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멤버 장원영이 2년 연속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MC로 발탁됐다.
장원영은 오는 12월 13일(한국시간 기준)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리는 글로벌 NO.1 시상식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의 진행을 맡았다.
지난 2021년 AAA에 이어 2년 연속 MC로 발탁된 장원영은 '2021 AAA'를 통해 역대 최연소 MC로 출격해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더불어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서도 매주 생방송을 정확한 딕션과 센스 있는 입담으로 끌고 나가 전 세계 K팝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어 장원영이 '2022 AAA'에서 MC로서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MC는 물론이고, 각종 패션 및 뷰티 브랜드 모델로 활약하며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장원영은 최근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의 앰버서더로 파리 패션위크에 참석했고, 주얼리 브랜드 프레드의 국내 앰버서더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메종 전시회와 갈라 디너 행사에 참석하는 등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개인 활동을 비롯해 장원영이 속한 그룹 아이브 역시 데뷔가 채 1년이 되지 않았음에도 글로벌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2021년 12월 데뷔한 아이브는 첫 번째 싱글 '일레븐'(ELEVEN)을 비롯해 지난 4월 2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와 지난 8월 발매한 3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3연속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아이브는 국내 음악방송 통산 37관왕('일레븐' 13관왕(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러브 다이브' 10관왕·'애프터 라이크' 14관왕) 달성 및 올해 음악방송 최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타이틀곡 3곡 모두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특히 '러브 다이브'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차트에 29주째(10월 29일 자 차트 기준) 진입해 올해 발표된 K팝 걸그룹 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이라는 기록을 세웠고, 국내 차트에서도 28주 연속 주간차트 TOP10 안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우며 올해 발표된 걸그룹 곡 중 최장기간 TOP10 기록을 달성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