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YT, 세금기록 분석…현지세금 납부용 계좌
▶ “미국정부에 170만원 내더니 중국엔 2억원 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로이터=사진제공]
![[OC한인사회 5대 뉴스] 부에나팍 인근 프리웨이 ‘코리아타운’ 사인판 세워 [OC한인사회 5대 뉴스] 부에나팍 인근 프리웨이 ‘코리아타운’ 사인판 세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30/20251230203441695.jpg)
올 한해는 여러 가지 힘든 일들이 많았지만 성과도 있었다. 부에나팍 비치길 일부가 코리아타운으로 명명된 것에 이어서 인근 프리웨이에 사인판이 …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의 슬로건으로 상황극, 유언장 작성법 등을 통해 체계적인 임종 준비의 중요성을 교민들에게 교육 및 홍보해온 소망…
2026년 새해를 맞아 샌디에고와 캘리포니아 주 전역에서 주민들의 일상과 직결되는 각종 법규와 제도가 새롭게 시행되거나 강화된다. 최저임금 인…
맑고 순진무구무욕(純眞無垢無欲)한 동심처럼 온세상에 평화 가득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한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지난 25일 성탄절에 샌디에고 …
오늘 오후 6시 이후 광역교통시스템(MTS)의 모든 버스와 트롤리 노선, 그리고 북부카운티 지역의 코스터 및 스프린트와 브리즈 버스를 무료로 …




























정숙희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성영라 수필가 미주문협 부이사장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2026년 새해에도 뉴욕과 뉴저지 한인들의 일상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규정과 법규가 새롭게 바뀌게 된다. 당장 1일부터 뉴욕시 최…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부모 통제(parent control)’ 위치 추적 기능의 도움으로 납치됐던 청소년들이 잇달아 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OneMan아 깍꿍! 그런 편협한 생각갖고 사람 차별하지 말아라. 그리고 너 사는꼴 살펴봐라. 트럼프는 정치인이 아니고 장사치야. 트럼프 호텔가면 소모품이 전부 중국제품이란다.
트럼프가 18만불 낸게 세금인가? 750불 세금 낸게 세금 낸 전체 금액인가? 다들 웰페어만 받으니 비지네스를 알어? 거지같이 산 것들이 부자가 세금을 얼마 내는지 어떻게 알겠어? 모르면 입이나 닫고 있어라. 무식하고 가난한거 자랑하지 말고. 중국에 구좌하나 있고 사무실 있는게 중국 사랑이냐? 트럼프가 소유한 부동산이 몇개국에 있나 알기나 해? 그의 자산이 얼마인줄 아냐고? 저런 생각들을 가지고 겨우 정부에서 주는 쥐꼬리돈 바라보고 있으니 민주당을 지지하지. 평생 그렇게 살아라.
중국강경파 좋아하네...이번에 솔찍히 시진핑한테 된통 당한거 같은데?
맨밑의 한심한 OneMan...팩트를 보면 모든지 부정하는 트럼프와 같은 편협한 사고방식 소유자...맨날 중공 어쩌구저쩌구 욕하더니 그 중공에 2억원이나 세금내는 트럼프 욕좀 해보지?...빨갱이라고...앞에서는 욕하고 뒤에서는 돈에 환장한 트럼프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한심한 트럼프 지지자들~~
뒤에서 저런 짓을 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었다. 그리고 드러났다. 택스문제, 불륜문제, 법치를 뒤트는 행태들, 돌출된 것들은 다 사실이다. 국민을 돌보고, 섬겨야하는 대통령직을 자신의 유익을 위하여(혹은 일치할 때) 이용하는 자리에 모자라는 자다. 그래서 저 자는 걸레같은 저질인간이라는 칭호가 딱 맞는다. 그런데도 저 자가 재선에서 경쟁력이 있다는 사실이 미국의 수준이 저 수준임을 입증한다. 미국, 미국의 시스템, 미국시민들을 존경하지 않는다. 경멸해도 괜찮을만한 수준이 되었으므로, 경멸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