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집주인 성향따라 주택 보험료 오른다
주택 보유 비용이 나날이 치솟고 있다. 집을 한 채 장만하는 데도 돈이 많이 들지만 구입 후에 정기적으로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
시세 흐름·개발 가능성 ‘뜨는 지역’ 노려라
주택 투자 수익률이 소폭 하락했지만 임대 주택에 대한 투자 열기는 식지 않을 전망이다. 지난해 주택 가격 단기 급등으로 임대 ..
미국 주택 중간 나이는 40세 ‘중년기’
미국 주택의 나이가 서서히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는 중년의 나이로 접어들었다. 연방 센서스국 최근 발표한 주택 프로파일에..
차압매물 잘 찾으면 낮은 가격에 ‘보석’
주택 샤핑을 할 때 많은 바이어들은 소득 수준에 비해 가격이 비싼 집을 주로 보러 다닌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정상가보다 ..
홈 인스펙션이 결함 찾는 만능은 아니다
홈 인스펙션은 구입할 집을 정밀 진단하는 과정이다. 전문가를 대동해 집안 곳곳을 둘러보고 혹시 있을지모르는 문제점을 알아..
수도권으로 눈돌린 외국인 임대사업 활기
서울 일부지역에 몰려 있던 외국인임대사업 영역이 수도권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미군이나 주한 외국 대사관이 몰려 ..
녹지·관리지역내 공장 증축시 건폐율 완화
오는 11월부터 녹지·관리지역 지정 이전부터 운영하던 공장은 부지를 추가로 확장해 증축할 수 있게 된다. 당초 정부는 기존 부..
“부엌 예뻐서…” 덜컥 구입, 곧 후회한다
실제 거래는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은데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던 주택가격이 점차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주..
‘강한 셀러’가 집도 제값 받고 판다
집을 사고 파는 일은 시작부터 순조롭지 않을 때가많다. 집을 내놓기 전 적절히 가격을 정해야 하는 것부터 집을 사고 싶어 하는..
LA지역 주택난 심화 ‘전국 최악’
전국에서 두 번째 규모 도시인 LA가 극심한 주택난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주택 고비용, 소득 정체현상이 되풀이되면서 서민들의..
“융자승인 아직…” “집 맘에 쏙 들어요” 삼가야
말이 많으면 탈도 많은 법. 집을 살 때도 입조심이 필요하다. 쓸 데 없는 말을 많이 하다보면 주택 구입에 전혀 도움이 되지 ..
집 내놓기 전 이사준비 마치면 홀가분
집을 팔기 위해 내놓은 다음부터는 일상생활에 조금 변화가 생긴다. 언제 집을 보러올 지 모르는 바이어들을 대비해 집을 항상 깨..
강남 ‘40년 묶인 알짜땅’ 개발 길 열린다
현재 서울 아파트지구 내 개발잔여지는 대부분 역삼·압구정·반포 등 강남권에 몰려 있는데다 고가아파트 단지와 접한 역세권이라 서..
4년 표류 광명·시흥 보금자리 결국 해제
수도권 최대 규모 보금자리 주택지구였지만 4년여 동안 개발이 지연됐던 광명·시흥 보금자리지구가 이르면 내년 3월 전면 해제된다..
수도권 아파트 낙찰가율 고공행진… 서초구 100% 돌파
최근 총부채상환비율(DTI)·주택대출인정비율(LTV) 등 대출 규제완화로 주택시장이 꿈틀거리고 있 는 가운데 6억원 초과 수도..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