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 HOLLYWOOD BOWL 2015 / 5월 2일(토) / 티켓판매개시:2월7일
Koreatimes HOLLYWOOD BOWL 2015 / 5월 2일(토) / 티켓판매개시:2월7일 close
Koreatimesus
오피니언
은밀하고 위험한 관계중독 (모니카 이 / 심리 상담사)
사회적 동물인 인간이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은 공기나 물처럼 꼭 필요한 일이다. 살아가면서 우리는 관계를 통해서 삶의 의..
채워지지 않는 심리적 허기
며칠 전 공영 라디오방송, NPR이 한국의 ‘먹방’을 소개했다. 아침 출근길에 방송을 듣고 있는데, 한인들에게도 낯선 한국말 ..
얼음이 녹을 무렵 (주숙녀 / 수필가)
시카고는 눈 고을이다. 겨울이 길고 눈이 많이 내리며 사계가 분명하여 멋이 있는 도시다. 시카고에서 몇 십 년을 살다가도 노년..
더 늦기 전에 결단을 바라며
=“민승기 회장과 김민선 후보 모두 참석하셨네요. 이제 두 분이 화해했나보죠?”‘2015년 설 퍼레이드 및 우리 설 대잔치’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늙지 않는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노래에는 추억과 사랑이 있다. 같은 시대를 공유했던 사람들의 사랑의 이야기에는 마음을 흔드는 색깔들이 묻어..
고통 없는 삶이 있으랴 (김민정 / 수필가)
얼마 전 정호승 시인 강연회에 참석했다. ‘내 인생에 힘이 되어 주는 시’ 란 제목의 강연회에서 정 시인은 “시는 언어의 궁극..
이민자 엄마
제몫을 다하지도 못하는 부족함과 허점투성이 엄마로서 아이들에게는 참으로 많은 기대로 부담을 주었다는 생각이 든다. 가녀린 등에..
새 봄을 맞으며
산책길 바람에서 봄 향기가 느껴졌다. 새봄을 준비하는 자연을 보면서 부지런히 새 그릇을 꺼냈다. 오래 되었지만 멀쩡한 그릇을 ..
도요타에 맞서 싸운 18년 (최미자 / 수필가)
1997년 구입한 지 1년도 안된 도요타 코롤라 자동차가 보스턴 근처 90번 도로에서 느닷없이 지그재그로 가다 전복된 사고가 ..
‘배에서 막 내렸어요’
현재 비평가들과 시청자들의 호응 속에 ABC-TV가 매주 화요일 하오 8시에 방영하는 30분짜리 가족 코미디 ‘배에서 막 내렸..
긍정 경험이 가져온 20년의 변화
시간은 세상을 바꾸고, 경험은 태도를 변화시킨다지만 과거 반이민 물결의 선두주자를 자임했던 캘리포니아의 지난 20년간의 변화는..
반면교사 삼아야할 거액 배상판결
“플러싱에서 24시간 오픈하는 유명한 한국식당 금강산에서 바쁠 때는 하루 16시간 이상씩 오버타임 수당도 없이 일했고 평소엔 ..
한국 보험 ‘얌체 짓’ 도가 지나치다
미국에 살면서 한국의 부러운 것 중 하나가 국민건강보험 제도이다. 직장보험·지역보험으로 전 국민 누구나 혜택을 받고, 보험료는..
어머니들이 남긴 민족 유산 (이은애 / 워싱턴 커뮤니티센터 멤버십위원장)
1909년 10월26일은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 역에서 일본의 이토 히로부미에게 총격을 가한 ‘하얼빈 의거’일이다. 안 의사는 ..
‘강경보수’ 테드 크루즈 출마의 파장
테드 크루즈는 여러모로 독특한 정치가다. 워싱턴 입성 불과 2년, 44세 젊은 초선 상원의원으로 그만큼 강렬한 애증의 대상이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