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 HOLLYWOOD BOWL 2015 / 5월 2일(토) / 티켓판매개시:2월7일
Koreatimes HOLLYWOOD BOWL 2015 / 5월 2일(토) / 티켓판매개시:2월7일 close
Koreatimesus
오피니언
‘작지만 강력한 디테일의 힘’
중국 경영전문가 왕중추가 쓴 베스트셀러 ‘작지만 강력한 디테일의 힘’에는 ‘100-1=0’이라는 공식이 나온다. 사소한 1%의..
지하드 존의 두 얼굴
지난해 8월 미국의 제임스 폴리 기자가 사막에서 검은 복면을 한 IS대원에 의해 목이 잘리는 비참한 최후를 마친 이래 세계는 ..
디플레이션의 위험 (백 순 / 연방노동부 선임경제학자)
2015년 들어 미국경제를 위시해서 세계경제가 그리 밝은 편은 아니다. 미국과 영국과 유럽연합, 그리고 일본의 경제성장이 겨우..
타민족과 함께하는 행사
서너달 째 타민족들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준비하면서 돈으로 살 수 없는 귀한 것들을 얻는다. 35년 미국에 살며 퇴색해 있던 ..
‘드골의 정치 명품’
내년에는 대한민국 총선이 치러지고 내후년 말에는 대통령 선거가 실시된다. 재외한인들에게 참정권을 부여하는 역사적인 조치가 시행..
핫 소스 전쟁
고추의 원산지는 멕시코다. 한반도에 고추가 전래된 것은 임진왜란 전 포르투갈 인들이 일본으로 가져온 것이 흘러들어온 것으로 추..
진화하는 배달민족 (폴 손 / 엔지니어)
자녀들의 생일파티를 열어주며 관찰해보면 눈에 띄는 현상이 있다. 아이가 유치원 때에는 온갖 인종의 친구를 초대하다가, 초등학교..
학벌의 가치
한국이나 미국이나 자녀가 좋은 대학에 가야 성공적인 인생을 살 수 있다는 믿음은 신앙의 경지에 도달해 있다. 그러나 미국 역사..
이 아침의 시
춘계 전국야구대회 1차전에서 탈락한 산골 중학교 선수들이 제 몸뚱이보다 커다란 가방을 메고 지고, 목련꽃 다 떨어져 누..
한인들의 예의와 질서
미국에 이민 와서 앞만 보고 살다가 65세가 넘어 가끔 여행을 하면서 미국인들의 질서와 매너에 감동을 느끼게 된다. 얼마..
한국의 간통죄 위헌 판정 (남선우 / 변호사)
최근 한국의 헌법재판소가 간통죄가 위헌이라는 7대2의 결정을 내렸단다. 다수의 의견은 “혼인과 가정의 유지는 자유로운 의지와 ..
‘공공의 적 1호’
중국, 김정은의 북한, 푸틴의 러시아, 이란. 이 네 나라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미국의 ‘공공의 적 1호’(Public Ene..
과정 또는 여유 (윤원정 / UC 버클리 재학)
대학교 졸업을 몇 달 앞두고 들었던 영문학 수업을 떠올려본다. 16세기 에드먼드 스펜서의 작품 ‘The Faerie Queen..
‘평화의 종교’라고…
“이슬람은 평화의 종교다.” 2001년 9월11일. 회교 극렬무장집단 알 카에다의 동시다발적인 테러공격으로 3,000명에..
모조품 세상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 - 권불십년이라는 말과 함께 한때 사람들 입에 자주 회자 되곤 했었다. 그런데 요즈음 세상에는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