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특약뉴스
캠페인억만장자 vs 백만장자의 ‘님비’전쟁
베벌리힐즈의‘호텔 벨에어’에서 멀지않은 좁고 꼬불꼬불한 길이 끝난 곳에 언덕의 맨살이 드러난 것은 최근이었다. 얼마 전까지만 ..
살인병기서 일상 속으로…‘드론’시대 열린다
내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소비자 가전전시회(CES) 2015’에는 컨벤션센터 내에 6,500㎡ 규모의 드론(dr..
“40초에 1명씩 삶 포기… 자살방지 국가가 나서야”
자살은 한국만의 고민이 아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9월 발표한 자살 예방 보고서에서 전 세계에서 매년 80만명 이상이 자..
서민까지 사로잡은 일인천하… 언론 인권은 후퇴
[세계는 지금 - 시진핑 집권 2년] 15일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 공산당 총서기로 선출된 지 만 2년이다. 그가..
스모그를 잡아라… APEC 기간 베이징‘올 스탑’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회의로 인해4~11일(이하 현지시간) 우유를 배달할 수 없습니다.” 중국 베이징의 우유업체..
미국에서‘자유의 상징’으로 되살아난 베를린 장벽
수십년 동안 미국인들은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기를 꿈꾸어 왔다. 그리고 냉전시대 상징이었던 베를린 장벽 붕괴 25주년을 맞은 지..
이슬람 국가들‘부르카’와 전쟁 중?
프랑스 파리 바스티유 오페라단의‘라 트라비아타’ 공연이 한창이던 지난달 3 일. 무슬림으로 보이는 한 여성 관객이 동행한 남성..
급변하는 시대에 정체성 고민하는 걸스카웃…
창설 100년을 넘긴 걸스카웃의 핵심 특징은 3가지다 : 캠핑, 공예, 그리고 쿠키. 세월이 변하고 유행이 바뀌어도 걸스카웃 ..
끊이지 않는 추문·사치 논란… 유럽왕실 세대교체 바람
최근 스페인의 새 국왕으로 취임한 펠리페 6세는 즉위식에서 “스페인의 헌법이 의미하는 영토의 통일을 추구하겠다”고 선언했다. ..
로버트 프로스트 방대한 서한집 발간
미국 문단에서 시인 로버트 프로스트만큼 세상을 떠난 후에 논란에 휩싸였던 인물도 드물 것이다.“노란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
‘20세기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R. 벅민스터 풀러의 전쟁시 이동주택들
이들이 건축가 R. 벅민스터 풀러가 전쟁 중 주거수요에 대한 해답으로 설계한 이른바 다이맥션 전개 유닛(Dymaxion Dep..
크리스마스의 감동 전하는 ‘레이어웨이 산타’를 아시나요
크리스마스를 열흘 앞 둔 지난 주말, 코네티컷 주 토링턴에 거주하는 대니얼 두보아는 월마트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추수감사절 후..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견종 보더 콜리 1,000여개 단어 알아듣는 9살 ‘체이서’
실험은 9년 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스파탄버그, 워포드 칼리지에서 은퇴한 심리학 교수 존 필리 박사의 집에서 라켓볼로 시작되었..
무연고 사망자들의 쓸쓸한 마지막 길
초겨울로 접어든 지난 수요일 쌀쌀한 12월의 아침, LA 보일하이츠의 에버그린 메모리얼팍 공동묘지에선 간결하고 엄숙한, 그러나..
“오바마 사진취재 제한 너무 심하다”
그동안 꾹꾹 누르며 참아왔던 백악관 사진기자들의 불만이 마침내 폭발했다. 오바마 대통령 관련 취재에 대한 제한을 계속 강화해온..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