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TV’27억달러 인수

신문사업을 주축으로 성장한 미국의 유력 언론기업 ‘트리뷴 컴퍼니’(Tribune co.)가 방송사업에 주력하기 위한 거대 투자를 감행했다. ‘트리뷴’은 1일 신시내티에 본사를 둔 민영 방송 기업 ‘로컬 TV’(Local TV LLC)를 현금 27억2,500만 달러에 인수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트리뷴은 방송사업 분야에 19개 TV방송국, 16개 시장을 추가하며 미국 전역에 42개의 지역 방송국을 갖춘 미국 최다 민영 방송국 소유 기업으로 부상했다. 피터 리구오리(52) 트리뷴 최고경영자(CEO)는 “트리뷴의 변화를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트리뷴은 현재 일부 신문사 매각을 추진 중이다. 트리뷴은 1847년 6월 일간지 ‘시카고 트리뷴’의 창간과 함께 출범한 미국 2위의 신문 발행 기업이다. 2000년 LA타임스를 인수했으며 이 외에 볼티모어 선, 올랜드 센테니얼 등 8개 신문사를 갖고 있다. 트리뷴은 현재 시카고 WGN TV와 로스앤젤레스 KTLA, 뉴욕 WPIX 등 23개
신문사업을 주축으로 성장한 미국의 유력 언론기업 ‘트리뷴 컴퍼니’(Tribune co.)가 방송사업에 주력하기 위한 거대 투자를 감행했다.

![[특파원시선]](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15/20251115172423695.jpg)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전병두 서북미수필가협회 회원
조영헌 / 고려대 역사교육학과 교수
서정명 / 서울경제 논설위원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정다은 서울경제 국제부 기자 
▶ 보험료 급등 혼란 우려⋯ 내년 중간선거 앞두고 민심 향방 변수역대 최장기로 기록된 연방정부의 셧다운(일부 기능 정지)이 12일 밤 종료됐다…

차세대 한인 리더 네트워크인 미주한인위원회(CKA, 대표 아브라함 김)가 14일(금) 워싱턴서 연례 갈라(Gala)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백…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태국과 캄보디아의 평화협정이 깨질 위기에 몰리자 다시 중재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