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틴 에스쿱스(오른쪽)와 민규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 스페셜 유닛 에스쿱스X민규가 일본에서도 인기 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7일(한국시간)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에스쿱스X민규의 미니 1집 'HYPE VIBES'는 10만 3000여 장 판매돼 최신 '주간 앨범 랭킹'(10월 13일 자/집계 기간 9월 29일~10월 5일) 1위에 올랐다.
'HYPE VIBES'는 발매 직후부터 일본 주요 차트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왔다. 이 앨범은 현지 발매 첫날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로 직행한 데 이어 통산 3일 정상을 지켰고, 아이튠즈 재팬 '톱 앨범' 차트에도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 역시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오른 뒤 일간 차트에 붙박이 중이다.
에스쿱스X민규는 'HYPE VIBES'로 88만 장을 훌쩍 넘는 초동 판매량(발매 직후 일주일간의 음반 판매량)을 달성, 역대 K-팝 유닛 앨범 신기록을 경신하며 막강한 음반 파워를 보여줬다.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의 '디지털 베스트셀러 앨범' EP 부문에서도 일간·주간 차트 1위를 찍었다.
타이틀곡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는 공개 당일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고, 멜론 '톱 100'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전곡 차트인했다. 외신도 "강렬한 감정을 직설적이고 현대적으로 풀어낸 곡"(영국 CLASH), "디스코 감성과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 어우러진 레트로 팝 명곡의 탄생"(밴드웨건 아시아), "에스쿱스와 민규의 새로운 변신을 위한 발판을 만들었다"(영국 NME)라고 호평을 쏟아냈다.
한편 세븐틴은 캐럿(CARAT.팬덤명)들이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이들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콘서트 라이브 스트리밍이 7일 오후 6시부터 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