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기자회견, 재외동포 목소리 담아야
구한말의 증인들
바이든과 ‘유령총’
2019년 베스트 10
‘푸틴 러시아의 레짐 체인지’도…
한국을 덮쳐 오는 3개의 파도
행복을 만들어내는 투자
‘억강부약’ vs ‘억약부강’
영화 로마의 휴일(1953)은 단지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가 아니다. 마지막 장면에 그레고리 펙이 궁전을 나서는 뒷모습이 주는 고독함은 오랫동안 뇌리에 남는다. 로마라는 도시를 배경으로 개인의 자유, 존재의 의미, 윤리적 선택이라는 철학적 질문을 이 영화를 보고 나면 떠 앉게 된다. 스페인 계단과 트레비 분수, 골목의 디테일은 시간과 사람의 기억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도시는 그렇게, 살아 있는 기억의 공간이 된다.서울과 로스앤젤레스(LA) 역시 기억이 깃든 거리, 삶이 스며든 골목을 간직해왔다. 서울의 인사동과 북촌, LA의 리틀 도쿄와 벙커힐은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의 일상과 공동체의 시간이 흐르던 장소였다. 그러나 오늘날 그 거리들을 걷다 보면 낯선 질문과 마주하게 된다.“이 거리는 여전히 그들의 것인가, 아니면 누군가를 위한 연출인가?”서울 인사동에는 평생 붓을 만들어온 장인이 있었다. 작은 필방 창 너머로 사람들은 그의 손끝을 지켜보며 안으로 들어서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 그
2025.07.10
Weekly
경제/부동산
조은석 내란특별검사팀에 10일(한국시간) 구속된 윤석열 전 대…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이하 한국시간)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재구속됐다.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처음 구속됐다가 법원…
지난달 말 워싱턴 일원의 체감 온도가 연일 110도를 오르내리는 등 찜통 더위로 인해 메릴랜드에서 열사병 등 온열질환으로 여러 명이 숨지고 수…
시애틀에 사는 것이 미국에서는 스트레스가 적은 편에 속하지만 최근 들어 스트레스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개인금융정보서비스업체인 월렛허…
을사년 새해 1월13일 미주한인이민 122주년 미주 한인이민의 날에 즈음해 미주한인재단 하와이(회장 박재원)과 하와이 한인회(회장 서대영)가 …
올 여름 때이른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주택 시장은 서서…
기아 미국법인은 2026년형 스포티지 SUV를 통해 전통적인 …
걸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JUMP)’ 발표가 하루 앞으…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이 짠돌이 면모를 자랑했다.10일(한국시…
한국 축구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3위를 유지했다.한…
이강인의 소속팀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이 잉글…
Koreatimes.com 서비스는 Ktown1st.com과 통합계정입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계정정보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