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과기협, STEM 동영상 경진대회… 30일 마감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박병규)가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동영상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상은 4학년-11학년 학생이며 ‘향후 50년의 과학, 기술, 공학(Science, Technology, and Engineering in the next 50 years)’을 주제로 짧은 동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KSEA 박병규 회장(UVA 공학시스템과 환경학과 교수·사진)은 “청소년들이 과학, 기술 내용의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봄으로써 STEM을 배우고 STEM 분야에서 미래 직업의 가능성을 구현해 보도록 하는 것이 대회의 취지”라고 설명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주제에 맞는 동영상 클립을 제작해 30일까지 링크(shorturl.at/cFN12)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동영상의 길이는 학생 당 최대 2분까지이다.
입상자는 내달 10일 발표된다.
심사는 4개 그룹 (4-5학년, 6-7학년, 8-9학년, 10-11학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1등은 각 그룹당 1명에게 300달러, 2등은 각 그룹당 1명에게 200달러, 3등은 각 그룹당 2명에게 1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8-11학년 참가자 중 1등 수상 학생들은 8월 버지니아에서 개최 예정인 청소년과학기술캠프 (YSTLC 2022)에 초청받아 등록비를 30% 할인받고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 경품행사를 통해 참가자 100명에게는 25달러 상당의 아마존 카드가 증정된다. 단 동영상 제작시 저작권을 위반하면 수상이 취소될 수 있어 학생들의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상세내용은 홈페이지(https://ksea.org/US/SVC/)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ksea.2022stem.video.contest@gmail.com 남창수 박사
<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