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만명이 고른 베스트 디자인 차
▶ 중형·준대형 부문 벤츠 E클래스 `최고’ 소형·준중형 부문선 아우디 A3 스포츠백 컨셉카 부문선 BMW i8 스파이더 1위에
쿠페 부문 디자인 3위에 이름을 올린 피아트의 스포츠카 브랜드 ‘알파 로메오’.
일 인 들 이 선 택 한 최 고 의 디 자 인 자 동 독차 머세데스 CLA.
고유가 시대에 자동차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단연‘고연비’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있고 아예 기름 한 방울 없이 달리는 전기 자동차도 속속 출시되면서 도로 위를 누빌 준비를 마친 상태다. 하지만 아무리 연비가 좋아도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구입을 결정하기 쉽지 않다. 연비가 상대적으로 조금 떨어져도 더 예쁜 차, 더 멋지게 생긴 차에게로눈길이 더 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 아닐까.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들이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이는 이유도 같은 이유다.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Auto Bild)는 ‘2013 자동차디자인 어워드’에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공개된 새 자동차모델 중 카테고리별 베스트 디자인의 자동차들을 선정했다. 아직 출시 직전의 양산 모델까지 포함, 총 91개의 자동차 중에서 약 10만명의 독자가 참여해 선정한 베스트 디자인 자동차 순위를 소개한다.
■소형 및 준중형 부문
1위: 아우디 A3 스포츠백(36.4%)
2위: 세아트 레온(12.4%)
3위: 스코다 옥타비아(9.1%)
1위는 아우디 A3 스포츠백이 선정됐다. 5도어 모델로 기존 3도어에 비해73mm가량 길어져 더 넓어지고 낮아진 디자인을 선보인 모델. 덕분에 전체적인 조화미가 넘치며 운동성 또한 극대화된 디자인이다. 절제된 디자인에날이 선 라인이 전체를 감싸고 있어 더강력하고 스포티한 외관으로 재탄생했다.
2위와 3위에는 스페인의 자동차 세아트의 주력 소형차인 ‘레온’과 체코의 스코다 ‘옥타비아’가 각각 이름을올렸다.
■중형 및 준대형 부문
1위: 머세데스 E클래스(36.3%)
2위: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17.2%)
3위: BMW 3시리즈 GT(16.5%)
2위를 차지한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는 올해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 모델로 차체가커졌지만 한층 더 가벼워지고 더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으로 전 세계 자동차 관계자들과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은 모델. 마세라티의 오랜 역사를 계승하는 콰트로포르테 모델로 ‘이탈리아최고 럭서리 세단의 정통 스타일과 스포티한 성능의 조화’라는 컨셉을 유지한 채 탄탄한 곡선이 살아 있는 옆모습으로 강건한 남성미와 함께 여성적인 우아함이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선보인다.
■쿠페 및 카브리오 부문
1위: 머세데스 CLA(37.8%)
2위: BMW 4시리즈 쿠페(13.5%)
3위: 알파 로메오 4C(7.8%)
1위를 차지한 머세데스 벤츠의 CLA는 디자인 전체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뒤이어 2위는 BMW 4시리즈 쿠페가, 3위는 피아트의 스포츠카 브랜드인 ‘알파 로메오’가 올랐다.
■SUV, 밴, 사륜구동 부문
1위: 레인지로버(48.5%)
2위: 푸조 2008(9.1%)
3위: 도요타 RAV4(7.7%)
SUV의 인기를 주도하는 4륜구동최강자로 불리는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가 48.5%의 높은 득표율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애칭의 레인지로버는 고유가와 다운사이징의 세계적인 트렌드로대형 SUV의 인기가 줄어든 상황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럭셔서리SUV’로 인정 받으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컨셉카
1위: BMW i8 스파이더(13.6%)
2위: 머세데스 Ener-G(13.0%)
3위: 포셰 수퍼 투리스모(8.5%)
1위로 선정된 BMW가 공개한 컨셉카 i8 스파이더는 독특한 디자인에 고성능, 고효율의 오픈카로 스포츠카의미래를 보여주는 컨셉카로 평가받고있다. 지붕이 제거됐지만 특유의 디자인과 버터플라이 형식의 도어는 그대로 유지됐다.
머세데스 벤츠의 컨셉카 Ener-G는칼스배드의 벤츠사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2012년 LA 디자인 챌린지를 통해 발표한 미래지향적 오프로드 컨셉자동차로 울퉁불퉁하면서도 부드러운곡선과 미래 지향적인 느낌의 디자인이 특징. 전체 순위에서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체순위
1위: 머세데스 CLA(14.5%)
2위: 아우디 A3 스포츠백(8.2%)
3위: 머세데스 Ener-G(13.0%)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