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적 복수국적법 개정 강력 촉구해야
구한말의 증인들
바이든과 ‘유령총’
2019년 베스트 10
결국 ‘거대 북조선화’의 길로…
안드로메다 은하 이야기
행복을 만들어내는 투자
‘송무백열’(松茂柏悅)
스트라디바리우스는 뉴스에 등장할 때마다 세인의 관심을 끄는 화제의 명기다. 경매에서 최고가에 팔렸다든가, 어느 바이올리니스트가 분실 또는 도난을 당했다든가, 악기제작의 비밀 등에 관한 뉴스가 끊이지 않는다. 최근에 보도된 이야기들도 꽤나 흥미롭다.지난 2월 1714년산 ‘요하임 마’(Joachim-Ma) 스트라디바리우스가 소더비 경매에서 1,150만 달러에 팔렸다는 소식이 회자됐다. 19세기 명연주자 요제프 요하임의 소유였으며 그가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초연했던 역사를 갖고 있는 이 바이올린은 1967년 중국계미국인 시혼 마가 구입해 2009년까지 연주하다가 사후 모교인 뉴잉글랜드 콘저바토리에 기부했다. 학교 측은 그동안 몇몇 학생들에게 1~2년씩 연주 기회를 제공해오다 이번에 장학금 마련을 위해 경매에 내놓은 것이다. 구매자가 누군지는 밝혀지지 않았다.음악계에 따르면 스트라디바리우스의 경매 최고가 기록은 2011년 ‘레이디 블런트’로 1,590만달러에 니폰 음악재단에 낙찰됐다
2025.07.22
Weekly
경제건강
미국과 중국이 내주초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트럼프 집권 2기 행…
19일 밤 맨하탄 리버사이드팍에서 연방세관국경보호국(CBP) 소속 비번 이민단속 요원이 불체자인 중남미계 2인조 무장강도에 의해 총상을 입는 …
한인 입양아들과 양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아시아 패밀리스(대표 송화강)가 지난 주말 입양가족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려주는 ‘쌀…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앞으로 1인당 250달러의 ‘비자 수수료(Visa Integrity Fee)’가 추가로 부과될 전망이다. 이는 도…
미국 영주권을 가지고 있는 필리핀계 40대 남성이 시택공항에서 입국 심사 도중 체포돼 두달 만에 풀려난 뒤 억류상황을 공개했다.필리핀계 영주권…
을사년 새해 1월13일 미주한인이민 122주년 미주 한인이민의 날에 즈음해 미주한인재단 하와이(회장 박재원)과 하와이 한인회(회장 서대영)가 …
레스토랑의 수명이 길면 3년, 짧으면 2년인 요즘이다. 운 좋…
기아 미국법인은 2026년형 스포티지 SUV를 통해 전통적인 …
파킨슨병을 앓아 온 ‘헤비메탈 제왕’ 오지 오스본이 22일 향…
배우 선우은숙 씨와 전 배우자인 방송인 유영재(오른쪽) [연합…
경기 중 허리 통증으로 교체된 탬파베이 레이스의 주전 유격수 …
미국올림픽·패럴림픽위원회(USOPC)가 성전환(트랜스젠더) 선…
Koreatimes.com 서비스는 Ktown1st.com과 통합계정입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계정정보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