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오피니언
‘차이나 머니’ 몰려온다
최근 경제 일간지 1면은 온통 중국의 한 보험회사가 뉴욕시의 랜드마크인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을 인수했다는 기사로 장식됐다..
한국어 교육의 중요성
“한국말 몰라요.” 영어가 서툴러 한국 의사가 있는 병원에 예약을 하고 갔는데 정작 담당 한국의사가 하는 말이 영어로 한국말을..
G선상의 아리아
어둠속의 적막을 깨는 기타 소리가 오피스 주차장 구석에서 들린다. 화음이 조금 어색하지만 펑키 재즈풍의 음률이다. 가까이 다가..
노력형 인생
뉴욕 양키스의 데렉 지터(40) 선수가 지난 9월25일 경기를 마지막으로 유니폼을 벗었다. 그는 여러 구단을 옮겨 다니지 않고..
한인 노벨상 수상자를 기다리며
올해도 영예로운 노벨상 수상자가 발표 되었다. 해마다 노벨상 발표 시기가 되면 궁금증과 기대감이 모락모락 오른다. 궁금증이란 ..
에볼라 공포
에볼라에 대한 아무런 대비책도 없는데 서부 아프리카에서 발생한 이 무서운 전염병이 벌써 미국의 방호벽을 뚫고 들어왔다. 미국 ..
한글, 따끈따끈 세종마음
연인끼리는 소곤소곤하지만 수군수군 험담하고, 화나면 속이 부글부글 끓지만 된장찌개는 보글보글 끓는다. 양성모음은 밝고 가볍고 ..
북한인권
북한인권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1997년 북한의 최고위급 비서인 황장엽선생과 외국무역총회장 김덕홍 회장이 남한에 ..
아이 러브 몬티
지금 생각하니 홀어머니의 내성적인 외아들로 약골인데다 수줍음 많은 외톨이었던 내가 세상의 모든 고독을 혼자 다 짊어지고 다니는..
민족의 혼
일제시대 조선인들이 일본의 착취와 수탈을 피해 이주한 북간도에서의 이야기다. 중국인 마적단에 의해 일본영사관 가족과 일본인 부..
은행이사 처우 합당한가
10만달러를 훌쩍 넘는 연봉, 수만 주의 무상 주식 그랜트와 주식 옵션 제공, 최상의 의료보험과 생명보험, 연말 선물 증정, ..
‘은행’에서 온 이메일
온라인 뱅킹 사기가 우리의 일상 너무 가까이에서 너무 자주 발생하고 있다. 다양하게 수법을 바꿔가며 무작위로 시도되고 있어 잠..
현실 반영한 국적법 개정 계기돼야
미국에서 태어난 2세들의 병역의무와 관련한 한국 국적법의 불합리한 조항 개정 요구가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헌법재판소가 ..
미래부 뭐하는 겁니까?
올 상반기 대한민국의 정보통신기술(ICT) 부문 수출이 883억3,000만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수치는 우..
골수기증 등록 캠페인
독일의 경우 온 국민의 절반이 골수이식자 등록이 되어 있고, 한국은 겨우 1% 밖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 많은 암 환자들이..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