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문화마당
보통 사람들 내면에 감춰진 속물근성 풍자
제정 러시아의 소설가 니콜라이 고골은 1809년 우크라이나에서 소지주의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연극을 좋아해 극작가와 감독..
한식 재료준비/요리법 정겨운 만화로 담아내
한인 일러스트레이터 최성윤씨가 미국인 남자 친구 에릭 와킨스(Eric Watkins)와 함께 ‘코리안 아메리칸 에브리데이 쿠킹..
자유,소통’이 인재를 춤추게 한다
2002년 어느 금요일 오후 래리 페이지는 구글 사이트를 뒤지다 언짢아졌다. 쓸모없는 검색 결과에 낚시광고까지 쏟아졌던 것. ..
LAKMA 음악장학생 공모 성탄절 연주회 협연 기회
라크마(LAKMA 음악감독 윤임상)는 2014 음악 장학생을 공모한다. 라크마는 오는 12월12일 ‘크리스마스 패밀리 나..
미술계 최고 영향력 영국 테이트 미술관 세로타 총관장 선정
올해 세계 미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은 니컬러스 세로타(Nicholas Serota·사진) 영국 테이트 미술관 총관장이..
장난같은데 작품이라네
제프 쿤스(jeff Koons)라는 미국 출신의 현대미술가가 있다. 세계적 권위의 인터넷 미술매체인 아트넷(Artnet)이 최..
순간에 빠져 영원히 소중한 것을 놓치는…
아름다운 것을 보면 슬퍼진다. 아무리 아름다워도 언젠가는 안개처럼 사라지기 때문이다. 영원한 것만이 가치있고 아름답다. 그런데..
‘햄릿’ 같은 부장님과 공존하는 법
영국의 대문호 셰익스피어의 비극 작품은 통상 ‘성격 비극’으로 분류된다. 주인공의 성격으로 인해 대립이 생기고 결국 파탄에 이..
멍든 가슴 보듬는 치유의 선율
가을은 전통문화의 계절인가. 9월부터 11월까지 한국 무용과 음악 공연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9월10일 ‘가을 콘서트: 한..
4개 단체 어우러져 한마당 잔치
춤과 소리의 만남. LA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4개 공연단체가 한국 전통의 춤과 소리를 들려주는 합동공연이 25일 오후 ..
코스키 감독-코얼쉬 회장 대담 화제
LA 오페라는 오는 25일 더블빌로 공연하는 ‘디도와 아이네아스’/ ‘푸른 수염의 성’(Dido & Aeneas/ Bluebe..
■ 수필 신간 2제
수필가 이숙이씨와 김평화씨가 각각 첫 수필집을 냈다. - 이숙이씨‘매실과 눈깔사탕’ 이숙이씨는 32편의 수필을 ..
안선혜 두 번째 시집 ‘그해 겨울처럼’ 출간
안선혜 시인이 두 번째 시집 ‘그해 겨울처럼’(사진)을 출간했다. 4부로 구성되어 ‘비 오는 날의 몽상’ ‘풀벌레는 밤을..
사우스 베이 문학 동호회 글사랑
“소망의 시간들은 서로에게 배려의 가슴을 열게 했고 글을 쓰기 위해서 사람을 사랑하고 생활을 사랑하고 꽃밭을 흔드는 ..
상실·낭만의 노래들… 마치 이미지 보는듯
이도미 시인이 낸 첫 시집 ‘몸’에는 드물게 보는 좋은 시들이 많이 있다. 여기 소개한 ‘아무 날도 아닌 날에’와 같이 아주 ..

회사안내 | 구독신청 | 독자의견 | 배달사고접수

4525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Tel.(323)692-2000, Fax.(323)692-2020
Copyright© The Korea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