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오피니언
낙엽진 후에 보이는 것들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다. 높고 푸르던 가을 하늘 아래 곱던 단풍들이 낙엽으로 뒹굴더니 이제는 거리 한켠에 자리를 잡고 누웠다...
우리 안에 있는 위대함
며칠 전 NPR 방송을 듣던 중 가슴에 꽂히는 말이 있었다. ‘사람들 안에 있는 위대함’이라는 말이었다. 크리스마스 날 개봉되..
연말은 내주는 계절
4세기 지중해 연안에 케일이란 마을이 있었다. 이 지방 교회 감독으로 니콜라스라는 사제가 살았다. 로마의 기독교 박해 시절에는..
낡은 타월의 사연
도라지꽃 색 타월이라니... 이런 색 타월도 있었나. 이슬 머금은 도라지꽃 색이라 눈이 시원했다. 많이 낡았으나 단정하게 접혀..
한인들이 외면하는 한인회
뉴저지한인회장 선거가 후보 무등록 사태를 맞았다. 벌써 두 번째다. 이에 제27대 뉴저지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는 회칙에 ..
‘국정농단’과 ‘땅콩 회항’
‘비선 국정농단’과 ‘땅콩 회항’이 대한민국을 흔들어 대고 있다. 둘 다 국가와 사회의 기강이 흔들리고 있음을 반증하는 사건들..
고 이철수 아우님 영전에
내가 이철수라는 이름을 처음 들어본 게 지금으로부터 37년 전으로 기억된다. 어느 날 내가 경영하는 작은 카페에 웬 어여쁜 아..
참 황당한 사건
신문을 읽던 아내가 조현아 땅콩사건을 말해 주길래 너무나 황당하고 이해가 안 되어 당신이 잘못 읽었을 것이라고 했다. 지금은 ..
초상집 소니
북한의 소행으로 밝혀진 ‘평화의 수호자들’에 의한 소니 영화사의 컴퓨터에 대한 해킹의 후유증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수천명..
세금보고, ‘정직’이 우선
2014년도 수입에 대한 세금보고 시즌이 내년 1월부터 시작된다. 회계사, 세무사 등 직장인들과 자영업자들의 세금보고를 대행해..
한국체류 2세들이 명심해야 할 것
한국에 체류하는 한인 2세들이 마약류 관련법 위반 혐의로 적발되는 케이스가 늘고 있다. 미주한인 자녀들이 학업이나 취업 등으로..
‘대목’ 노리는 불체자 이민사기
미국에 불법으로 체류 중인 한인 이민자는 지난 20여년 동안 9배로 늘어났다. 1990년 퓨리서치센터에 의해 2만5,000명으..
그 돈을 어떻게 썼나?
그린 라이트 캐피털 회사는 잘 알려진 헤지펀드 그룹이다. 창업자인 데이빗 아인혼은 가끔 라스베거스로 간다. 도박을 즐기러 가는..
진보의 반란, 민주당 시련의 계절
사상 가장 인기 없고 비생산적인 의회의 하나로 낙인찍힌 제113대 연방의회가회기를 끝내고 조용히 폐막하고 있다. 벼랑끝 전략으..
이 아침의 시
당신이 새라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한다 그래야 벌레를 잡아먹을 수 있을테니까 만일 당신이 새라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라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