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철학이 죽은 나라 (김명욱 / 뉴욕지사 객원논설위원)
인생에 철학이 없다면 어떤 사람이 될까. 철학 없는 사람! 철학(哲學)이란 그리스어 필로소피아로 지혜를 사랑한다는 뜻이다. “..
그리스라는 비극
예상과는 다른 결과였다. 대다수가 근소할 것이란 예측을 깨고 지난 주말 그리스인들은 61대 39로 유럽이 그리스 구제 금융의 ..
포퓰리즘
“서구문명의 발상지다. 유럽 민주주의의 원형으로 일컬어진다. 그 그리스가 포퓰리즘으로 흥청망창 하다가 국제적 조롱꺼리가 됐다...
자살방지대책 연구보고서 (문일룡 / 변호사)
작년에 페어팩스 카운티 교육청은 버지니아 주 보건부 그리고 페어팩스 카운티 보건국과 공동으로 연방정부 산하기관인 ‘질병통제예방..
북한인권법 제정 촉구
유엔의 북한 인권사무소가 서울에 개설된 것은 많이 늦었지만 환영할 만한 일이다. 유엔이 인류행복을 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
흐린 세상의 아름다움 / 정진명
책을 당기자 활자가 흐릿해진다. 깜짝 놀라 몸을 물리자 불을 켠 듯 선명해진다. 노안이다! 세상이란, 너무 가까이 할 것이..
버킷리스트 (정윤정 / 아마존 선임 프로덕트 매니저)
‘버킷리스트’(Bucket List)는 인생을 살아가며 꼭 경험하거나 달성하고 싶은 일들을 적어 놓은 목록이다. “죽다”라는 ..
교회의 위기인가, 기회인가
빨강, 주홍, 노랑, 초록…. 무지개 깃발이 거대한 물결을 이루었다. 연방대법원이 동성결혼의 합헌성을 인정한 2015년 상반기..
신경숙, 그리고 모방과 인용
작가 신경숙이 요즘 표절 문제로 몰매를 맞고 있다는 기분이 든다. 좀 과도하게 말이다. 엉뚱한 이야기를 좀 해야겠다. 고교 3..
동성애는 선천적인 것
이 세상에 자발적으로, 능동적으로 태어난 사람은 하나도 없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이다. 처음에 태어났었..
미국의 대학교육과 부모와 자녀의 장래 (이종열 / 페이스대 석좌교수)
이제 미국 대학들의 졸업시즌이 끝나고, 그동안 공부하느라 가족들과 떨어져있던 자녀들이 집 가까운 도시에 전공을 살려 직장을 얻..
‘어메이징 그레이스’ (여주영 / 뉴욕지사 주필)
1960년대 미국은 흑인들의 인권운동을 강제 진압하기 위해 주 방위군을 투입한 역사가 있다. 그 후 반세기가 지난 오늘날도 여..
돌레잘, 버드, 호건 (윤여춘 / 시애틀지사 고문)
한국에 백(白)씨가 있듯이 미국에도 ‘White’씨가 있다. 미국엔 한국에 없는 ‘흑(黑, Black)’씨도 있다. 하지만 성..
타이거 우즈와 조단 스피스
몽골의 검독수리 사냥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다. 영어로 골든 이글이라 불리는 검독수리는 대단히 공격성이 강해서..
삶의 평준화
사회에서는 온갖 모순과 차별이 이어지고 있다. 학력과 재산 등에 따른 계급과 격차가 날이 갈수록 벌어지고 있다. 공산주의는 구..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