경남중·고등학교 남가주 동창회(회장 예해덕)는 지난 6일 송년회를 열고 동문 및 가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끈끈한 우정을 확인했다…
월남전 참전자회월남전 참전자회 캘리포니아지회(회장 김종식)가 오는 17일(수) 오전 11시 LA 한인타운 해피음악원(2426 W. 8th St…
서강대남가주 서강대 동문회(회장 이정은·이사장 이찬근)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6일 웨스트리지 골프클럽에서 열렸다. …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이영창 / 한국일보
이생진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32대 뉴저지한인회장에 송미숙 전 뉴저지한인회 이사장이 선출됐다.뉴저지한인회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선관위 사무실에서 32대 회장선거에 단독 입…

지난 14일 호주에서 유대인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워싱턴 일원 유대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경찰 경비가 대폭 강…

내년 1월 1일부터 캘리포니아 전역의 마켓과 식료품점에서 플라스틱 봉투가 완전히 사라진다. 개빈 뉴섬 주지사가 서명한 SB 1053 법안이 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7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불체자가 왜 무서운지 아는가? 그들은 범죄 저지르고 멕시코로 넘어간다. 그리고 잠잠하면 다시 넘어 온다. 이다음 타켓은 누구인지 아는가? 바로 당신들이다. 선량한 사람들도 있지만 무서운 범죄자들이 넘어 오는것이다. 제대로 이민 절차를 밟아서 오라는것이다.그래야 우리가 안심하고 이웃으로 같이 살수 있다. 세금도 내지 않고 현금으로 일하는데 무슨 경제 창조?? 불법으로와서 각종 혜택을 받는것은 당신들이 받아야 할 혜택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반대 하는것이다. 다른 많은 사람처럼 줄서서 기다려서 오는게 맞다.
불법체류자 단속은 현재 서류를 제출해 놓고 이민을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이 더 환영하고 있습니다. 누군 새치기 하기 싫어서 못하나요. 미국의 법을 존중하고 떳떳하게 살려고 오늘도 줄서 있답니다.
모든 불체자는 추방되어야한다. 전국민 e-verify을 의무화하자.. 여지를 남겨놓는 몇명이하 그런것없는 전국민 e-verify신고.
만약 도둑놈이 당신들의 집에 몰래들어와 살면서 당신들의 돈을쓰고 당신들의 자동차를 사용하고 당신들의 부인과 남편과 자식이 자기것이라고 하고 당신의 모든것을 빼앗아 살아간다면 당신은 모든것을 내어주고 환영할것인가? 모든나라에는 법이있다. 미국의 법을 지키지않고 합법적으로 들어오지 않고, 합법적으로 들어와도 유효기간을 넘긴다면 미국의 법을 분명히 어긴 범법자이다. 너희들의 집에 무단으로 들어간것들은 경찰에 신고하면서, 왜 미국에 불법으로 체류하는 불법자들은 용서하려하는가? 캘리포니아는 시민들이 낸 세금으로 불법자들에게 건강보험을
정치적 목적으로, 힘없는 자들을 희생양으로 만든다는게 트럼프의 죄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