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사회
메디칼 신청자에 언어별 통역·안내문 서비스
캘리포니아 보건 당국이 메디칼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언어별 통역 및 안내문 서비스’를 확대한다. 제리 브라운 주지사는 메..
추첨영주권 오늘부터 접수… 한·중 등 19개국 제외
2016회계연도 추첨영주권(Diversity Visa Lottery) 신청접수가 1일부터 시작된다. 미 국무부는 이날 정..
‘위험인물 총기소유 금지’본격 시행
캘리포니아가 ‘묻지마 총격’사건을 방지하기 위한 차원에서 위험성 있는 인물의 총기 소유를 제한하는 법안을 본격 시행한다. ..
LA 다운타운, 남가주‘대중교통 허브’된다
LA 다운타운 지역에서 엇갈리고 있는 LA 메트로 지하철과 전철 노선을 모두 연결하는 총 14억달러 규모의 전철 환승시설 공사..
LA 휴가 뉴욕 소방국 간부, 미성년 2명 성추행 체포
소방국 간부가 미성년자 2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체포됐다. LA 카운티 검찰은 뉴욕 소방국 소속 윌버트 리에라(51) 캡틴..
알프레드 송 전철역 기념비 3일 제막
LA 한인타운 중심부의 ‘윌셔·웨스턴 알프레드 호연 송’ 역에 세워질 주류 정계의 한인 선구자 고 알프레드 송 가주 상원의원의..
한인회관에‘Visitor Center’만든다
LA 한인회가 한인타운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LA 한인회관 내에 타운 방문객들을 위한 안내센터(Visitor Center)를 ..
총영사관“카드 안 돼요”… 민원인 큰 불편
지난달 29일 여권 갱신을 위해 LA 총영사관을 찾은 한인 최모(29)씨는 수수료 지불 과정에서 상당히 불쾌한 경험을 했다. ..
남가주 11개 학교‘블루리번’선정
한인 학생들도 다수 재학하는 명문교인 세리토스의 위트니 중·고교 등 캘리포니아 내 24개 학교가 연방 교육부가 선정하는 ‘내셔..
‘탁구여제’현정화 만취 운전중 사고
‘탁구 여제’ 현정화(45·사진) 한국 마사회 탁구단 감독이 만취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내 경찰에 입건됐다. 경기 분당경찰..
10월의 메모
본격 가을의 문이 열리는 10월이다. 남가주 지역은 때늦은 폭염이 아직 대지를 달구고 있지만 10월을 맞아 곳곳에서 가을 시즌..
하루 8~10시간 만지작, 집중력 저하 심각
한인 대학 신입생인 김모(19)군은 하루에 4~6시간을 스마트폰으로 소비하고 있다. 대부분 시간을 친구 및 가족들과 문자를 주..
플래스틱 봉지 퇴출 가주, 전국 첫 시행
캘리포니아가 미국 주들 중 최초로 1회용 플래스틱 봉지를 퇴출하는 제도를 확정해 시행에 들어간다.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투자이민 미 경제에 큰 기여”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투자이민 프로그램(EB-5)이 세수 증대와 일자리 창출, GDP 등 다방면에서 미국 경제성장에 크게 ..
홍콩 민주화 요구 ‘우산 속 시위’
홍콩에서 촉발된 반중국 도심점거 민주화 시위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로 사흘째 이어지면서 시위대 규모가 커지고 있어 긴장감이..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