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짜뉴스, 형편없는 바이든 직업윤리·오바마 골프는 거론 안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AP=연합뉴스]

“한인 시니어들의 배움의 열기 대단해요 “풀러튼에 있는 대형 교회인 은혜한인교회(담임목사 한기홍) 부설 은혜 평생교육대학(학감 서성남)이 20…

국토안보부(DHS)가 연방 의회 예산 협상 결렬로 지난 주말부터 폐쇄된 가운데,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부 장관은 이에 앞서 지난 12일 샌디에고…
글로벌어린이재단샌디에고지부(회장 임재정) 2월 월례회의가 6일 라벨르 클럽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 회원들은 세계 각국의 불우어린이들을 돕기…
오랜지-샌디에고 민주평통 전직회장단들의 친목모임인 ‘한마음통일포럼’(회장 윤영걸)은 지난 12일 풀러튼 소재 플래밍 뷔페에서 올해 첫 모임을 …
지희선 작가‘세계한민족 여성 네트웍 OC’(회장 김지현) 산하 문학회 ‘여울’은 자전적 수필 강좌 ‘나의 이민사 쓰기-지도에는 없는 나만의 길…
![[인터뷰] “초심으로 돌아가 한인 정치력 신장 기여” [인터뷰] “초심으로 돌아가 한인 정치력 신장 기여”](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2/17/20260217171820695.jpg)
“한인 정치력 신장을 위한 초심으로 돌아가겠습니다.”오는 11월 선거에서 어바인 시의회 1지구 출마를 선언(본보 16일자 보도)한 강석희 전 …

미주한국무용협회(회장 김응화)는 지난 12일 2026년 신년 하례식 및 정기총회를 열고 새해 비전과 주요 사업 계획을 공유했다. 협회는 올해 …
남가주 페닌슐라 한국학교(교장 신미경)는 설날을 앞두고 지난 14일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한복을 입은 학생들은 세배 예절을…
대한민국 육군협회 미국(회장 최만규)은 19일(목) 오전 10시30분 LA 국제공항 1층 입국장에서 2026년 대한민국 육군 NTC 훈련단 환…
LA를 중심으로 한 재가 불자들의 수행 공동체 ‘달마법우회’에서 신입 회원을 모집한다.달마법우회는 오는 22일(일) 오전 10시 LA 한인타운…
















![[건강포커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8/20260218155913695.jpg)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임지영 (주)즐거운 예감 한점 갤러리 대표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최규성 삼성서울병원 이식외과 교수
김영화 수필가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이 1,270억 달러 규모의 2027 회게연도 뉴욕시정부 예비 예산안을 공개하면서 수십억 달러 재정 적자를 메우기 위해 …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단체전에서 지난 8일 미국 대표팀의 일원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조지메이슨대 재학생인 일리…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여자 3,000m 계주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최민정, 김길리(이상 성남시청…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기축통화를 유지하려면 몇가지 조건들이 있는데 그중에 무역량이 중요하다.적자없이 흑자만 기록하면 이상적이지만,그렇지 못하고 2017년 오마바 임기마지막해 미중 교역량중 대중 무역적자 47%.중국의 대미흑자가 65%다. 2001년 부터 2017년까지 대중 무역적자 4조3천억달러다.오바마가 나라 개떡같이 해먹었다.오바마 맏형이 병ㅅ이라 중국동생이 치고 올라오는거 막지도 못하고.그래서 트럼프가 자꾸 관세때리고 해서 무역흑자로 돌려보려고 하는거고.jilupark 당신 말대로 기축통화 유지하려면 중국 잡아야 되고 지금은 트럼프밖에 없다
Lovelion, 너 미쳤니? 뭐 트럼프가 가면 미국은 무법천지? 놀고있네. 그럼 트럼프 전에는 왜 미국이 무법천지가 아니었니? 네가 한번 백인우월주의자들한테 한번 줘 퉈줘야 알겠구나? 트럼프를 따르는 백인 우월집단이 보기엔 네가 아무리 영어를 잘해도 그냥 원숭이야. 트럼프 치하에서는 유색인종들에게는 정의란 없어. 일방적으로 당해도 경찰, 검찰은 그들편이니까. 정신좀 차려라.
트럼프 이민정책 지지합니다 그러나 미국 대통령이 인종차별하는건 정말 안되는거죠 여기글 백인들이올린거죠
캘리포니아주만 해도 경제력이 10위권 안에 있는데 타국에는 불체자문제, 빈곤문제 그리고 사상문제가 없는 나라가 없지 않지요. 모든 문제를 껴안고 있는 상황에서 겪고 있는 현상입니다. 중도보수의 길을 따르는데 롬니나 젭 부시, 존케이식, 아니면 마크큐반 같은 사람이 출마하면 표를 던질겁니다만 그들도 뚜렷한 서민들을 위한 건강보험 정책이 어떤지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든 이민자의 후손들이 빈부와 관련 없이 평등과 개인의 권리와 자유를 바탕으로 하는 민주당이 표면적으로 보면 그리 보이지요. 다수의 국민들의 투표로 줄다리기를 하는 현 정치 주소에 트럼프의 인종차별적인 정책을 실감하지 못하면서 그들의 음모론과 선동에 휩쓸려서 정작 우리들의 권리가 아예 그들의 청사진에 들어가 있지도 않다는걸 못 느끼면서 민주당을 비판만 하는것은 아니다지요. 지금부터 국민들이 어떤 결정을 내릴것인지는 시간이 답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