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내셔널
중간선거 닻 올랐다… 일부 지역 조기투표
미국의 올해 공식 중간선거일은 11월4일이지만, 일부 지역에서 이미 조기투표에 돌입해 선거전이 본격화했다. 28일 언론들..
오바마-공화당, 새 법무 지명시기 신경전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야당인 공화당이 이번에는 새 법무장관 지명시기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이 25일..
이스라엘 모사드 직원 공개채용으로 전환
현존 최고의 정보기관으로 평가받아 온 이스라엘의 대외 정보기관 모사드가 오랜 전통을 깨고 유튜브 등을 통한 공개 요원모집에 나..
벨기에 80대 부부 ‘동반 안락사’ 계획
벨기에 브뤼셀에 사는 80대 후반의 부부가 배우자가 죽을 경우 맞게 될 외로움을 우려해 ‘동반안락사’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올해 세계 난민 70만명 이를 듯
시리아 내전과 이라크 사태 등의 여파로 올해 난민 수가 1990년대 발칸사태 이후 최다인 70만명에 이를 것이라고 유엔 난민기..
최장수 각료 ‘퍼거슨 사태’로 퇴장
25일 전격적으로 사임의사를 밝힌 에릭 홀더(63) 법무장관은 버락오바마 대통령의 핵심 측근 가운데한 명으로 꼽힌다. 미..
퍼거슨 경찰 국장 브라운 유족에 사과
미주리주 퍼거슨의 경찰국장이 지난 8월9일 비무장 상태에서 백인경관이 쏜 총에 맞아 숨진 18세 흑인 청년 마이클 브라운의 유..
미 세 번째 에볼라 환자 퇴원
미국인 세 번째 에볼라 감염 환자인 리처드 새크라(51)가 완치돼 25일퇴원했다. 매서추세츠주 보스턴의 산부인과의사로 서..
IS 참수 희생자 추모
프랑스 남부 샹 마르텡 베주베에서 주민들이 알제리의 ‘이슬람국가'(IS) 연계조직에의해 참수당한 산악안내인 에르베 구르델을 ..
‘다중피해 총격’ 486명 사망
미국에서 2000년 이후 총기를 난사해 복수의 피해자가 발생한 ‘다중피해 총격' 사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
‘멀티태스킹’ 지능 떨어뜨려
TV를 보면서 음악을 듣고 휴대전화 문자를 보내는 등 한꺼번에 여러가지 일을 하는 ‘멀티태스킹'이 지능을 떨어뜨린다는 연구 ..
시리아 3차 공습 정유시설 타격
미국 주도의 시리아 3차 공습으로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 조직원 14명 이상과 민간인5명 이상이 사망했..
아프간 새 대통령 가니 전 재무 당선
부정선거 논란으로 재검표 사태가 벌어진 아프가니스탄에서 아슈라프 가니(사진) 전 재무장관이 압둘라 압둘라전 외무장관을 제치고 ..
미군 12% 임무수행 불가능‘비판’
비만, 건강상의 문제 등으로 각종 임무수행 등이 불가능한 미군이12%나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군 퇴역장성들의 모임인 ..
시에라리온 에볼라 감염 150명 추가
에볼라 저지를 위해 사흘간‘ 전국폐쇄' 조치를 단행한 시에라리온에서 150명의 에볼라 감염환자가 새롭게 발견됐다. 시에..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