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오피니언
아이들 밥만은 먹여야 한다
부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담임교사가 성적순으로 급식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시험 성적이 우수한 학생부터 밥을 먹게 한 것이다...
오바마의 도박
미국은 불법체류자들이 세운 나라다. 1607년 버지니아 제임스타운에 첫 영국식민지를 세운 이들이나 1620년 매사추세츠 플리머..
이 아침의 시
그리운 그 노래 아직 듣지 못했습니다. 아주, 아주, 오랜 옛날 월동쪽 용궁 남쪽 황룡사 구층목탑 그늘에 기대어 서서 그대는 ..
비움의 계절
창밖을 보니 샛노랗던 단풍잎들이 우수수 떨어져 파란 잔디에 수북하다. 물기에 젖어있는 잎들이 살아있는 생명체처럼 싱싱하다. 나..
이민개혁의 씁쓸한 앞날
지난 11월20일 동부시간으로 오후 8시, 오바마 대통령이 15분 동안의 대국민 연설을 통해 이민행정과 관련한 행정명령을 발표..
내재적 접근론
역지사지(易地思之)-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와 비슷하게 들린다. ‘내재적 접근론’이라고 했던가. 그 용어를 말하는 ..
씁쓸한 이중적 조언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채용정보 사이트 ‘워크넷’에 따르면 “성희롱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하냐?”는 면접 질문에..
감사주간의 단상
십자가가 보인다. 거리에 앉은 채 성경을 읽는 시위자들. 몇몇은 모여 기도를 드린다. 민주화를 외치며 수만 명이 몰려든 홍콩의..
북간도를 다녀와서
김좌진 기념사업회가 매년 실시하는 청산리 역사 대장정을 통해 나를 포함한 대학생팀 64명은 지난 6월 말 8박9일 동안 중국 ..
명패 던지는 기개라도 …
5공 청문회 때 전두환은 반성의 기색 하나 없이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한 대처가 정당한 자위권 발동이었다며 연설을 했고 ..
심청과 심봉사 그리고 세월호
한반도 지도를 보면, 육지가 바다 쪽으로 크게 돌출해 있는 곳이 있는데 황해도 서쪽 끝 장산곶 일대와 또 하나는 전라남도 남서..
행복은 어디서 오는가?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을 추구한다. 인생의 궁극 목표는 ‘행복한 삶’이라고 해도 좋을 것이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부, 명예, 건..
걸음걸이
병원 입구에서 엄마의 손을 잡고 아장아장 걷는 아기를 본다. 그 옆에는 언니, 오빠 같아 보이는 아이들이 장난을 치며 뛰어다닌..
빌 코스비의 추락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28일, 넷플릭스는 특선 프로그램을 내보낼 예정이었다. 각지에 흩어져 살던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음껏 ..
타이밍
마켓에서 포장 김치를 사가지고 왔다. 우리 식구들은 약간 익은 김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김치를 익히려고 그릇을 김치봉지 밑에 받..
영자신문이벤트배너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