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년간 교인 수 900만명↑, 교단 따를 의무 없어
▶ 성경 기본 가르침 지향… 복음주의 개신교 많아

기존 교단에 소속되지 않은 초교파 교회 교인 수가 지난 10년간 900만 명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로이터]

“가을밤 시각 장애인을 위한 후원의 밤 연주회에 많은 한인들이 함께해 주었으면 합니다”오렌지카운티 한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오래된 한인 합창단 …

한미가정상담소(이사장 수잔 최)는 지난 24일 가정상담소에서 ‘TCI로 보는 자녀의 기질과 부모의 양육태도’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성황리에 가졌…
부에나팍 자매도시 위원회(위원장 조종권) 초청으로 안산 시와 성북구 청소년들이 지난 14일21일까지 부에나팍을 비롯해 남가주를 방문했다. 이들…
비 영리 기관인 ‘굿핸즈 파운데이션’(대표 제임스 조)은 내년 2월부터 시작되는 미국 연방국세청(IRS) 무료 세금보고 대행할 자원 봉사자 및…
‘세계 기독교 어머니 기도회’(대표 이선자 목사)는 미자립 목회자 자녀 장학금 신청을 접수 받는다. 대상은 중, 고, 대학생으로 본인의 이름,…

LA 한국문화원은 KAFA 미술재단(회장 글로리아 이)과 공동으로 제19회 KAFA 미술상 공모전 수상자 전시회를 지난 23일 개막했다고 밝혔…

이정임 무용단(단장 이정임)이 기획한 대표작 ‘비단길’ 공연이 지난 LA 한인축제 무대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이정임 무용단은 이번 공연 후 …
지난 2011년 창단된 혼성 합창단인 LA 한인회 합창단(회장 박상금·지휘자 장상근)이 오는 11월1일(토) 오후 4시 동양선교교회 본당에서 …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핼로윈을 맞아 한미무용연합 진발레스쿨(단장 진 최)에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핼로윈 발레 축제’가 열린다. …
글로벌 어린이재단 LA지부(GCF-LA·회장 클라라 김)는 지난 16일 70여 명의 회원과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를 열고 이민아 부회장…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조형숙 시인·수필가 미주문협 총무이사
김현수 / 서울경제 논설위원
조지 F· 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양상훈 수필가·시인 
내달 4일 치러지는 뉴욕시장 선거를 앞두고 무소속으로 출마한 앤드류 쿠오모 전 뉴욕주지사가 퀸즈 플러싱 한인타운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다. 쿠…

버지니아 주지사 선거를 앞두고 차량세 폐지가 주요 이슈로 부상했다.버지니아에서는 차량 구매 시 4.15%의 세금이 부과되며 차량 소유주는 매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양 팔 크기도 안되는 설교단에서 세상 모든 것을 통달하는 것처럼 떠드는 목사들의 모습이 우리에게는 익숙합니다. 그런데 이 분들 지금 전광훈, 천공같은 사탄 악마들이 떠들어도 말 한마디 못하는 천하의 비겁한 자들 아닌가요.
무엇인가를 깔땐 정확히 알고 깝시다. 이미 교회는 교단색깔이 무의미 해졌습니다. 장로교인이 미국에 와서 가까운 교회를 찾았는데, 그 교회가 감리교회건 침례교회건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교단과 돈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교단이 동성애 문제등으로 갈라지게 되면서 초교파교회가 파생한 문제들이고, 돈이라 말하기 어려운 것이 글을 보시면 가장 선호하는 교단이 침례교라고 말하는 것을 보면 한국교회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이야기입니다. 침례교는 개교회중의라 교단이라 하기 어렵습니다
장로교회 20년 출석 하였는데, 목사님이 장로교 아니면 다 이단이라고 함. 침례교가니 한국장로교는 기독교와 한국 무속신앙이 혼합된 종교여서 기독교가 아니라고 함. 결국 그들이 원한는건 돈돈돈, 주식회사 그리스도교.
교단은 하나의 Power Group이며 $$$$$때문에 있는게 아닐까?
내맘대로 지맘대로 감놓고 대추놓고 하고 싶은대로 맘먹은대로 꼴리는대로 제사지내겠다는 게 아닌가 고걸 누가 왜 뭣땜에 막겠다는지...지금때가 어느땐데 성소수자를 죽이고 다른 종교를 이단 삼단 사단하며 고리타분하게 지~~~랄들인지...허허참...ㅉㅉㅉ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