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기자회견, 재외동포 목소리 담아야
구한말의 증인들
바이든과 ‘유령총’
2019년 베스트 10
‘이란 공격, 과연 성공 했나…’
미국이 당면한 가장 중대한 숙제
행복을 만들어내는 투자
‘억강부약’ vs ‘억약부강’
‘미국으로서는, 또 트럼프에게는 good week이었다.’ 한 서방 언론의 지적이다. 구체적으로 어느 시점이 그랬다는 건가.일반의 예상을 뒤엎고 내려진 트럼프의 이란공격 명령. 그 작전이 성공리에 전개되면서 세계 유일의 수퍼 파워는 미국이란 사실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그 날이 2025년 6월 22일(이란 현지 시간)이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들이 2035년까지 GDP의 5%를 국방비로 지출하기로 합의했다. 그로부터 나흘 후 나토정상회의에서 내려진 결정이다.6월이 끝나가는 주간에 일어난 일들이다. 그 주는 정녕 미국에게는 good week이었다. 반면 미국과 대척점에 있는 CRINKs(중-러-북한-이란)에게는 bad week가 아니었을까.이스라엘과 미국의 공격으로 핵시설이 초토화된 이란은 말할 것도 없다. 미국의 엄청난 군사적 파워, 그리고 결단력을 목도한 중국 등 나머지 CRINKs들로서도 결코 즐겁지 않은 충격의 한 주였다. 더 더욱이 푸틴에게는 단순한 bad w
2025.07.07
Weekly
경제교육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7일 상호관세 유예를 내달 1일까지로 …
지난 4일 새벽 텍사스주에 쏟아진 기습 폭우로 수십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는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텍사스주 중부지역에…
지난 1월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한 이래 버지니아에서 5개월만에 약 3,000명의 불법체류자들이 체포된 것으로 파악됐다.지난 5일 언론매체 뉴욕…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시애틀지역 주택 시장이 여전히 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집값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는 더디고 주택구입희망자는 조심스러운…
을사년 새해 1월13일 미주한인이민 122주년 미주 한인이민의 날에 즈음해 미주한인재단 하와이(회장 박재원)과 하와이 한인회(회장 서대영)가 …
UC 대학은 많은 가주 학생들이 선호하는 공립대학이다. 타주에…
올해 2분기 주요 자동차 업체들의 미국 내 판매량이 증가세를 …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글로벌 음악…
EXID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하니가 연인인 양재웅과 결…
홍명보호가 K리거 공격수들의 활약을 앞세워 2025 동아시아축…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외야수…
Koreatimes.com 서비스는 Ktown1st.com과 통합계정입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계정정보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