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imesus
엇갈린 운명의 연인 비극적 로망스 그려 발표 20년 만에 복간
작가 이사림(본명 이재하)씨가 장편소설 ‘땅 끝에 선 연인’(사진·해드림 발행)을 출간했다. 이 소설은 1992년 발표했..
한국작가회의, 세월호 애도 성명
국내 대표적 문인단체인 한국작가회의(이사장 이시영)가 21일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삶은 화려한 축제” 색상의 향연
화가이며 애니메이터이고 영화제작가인 윌 김(Will Kim)의 개인전이 5월2~30일 시에라마드레의 웰빙 센터(Center f..
‘박 트리오’ 영감 주는 선율 기대하세요
따뜻하고 감성적인 앙상블로 사랑받는 박 트리오가 풀러튼 지역 학생들과 주민들을 위한 자선음악회에서 그들만의 조화와 섬세함이 빛..
5월 LA는 오페라 공연에 젖어든다
5월은 ‘오페라의 달’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LA에서 다양한 오페라 공연이 이어진다. LA 오페라는 플라시도 도밍고가 주연하..
콘서트 선율에 화합을 싣고~
4.29폭동 22주년을 맞아 음악을 통해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는 콘서트가 25일 오후 7시30분 LA 한국문화원 3층 아리홀에..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독주
요한 세바스찬 바흐의 골드베르크 바리에이션즈(Goldberg Variations BWV 988)는 바흐의 대표적 건반 독주곡이..
피아니스트 에스더 길 18일 연주회
피아니스트 에스더 길씨가 18일 오후 7시30분 지퍼홀에서 열리는 콜번 패컬티 리사이틀에서 첼리스트 로널드 레너드(Ronald..
“12세기 필사본 신약성서, 그리스 반환”
폴 게티 뮤지엄은 1983년 구입한 12세기 비잔틴 채색필사본의 신약 성서(사진)를 그리스에 자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비잔틴 제국의 화려한 예술품 ‘LA 나들이’
‘하늘과 땅: 그리스의 비잔틴 미술전’(Heaven and Earth: Art of Byzantium from Greek Co..
“한-흑간 문화 이해” 화합의 예술축제
예술에는 국경이 없다. 나이도, 성별도, 인종도, 언어도 초월하는 것이 예술이다. 예술에는 치유의 힘이 있다. 깨어지고 부서지..
50년 역사 `샌디에고 오페라' 문닫는다
50년 역사의 샌디에고 오페라가 13일 ‘돈 키호테’ 공연을 끝으로 문을 닫는다. 샌디에고 오페라는 지난 달 19일 갑작스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