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사랑의 빚 (한표욱 / 워싱턴 복지센터 프로그램 디렉터)
지난 크리스마스 때 아이들에게 조금 특별한 선물로 장난감이며 액세서리 등을 사고 싶은 대로 살 수 있게 해 봤다. 평소에 잘 ..
총보다 위험한 것
오래 전 서울에서 어느 빌딩에 갔을 때였다. 엘리베이터를 탔는데 아는 사람이 있었다. 반사적으로 입가에 미소가 번지고 “안녕하..
실속 없는 남북협상
한반도 위기 발생 후 무려 4일간 이어진 남북 고위급 접촉에서 양측이 극적으로 합의점을 찾아내면서 일단 안정을 찾았다. 그러나..
한국어를 배운다는 건
한국의 국력이 발전하고 한류열풍이 전 세계를 휩쓸면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이런 관심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
돌팔이 의사와 명의의 차이 (최청원 / 내과전문의)
사람의 삶에 깊숙이 관여된 일을 하는 의사, 교사, 종교인 등에겐 사람간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되어야 하고 속..
한국산 에어컨 (최미자 / 수필가)
샌디에고에 처음 이사를 왔을 적만 해도 듣던 대로 사철 온화한 기후였다. 그래서 관절염 환자들이 좋아하고, 겨울에 여행온 동부..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미국 대선을 향한 경선 가도에 ‘막말의 대가’ 도널드 트럼프 돌풍이 일고 있다. 그가 뱉어내는 ‘막가파식’ 발언 때문이기도 하..
디파짓 분쟁 막아줄 사전대비
시큐리티 디파짓(security deposit 임대보증금) 분쟁은 세입자와 집주인 사이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다툼이다. 특..
소녀상 건립은 ‘외교전쟁’ 이다
‘송양지인’(宋襄之仁)이라는 중국고사가 있다. 송나라 양공의 인자함이란 뜻의 이 고사는 전쟁터에서 상대의 입장을 배려하다 참패..
해빙무드 찾은 한반도 (여주영 / 뉴욕지사 주필)
70년 전 대한민국이 광복된 지 5년 후인 1950년 6월25일 새벽 4시께, 북한 인민군 병력 11만 여명은 소련제 탱크 등..
나의 쉼터
자주 찾는 교외지역에 제너럴 스토어가 있다. 이 가게는 250여년의 역사를 가진 곳이다. 조용한 시골 풍경과 자연을 즐기는 나..
성악 레슨
성악레슨을 받으러 가는 첫날이다. 분수없이 들뜬 마음을 주체하지 못한다. 70이 넘은 나이에 또다시 성악 레슨을 받다니. ..
프롬 글렌 투 글렌
“오 대니 보이, 더 파입스, 더 파입스 아 콜링/프롬 글렌 투 글렌 다운 더 마운튼 사이드.” 노래는 아일랜드 민요지만 갤릭..
기관총으로 파리 잡겠다니…
미국 땅에서 태어난 아기들에게 자동적으로 시민권을 주는 제도인 ‘자동 시민권’(birthright citizenship)을 둘..
애슐리 매디슨 그리고… (남선우 / 변호사)
바늘 도둑이 배운 도둑질을 계속하다 보면 소도둑으로 둔갑하는 것은 시간문제다. 남의 눈에 띄지 않고 물건을 훔치다 보면 불로소..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