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대회라서 좀 긴장한데다 퍼팅이 난조라서 메달리스트가 될 줄은 미처 몰랐습니다.”지난해에 이어 2014 한국일보 백상배 골프대회에서도 우승하며 명실상부한 워싱턴 골프왕으로 등극한 문혁준 씨(28, 미국명 데이빗, 사진). 8살 때 도미한 문 씨는 11살에 골프에 입문했으며 자타가 공인하는 워싱턴지역 최고 실력자로 이름을 날려 왔다. 이번 대회에서 버디 5개를 엮어내며 72타 이븐파를 기록해 선전했으나 퍼팅에서 실수를 여러 차례 했다 한다. “평소에 주 1회는 라운딩 했는데 비즈니스로 바빠서 9월에는 딱 두 번 라운딩 했습니다. 연습 부족이 퍼팅에서 나타나더군요.” 문 씨는 매스 뮤추얼에서 파이낸싱 담당 직원으로 근무하다 올해 친구와 함께 자산관리회사인 CMBE를 페어팩스에 설립해 운영 중이다. 한편으로는 골프용품 회사인 골프 스미스 페어팩스점에서 일하며 곧 타이슨스 코너 점 매니저로 옮겨갈 예정이다. 또 개인 레슨도 하는 등 비즈니스와 골프를 병행하고 있는 열정의 청년이다. 이번 대회에서 330야드의 호쾌한 드라이버 샷으로 장타상도 수상한 문 씨는 정확한 샷과 퍼팅이 장점으로 꼽힌다. 그는 골프를 잘 치는 비결로 “좋은 티칭 프로를 만나고, 열심히 연습하는 게 최고의 왕도”라고 말한다. 지난해 미주 백상배에 출전해 6위에 올랐던 그는 “전국에서 실력자들이 많이 모여 진정한 기량을 겨루는 만큼 워싱턴의 명예를 걸고 내년에는 더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다짐했다. <이종국 기자>
*소외된 이웃돕기에 동참한 후원자 명단
<단체>
민족화해협의회(명돈의), 미주한인노인봉사회(대표 전경숙), 워싱턴호남향우회(회장 강태현), 팔도골프동우회(김광진), 프린스조지스 한인상공회의소(서진석), MD 한인회(장동원), MD 세탁협회(노중환), 워싱턴세탁협회(안용호), MD 식품협회(송기봉).
<업체>
선 여행사(대표 김진형), 뉴 그랜드마트(이규영), 월드뱅크 카드 서비스(임성빈), 베스트웨이 미용학교(이사장 최평란), 한스관광(데이빗 한), 김성주 치과, 신라제과(유성훈), 뉴스타부동산(수잔오), 편한 나라 척추신경(송영성), K&S 매니지먼트(박상훈), 한국자동차(김태원), Asing Laser Spa(멜리사 오), 영원무역(황원균), 한강식당, 뚜레주르, 중앙한의원(원장 함미리), 탑 종합보험(김경학), I Global 대학(손영환), 애난골(이종광), 이순혜 부동산, 설악가든, 마우리 왓츠 교통사고 변호사, 우래옥, 시루와 죽 이야기.
<개인>
홍희경 전 평통 회장(대회장), 승경호 부동산, 이정화 한미문화재단 대표, 전종준 변호사, 한은아 2014 미스 워싱턴 미, 이윤보 점보트레이딩 대표, 길종언 공인회계사, 안용호 워싱턴한인세탁협회장, 워싱턴통합노인회장 우태창, 고대현 전 버지니아한인회장, 황혜자 보험(뉴욕라이프), 은영재 한미여성재단 이사장, 최응길 전 버지니아태권도협회장, 민명기 황해도민회장, 이영묵 전 워싱턴문인회장, 민명기 황해도민회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