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 / 내일 광복 75주년…2차 대전 미군으로 참전, 최근 연구통해 숫자 늘어
▶ 당시 한인 시민권자 절반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한인 2세 헨리 윤(앞줄 오른쪽부터)과 김인이 1942년 4월 한인사회가 결성한 미군 예비군 성격의 한인국방경위대 맹호군 사열에 참가한 모습. [대한인국민회 기념재단]

‘한국계 미국시민협회’(LOKA-USA OC, 전국 회장 박상원, 이사장 김도영)는 지난 5일 가든그로브 한인타운에 있는 OC지부(오렌지카운티…
![[업계 소식] 목, 허리 디스크및 협착증 치료 최고 권위 [업계 소식] 목, 허리 디스크및 협착증 치료 최고 권위](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12/20260112191820695.jpg)
가든그로브 소재, 윤동준 척추신경병원은 34년간 척추 디스크및 협착증 환자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해왔다. 서울대학교와 UC 어바인을 거쳐 가주 척…
오렌지카운티에서 한인학생들이 가장 많이 재학하고 있는 풀러튼 소재 명문 ‘서니힐스’ 고교의 신생 ‘걸스 플래그 풋볼’팀에 한인이 활약하고 있다…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이중열)는 오는 22일(목) 오전 11시 부에나팍 커뮤니티 센터(6688 Beach Blvd.,)에서 신년 하…
“풀러튼시 성남 기업의 ‘미국 진출 교두보’ 역할 톡톡히 하고 있어요”성남시 대표단(단장 임종철 부시장)이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시니어센터 이현옥 회장… “풍성하고 아름다운 노년의 공간”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시니어센터 이현옥 회장… “풍성하고 아름다운 노년의 공간”](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12/20260112200857695.jpg)
활발한 프로그램 운영과 높은 커뮤니티 참여로 지역 내 대표적인 커뮤니티 기관으로 평가받는 LA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이하 시니어센터)…

센터메디컬그룹이 2026년 새해를 맞아 회원과 가족, 시니어를 위한 문화체험 공연으로 가수 변진섭 콘서트를 오는 2월27일(금) 오후 8시부터…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LA 지부(회장 김주희)는 오는 2월2일(월) 캘리포니아 웨스턴 힐스 컨트리클럽에서 ‘골프 토너먼트 2026…
남가주한국학원(이사장 박성수·교육감 신춘상)은 지난 10일 본부 강당에서 2025-26학년도 2학기 교사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에는 남…
LA 한인타운 대표 비영리단체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의 송정호 관장은 “지금 우리가 하는 일은 커뮤니티 ‘니즈’가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이왕구 / 한국일보 논설위원
박기섭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뉴욕시 대형병원 간호사 노조가 12일 전면 파업에 돌입했다. 임금인상, 인력 충원, 처우개선, 간호사 안전강화 등의 개편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

선천적 복수국적자가 한국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국적만 선택하는 ‘국적이탈’ 절차에 통상 2년이나 소요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보 기자가 지난 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3일 “소말리아든 어디 출신이든, 귀화 이민자 중 우리 시민들을 상대로 사기를 쳐 유죄 판결을 받으면 시민권을 박탈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박정희대통령이 카터가 한국을 방문했을때 핵무기 개발에 대해 말했을때 반대를 해서 재털이를 던졌다고 하는 설이 있었고 비밀리에 미국에 거주하는 유명한 핵전문 한인박사를 불러들이려고 했는데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해 죽었다는 뒷말이 있었지요. 저도 북한과 중국 그리고 소련을 견제하기 위해 핵무기 개발에 찬성합니다.
대답은 딱 하나! 핵무기 개발입니다. 핵무기만 있으면 미군 철수하라하고 트씨한테 자리세 안내도 되고 북한한테도 기죽을 필요없죠. 핵무기 없는 일본도 설설 길겁니다. 미국과 일본이 방해할거지만 인도나 파키스탄같은 나라도 비밀리에 핵무기 개발했읍니다.
won~ 동감!
게 지내고있는 대한민국 우리를보며 울분을 터트릴거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더많은 노력 더많은 양보를해 통일을 해도 나중엔 모두가 한집 한나라 한민족이 일본인들을 배아프게만들고 세계인이 부러워할 대한의 아들 딸들 머리좋고 부지런한 우리모두가 오손 도손모여 우리 방식대로 남 눈치안보며 당당하게 할말하며 살수 있을텐데도 ....참 어이 없군요....
이들은 지금의 대한민국을 어떻게 보고 생가할까를 난 생각해봅니다, 과연 발전을보며 감격하고 기뻐할까나..나라면 75년이넘어가는데도 아직도 일본의 그 모진압박에서도 견디고 조국통일을위해 죽음을무릅쓰고 싸웠는데 이게 무었인가 조국은 아직도 두갈래로 나누어져 서로총칼을 겨누고있고 아직도 미 중 일본의눈치를보며 군 작전권도없이 트 같은 자 한테 자기허락없인 한발자국도 못움직인다는 피가끌어오르는 모욕을당하면서 맨날 쌈박질로 돈 낭비 시간낭비 매일 벌벌떨며 공포스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