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기관 다국어 서비스 중단 안 된다
구한말의 증인들
바이든과 ‘유령총’
2019년 베스트 10
결국 ‘거대 북조선화’의 길로…
안드로메다 은하 이야기
행복을 만들어내는 투자
‘송무백열’(松茂柏悅)
충치나 치은염, 치아 상실 등 구강질환이 있으면 암 발생 뿐 아니라 사망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50세 이상 장년층이 빠진 치아를 방치하면 암 발생 위험이 최대 1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계형 서울대병원 공공진료센터 교수와 이승연 서울시보라매병원 공공부문 박사는 2009년 구강검진을 받은 성인 384만 5280명을 13년에 걸쳐 추적 관찰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8일 밝혔다.연구팀은 2006~2019년까지 이들의 국민건강보험공단 진료 기록과 통계청 사망자료를 연계해 구강질환 보유 여부에 따른 암 발생률과 사망률을 분석했다. 구강질환은 충치와 잇몸을 지칭하는 치은에 염증이 생긴 상태인 치은염, 치아가 빠진 상태인 치아 상실 등 3가지로 나눠 살펴봤다.암이 발생한 경우는 총 18만 1754건으로 구강질환이 있을 때의 암 발생률이 높았다. 특히 치아가 없는 경우 대장암은 13%, 간암은 9%, 위암은 8%, 폐암은 4% 더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
2025.07.27
Weekly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국경에서 교전 중인 캄보디아와 태국에 …
아담스시장·시의회·뉴욕시경 등 피고 뉴욕시, 연방정부 협력 재검토 할 듯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법 집행 노력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뉴욕시를…
최근 미 전국에서 대대적인 불체자 체포 및 추방 작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워싱턴 일원에서 전과 기록이 없는 불법체류자들이 대거 붙잡히…
미국 시민권 시험이 트럼프 1기 행정부 시절처럼 다시 어려워질 전망이다. 이른바 ‘전문직 비자’로 불리는 미국의 H-1B 비자(숙련노동자 비자…
타코마 지역에서 한 세기 넘는 오랜 시간 약국을 운영해 온 한인 1세 크리스 정(한국명 정동복) 약사가 한인밀집지역인 페더럴웨이 시장직에 도전…
을사년 새해 1월13일 미주한인이민 122주년 미주 한인이민의 날에 즈음해 미주한인재단 하와이(회장 박재원)과 하와이 한인회(회장 서대영)가 …
피콕의 인기 미스터리 시리즈 포커 페이스(Poker Face)…
기아 미국법인은 2026년형 스포티지 SUV를 통해 전통적인 …
배우 공효진이 남편인 가수 케빈오 제대 후 뉴욕에서 신혼을 즐…
방송인 박수홍, 김다예 부부가 딸과 함께 일상을 공개했다.25…
미드필더 배준호(스토크시티)와 공격수 황희찬(울버햄프턴 원더러…
양민혁(19)이 토트넘 홋스퍼 유니폼을 입고 1군 선수단과 첫…
Koreatimes.com 서비스는 Ktown1st.com과 통합계정입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계정정보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