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오피니언
한 표의 위력
미국의 중간선거가 나흘 앞으로 다가왔다. 한미연합회와 민족학교 등 한인단체들은 한인후보들이 출마하는 지역에서 한인 유권자..
임금 절도는 파렴치한 범죄
임금착취 근절을 위해 정부당국이 발 벗고 나섰다. 불경기가 장기화하면서 종업원 임금을 착취하는 악덕 고용주가 늘어나자 이에 대..
프로포지션, 알고 투표해야
2014년 중간선거에 회부된 캘리포니아 주 발의안(Proposition)은 6개다. 대부분의 보통사람들에겐 내용이 낯설고 복잡..
노년의 나날
여명을 가르고 양로보건센터 버스가 도착하면 하루가 시작된다. 동작이 불편한 노인들을 살갑게 맞아주고, 노년의 외로움과 우울증을..
역사를 기억하는 민족
유대인들의 역사 인식에서 배울 것이 있다. 이들은 인구대비 세계 평균의 100배의 노벨상을 받았고, 매년 창업 기업 수는 유럽..
양성애자 화장실이라니
23년 동안이나 에드 로이스 연방 하원의원과 함께 일하며 한인사회는 물론 한미관계를 위해 많은 일을 하였는데 왜 그만 두었느냐..
‘바그너의 유대인들’
옛날에 한국의 한 여류작가는 바그너의 음악을 ‘도도히 흐르는 강’에 비유했지만 난 바그너의 음악을 들을 때면 늘 첩첩산중으로 ..
기업의 해외유출
미국 회사가 아일랜드에 자회사를 만든다. 아일랜드 자회사는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전 세계에서 기술사용료를 받는다. 아일랜드 자..
이 아침의 시
지칠 줄 모르는 대륙의 눈바람은 겨울 혼자 견디게 하고 플로리다 중부지방 한 시골마을로 내려와서 아침에 일어나면 커피를 ..
팔레스타인의 운명
오늘날 중동의 분쟁의 핵심인 이스라엘이란 나라는 미국, 영국이 주도하여 탄생시켰고 그 이후 지금까지 화약고가 되고 있다. 19..
스포츠가 지배하는 TV
NBA 정규시즌이 시작됐다. 올해 NBA의 가장 뜨거웠던 뉴스는 수퍼스타 르브론 제임스의 귀향이었다. 마이애미 히트에서 ..
전작권을 스스로 포기하는 나라
한국과 미국이 전환 시기를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은 채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을 재연기하기로 합의했다. 한국군이 북한의 ..
민주·공화 표밭, 그 열정의 차이
2014년 중간선거 최대 관전포인트의 해답은 이미 나온 듯 보인다. 거의 모든 분석가들이 공화당의 연방상원 장악을 예측하고 있..
정치권의 에볼라 바이러스
R.J. 맷슨 작 케이 글 USA본사 특약..
흔들리는‘삼권분립
최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개헌론 발언을 둘러싸고 불거진 정치권의 소동은 한국 정치의 후진성을 확인시켜 준 씁쓸한 해프닝이었..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