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수줍음을 넘어선 사회불안장애 (모니카 이 / 심리 상담사)
대부분의 사람들은 낯선 사람을 만나거나 대중 앞에 설 때 긴장하고 불안해한다. 불편한 환경이나 낯선 곳을 대면할 때나 매력적인..
“토론회가 뭐길래…”
지난주 덴버에서 열린 공화당주지사협회 미팅에서 최대 난제로 떠오른 이슈는 “대선후보 첫 토론회가 도널드 트럼프에게 하이재킹 당..
영어가 좋을 때
미국에 오기 전에는 주변 사람들이 “와, 미국 가면 영어 제대로 배워 오겠네” 하더니, 1년이 다 되어가는 요즘은 “미국에 1..
식사 / 리영리
송어를 찐다 다진 생강과 두 줄의 파, 그리고 참기름. 점심은 밥과 송어찜이다. 남동생, 여동생, 그리고 어머니와 함께..
절반의 실패 (최재경 / 공인회계사)
지난 6월25일 오바마케어, 그리고 6월26일 동성간 결혼에 관한 연방대법원 판결이 있었다. 오바마 정부가 바라던 판결이었다...
재벌이라는 비극
한국 TV를 타고 방영되는 드라마는 거의 패턴이 정해져 있다. 재벌 2세와 가난한 집 자식이 부모의 반대 속에 연애를 하는데 ..
[자동차 법률 칼럼] 교통사고가 났는데, 경찰을 꼭 불러야 하나요?
Question 1. 교통사고가 났는데, 경찰을 꼭 불러야 하나요? : 네, 물론 사고가 난 이후 바로 경찰을 부르셔야 ..
준비된 의원들, 준비 안 된 한인들
지난 23일 LA 한인타운 내 한 교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및 새정치민주연합 재외국민위원장 초청 재외동포 정책 포럼장. 이날 행..
오바마 외교의 결례
한인 2세가 미국의 대통령이 되어 한국을 방문한다면 어떻게 될까. 상상만 해도 가슴 벅찬 일이다.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주 아버..
그리스 경제파탄의 교훈 (이청광 / 퍼시픽 스테이츠대 교수)
지난 수개월 세계경제의 초점은 그리스의 경제파탄과 그리스의 유로존 탈퇴여부였다. 수십년 간 외채를 빌려 국민의 표를 얻느라 빚..
뿌리 뽑아야 할 방산비리
우리나라는 판잣집에서 출발하여 많은 험로와 역경을 거쳐 그럴듯한 빛을 내는 삶의 터전으로 변모하여 왔다. 그 과정에는 삶의 일..
내 머릿속의 거울
얼마 전 한국의 모 TV방송 예능 프로그램 제작 발표회장에서 원로 남자가수와 원로 여배우가 언쟁을 벌이다 급기야 가수가 하차의..
‘무대’의 ‘큰절’ 외교
“감사 표시도 좋지만 일국의 국회의원들이 무릎 꿇고 큰 절을 하다니 …” 미국을 방문 중인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큰절..
다시 동맹의 의미를 묻는다 (김중산 / 자유기고가)
지난 6월16일 “위대한 미국을 다시 만들겠다”며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 출사표를 던진 부동산 재벌 도날드 트럼프가 멕..
터지는 차이나 버블
네덜란드는 꽃의 나라다. 해마다 4월말이면 세계 최대의 꽃 축제가 열리고 세계 최대의 꽃 경매 시장과 화원이 있는 곳도 여기다..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