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수도권으로 눈돌린 외국인 임대사업 활기
서울 일부지역에 몰려 있던 외국인임대사업 영역이 수도권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미군이나 주한 외국 대사관이 몰려 ..
녹지·관리지역내 공장 증축시 건폐율 완화
오는 11월부터 녹지·관리지역 지정 이전부터 운영하던 공장은 부지를 추가로 확장해 증축할 수 있게 된다. 당초 정부는 기존 부..
“부엌 예뻐서…” 덜컥 구입, 곧 후회한다
실제 거래는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은데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던 주택가격이 점차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주..
‘강한 셀러’가 집도 제값 받고 판다
집을 사고 파는 일은 시작부터 순조롭지 않을 때가많다. 집을 내놓기 전 적절히 가격을 정해야 하는 것부터 집을 사고 싶어 하는..
LA지역 주택난 심화 ‘전국 최악’
전국에서 두 번째 규모 도시인 LA가 극심한 주택난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주택 고비용, 소득 정체현상이 되풀이되면서 서민들의..
“융자승인 아직…” “집 맘에 쏙 들어요” 삼가야
말이 많으면 탈도 많은 법. 집을 살 때도 입조심이 필요하다. 쓸 데 없는 말을 많이 하다보면 주택 구입에 전혀 도움이 되지 ..
집 내놓기 전 이사준비 마치면 홀가분
집을 팔기 위해 내놓은 다음부터는 일상생활에 조금 변화가 생긴다. 언제 집을 보러올 지 모르는 바이어들을 대비해 집을 항상 깨..
강남 ‘40년 묶인 알짜땅’ 개발 길 열린다
현재 서울 아파트지구 내 개발잔여지는 대부분 역삼·압구정·반포 등 강남권에 몰려 있는데다 고가아파트 단지와 접한 역세권이라 서..
4년 표류 광명·시흥 보금자리 결국 해제
수도권 최대 규모 보금자리 주택지구였지만 4년여 동안 개발이 지연됐던 광명·시흥 보금자리지구가 이르면 내년 3월 전면 해제된다..
수도권 아파트 낙찰가율 고공행진… 서초구 100% 돌파
최근 총부채상환비율(DTI)·주택대출인정비율(LTV) 등 대출 규제완화로 주택시장이 꿈틀거리고 있 는 가운데 6억원 초과 수도..
학습 공간 꾸미기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지나면서 아이들이 학교로 돌아 갈 때가 됐나 보다. 가족과의 여행이며 캠프등으로 부산하게 지냈던 아..
현금투자 수익률 (Cash on cash)
힘이 있는 사람을 가르쳐 힘이 장사라는 표현을한다. 그러나 이렇게 기고만장한 장사라도 눈으로는 보이지도 않는 세월이 지나가면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