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오피니언
할로윈 인심
래리 라이트 작 케이 글 USA본사 특약..
영화 같은 현실‘인생 도둑’
영화의 큰 매력 중 하나는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다는 것이다. 스크린 속에서 인간은 하늘을 자유로이 날며 동물과도 ..
영화 같은 현실‘인생 도둑’
영화의 큰 매력 중 하나는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다는 것이다. 스크린 속에서 인간은 하늘을 자유로이 날며 동물과도 ..
‘케네스 배 석방’실현되려면
북한 억류 미국인 제프리 파울씨(56)가 지난 21일 전격 석방되었다. 6개월간 북한에 묶여있던 그는 22일고향 오하이오에 도..
‘23년 미제 사건’ 재수사의 의미
오늘 LA시의회는 23년 전에 발생한 한인 일가족 피살사건 제보자에 7만5,000달러의 포상금 지급 안건에 대한 표결을 실시한..
말랄라, 작은 소리 큰 울림
“한 명의 어린이, 한 사람의 교사, 한 권의 책, 한 자루의 펜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파키스탄의 17세 인권운동가로..
음악은 삶의 윤활유
며칠 전 MC 송해가 진행하는 전국노래자랑에서 4살 된 어린아이가 요즈음 유행하는 ‘내 나이가 어때서’를 앙증스럽고 당차게 부..
북한 변화의 실상과 가능성
김정은이 경제개혁과 핵개발을 동시에 추구하는 병진정책을 시사한 이래 북한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비록 공식적인 루트는 ..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내가 “스칼렛 오하라는 미인은 아니었다”로 시작해 “결국 내일은 또 다른 날이니까”로 끝나는 마가렛 미첼의 영문 페이퍼백 ‘바..
한인회와 총영사관의 불화
지난 달 박근혜 대통령이 UN에서의 연설 차 뉴욕을 방문하고 동포 간담회 한번 없이 홀연히 떠나 버린 후, 뉴욕에서는 한인회와..
주민발의안 46‘찬반’스트레스
11년 전 10월, 북가주 교외지역에서 엄마와 함께 걸어가던 어린 남매가 갑자기 덮쳐든 자동차에 치여 숨졌다. 동네 할로윈 파..
언론계의 전설
밀트 프리지 작 케이 글 USA본사 특약..
이 아침의 시
사랑하는 여인에게 영국식 정원을 바친 사내도 있지만 사랑 대신 무엇을 바친다는 것, 그것을 위해 서쪽하늘에서 매일 노을의 붉은..
한국의 병역기피 현상
한국의 국정감사 중 국회 국방위원회가 최근 병무청에 대한 감사로 확인한 사실이 놀랍다. 2010년 이후 5년간 병역면탈 시도가..
귀거래사
제법 서늘한 가을 저녁, 환한 달이 떠오르고 뜰 앞에 핀 가을 국화의 기품을 바라보며 도연명의 시귀를 떠올린다. “돌아가..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