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특약뉴스
끊이지 않는 추문·사치 논란… 유럽왕실 세대교체 바람
최근 스페인의 새 국왕으로 취임한 펠리페 6세는 즉위식에서 “스페인의 헌법이 의미하는 영토의 통일을 추구하겠다”고 선언했다. ..
로버트 프로스트 방대한 서한집 발간
미국 문단에서 시인 로버트 프로스트만큼 세상을 떠난 후에 논란에 휩싸였던 인물도 드물 것이다.“노란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
‘20세기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R. 벅민스터 풀러의 전쟁시 이동주택들
이들이 건축가 R. 벅민스터 풀러가 전쟁 중 주거수요에 대한 해답으로 설계한 이른바 다이맥션 전개 유닛(Dymaxion Dep..
크리스마스의 감동 전하는 ‘레이어웨이 산타’를 아시나요
크리스마스를 열흘 앞 둔 지난 주말, 코네티컷 주 토링턴에 거주하는 대니얼 두보아는 월마트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추수감사절 후..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견종 보더 콜리 1,000여개 단어 알아듣는 9살 ‘체이서’
실험은 9년 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스파탄버그, 워포드 칼리지에서 은퇴한 심리학 교수 존 필리 박사의 집에서 라켓볼로 시작되었..
무연고 사망자들의 쓸쓸한 마지막 길
초겨울로 접어든 지난 수요일 쌀쌀한 12월의 아침, LA 보일하이츠의 에버그린 메모리얼팍 공동묘지에선 간결하고 엄숙한, 그러나..
“오바마 사진취재 제한 너무 심하다”
그동안 꾹꾹 누르며 참아왔던 백악관 사진기자들의 불만이 마침내 폭발했다. 오바마 대통령 관련 취재에 대한 제한을 계속 강화해온..
‘가방 속의 스파이’ 미스터리 영국경찰, ‘사고사’ 잠정결론
3년 전 영국을 떠들썩하게 했던‘가방 속의 스파이’ 미스터리가 이번 주 사고사로 잠정결론 지어졌다. 지난 13일 런던 경시청은..
겉과 속이 너무나 다른 ‘건강보조 식품’
미국인은 연간 50억달러를 효과도 입증되지 않은 허벌 건강보조식품에 사용한다. 폐경기 여성의 홍조 억제에서 감기 치료, 기억력..
보름달이 뜨면 ‘집단 키스’ 의 광란이 시작된다
부모의 품을 떠난 자식은 통제 불능이다. 가시권 안에 있을 때에도 관리가 쉽지 않은 판에 멀찍이 대학 기숙사로 자리를 옮긴 머..
피라니아가 사람을 먹어치우는데 얼마나 걸릴까?
답 : 300~500마리가 약 5분 영화 속에 등장하는 피라니아는 무자비하기 그지없는 식인물고기로 그려진다. 단 몇분 만..
과학을 가르치려하지 않는게 최고의 방법
2012년의 미국 고교 졸업생 중 무려 69%가 대학교육 선수학습능력(college readiness)시험에 낙제했다. 충격적..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