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종합/사회
민간잠수사·다이빙 벨 투입…가용인력 총동원
세월호 침몰 10일째인 25일(한국시간) 수중 구조작업 장비의 하나인 다이빙 벨이 사고해역에 투입된다. 이주영 해양수산부..
오바마 방한…朴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
박근혜 대통령이 25일(한국시간) 오후 방한하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북한 핵위협 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
美법무부, '전두환 차남 주택' 대금 7억여원 몰수추진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재용씨 소유였던 주택의 판매대금에 대해 미국 법무부가 몰수에 나섰다. 미국 법무부는 24일 캘리..
LA경찰, 범죄다발 도시지역 상공에 '몰카' 항공감시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경찰이 범죄가 잦은 흑인 거주 지역 상공에 몰래 카메라를 단 비행기를 띄워 정찰한 사실이 드러나 주민들의 ..
오바마, 센카쿠열도 일본입장 공식 지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중ㆍ일 영유권 갈등 지역인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열도에 대해 일본의 입장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
미국의 잡지 ‘피플’지가 영화 ‘노예 12년’으로 오스카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루피타 뇽을 ‘올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
우주정거장 “작업중”
미항공우주국(NASA)의 우주인 두 명이 23일 국제우주정거장(ISS) 밖으로 나와 작동이 중지된 컴퓨터를 교체하는 작업을 펼..
미 중산층 소득 세계 최상 ‘옛말’
미국 중산층이 세계 각국의 중산층 가운데 가장 풍요로운 삶을 누린다는 오랜 통념이 깨졌다. 뉴욕타임스(NYT)는 22일 ..
러, 우크라에 군사개입 시사
우크라이나가 동부 지역의 친러시아 분리주의 민병대에 대한 진압작전을 재개하자 러시아가 23일 군사개입 가능성을 경고하고 나섰다..
미 육군 장교들 집단 퇴출위기
전쟁환경 변화 등으로 미국 육군의 젊은 직업장교 층이 퇴출위기에 노출돼 있다고 AP통신이 22일 보도했다. AP는 9.1..
호주 해안 실종기 잔해 추정 물체
호주 서남부 해안에서 말레이시아 실종기의 잔해일 가능성이 있는 물체가 발견됐다고 CNN 등 외신이 23일 보도했다. 호주..
3월 기온 관측사상 4번째로 높아
지난 3월의 지구 기온이 135년 기상 관측 사상 네 번째로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