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내셔널
10년간 낳은 신생아 6명 살해 충격
유타주의 한 여성이 10년에 걸쳐 자신이 낳은 아기 6명을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체포됐다. 유타주 플레전트그로..
KKK단 간부 총기난사 3명 사망
미국 캔사스주의 오버랜드팍시에 있는 유대인 공동체 시설에서 13일 오후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숨졌다고 당국이 밝혔다...
‘나는 남을 괴롭히는 자’ 피켓 든 남자
장애를 지닌 이웃주민을 학대한 미국 남성이 법원으로부터 ‘나는 괴롭힘(bully) 가해자’라는 글귀를 들고 길거리에 5시간 동..
왕세손비 크리켓 시범
영국 왕세손비인 케이트 미들턴 캠브리지 공작부인이 14일 뉴질랜드 라티머 스퀘어에서 크리켓 시범을 보이고 있다. 케이트는 부군..
‘운전중 텍스팅 금지’ 유엔 결의안 채택
유엔이 전 세계 어디서나 운전하는 중에 문자를 보내는 것을 금지하자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도로 안전에 관한 포괄적 결의안'..
전세계 군비지출 2년째 감소
전 세계 군비지출 규모가 2년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대 군비 지출국 중 미국은 지출을 줄였지만, 중국과 러시아..
젭 부시 잇단 친이민 발언 공화 보수파들 ‘부글부글
미국의 유력 차기 대권주자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의 이민관련 발언에 공화당 보수파들이 발끈하고 있다..
1메가톤 규모 핵무기 100만명 도시 투하땐 37만 즉사·46만 부상
1945년 8월 미국이 일본 나가사키에 투하한 원자폭탄의 약 50배 파괴력을 가진 핵무기가 인구 100만명 도시에 투하될 경우..
‘종려주일’ 소년의 기도
13일 전세계 교회들은 종려주일을 맞아 특별 예배와 미사를 가졌다. 필리핀 마닐라 북부의 한 교회에서 어린 소년이 미사에 참여..
“중국군 서방기업 해킹 지속"
중국군이 백악관의 해킹 중단 요구에도 주요 서방기업 컴퓨터를 계속 해킹하고 있다고 미국 사이버 보안회사 맨디언트가 새 보고서에..
오바마, 28∼29일 필리핀 방문 확정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마닐라를 공식 방문한다. 호세 쿠이시아 주미 필리핀 대사는 지난주 마닐..
작년 미 연봉 1위는 오라클 엘리슨 CEO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은 보수를 받은 최고경영자(CEO)는 누구일까. 12일 대기업 임원들의 임금 조사업체인 에퀼러(Eq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