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에서 스포츠 코리아의 위상이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고 있다. 불과 20년 전까지만 해도 국제 스포츠계에서 존재가치가 희미하던 변두리의 작은 나라에 불과했던 대한민국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계기로 세계 스포츠의 중심을 향하여 빠른 전진의 발걸음을 내딛기 시작했고 지난 20년간 눈부신 발전을 거듭, 이제는 당당한 세계 스포츠의 엘리트로 자리 잡았다. 올림픽 종합순위 탑 10은 물론 월드컵 축구 세계 4강, 올림픽 수영 금메달,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 제패 등 과거엔 상상조차 못하던 일들이 이제는 그다지 놀랍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스포츠 한국의 위상은 달라졌다.
단순히 국가적 경쟁력만이 아니다. 이제 많은 한국 선수들은 한반도를 벗어나 활동무대를 세계로 넓히며 스포츠 코리아의 저력을 전 세계에 뽐내고 있다. 해외이주 한인 2세들과 혼혈한인 등 한민족의 피를 받은 후예들이 펼치는 전 세계적인 활약상을 보태면 이제 세계무대에서 한인스포츠 스타들의 활약상은 일일이 헤아리기가 어려울 정도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 수는 계속 늘어날 것이 확실하다. 현재 지구촌 각 곳에서 활약하며 코리아의 이름을 세계에 떨치고 있는 대표적인 한인 스포츠스타들을 그래픽으로 모았다.
# 박지성 - 축구(맨체스터 유나이티드, 3연속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 김연아 - 피겨스케이팅(2009 세계챔피언)
# 박태환 - 수영(베이징올림픽 자유형 400m 금메달리스트)
# 박주영 - 프랑스 프로축구 AS 모나코
# 봉중근 - 베이징올림픽 금메달,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준우승
# 대니 리 - PGA 투어(2008 US 아마추어 챔피언)
# 추신수 - MLB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 하인스 워드 - NFL 피츠버그 스틸러스(수퍼보울 챔피언)
# 최경주 - PGA 투어(통산 7승)
# 앤소니 김 - PGA 투어(2008년 2승, 2008 라이더컵 멤버)
# 이승엽 - 일본 프로야구 요미우리 자이언츠
# 미셸 위- LPGA 투어
<김동우 기자, 그래픽 이진구 인턴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