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등부동산뉴스타 에드워드 오, 유튜브로 신청 안내

일등부동산뉴스타 에드워드 오 대표가 유튜브 방송을 통해 600달러 실업수당 신청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사태로 인한 경제적 타격이 심각하다. 하루아침에 회사가 문을 닫아 실직자가 된 경우도 있고 사업체 운영이 어려워져 직원들의 근무시간을 줄이는 경우도 있다. 당장 생계가 막막한 상황에서 실직수당을 신청해야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신청해야하는지 절차가 복잡하고 무엇보다 누가 신청할 수 있고, 얼마를 받게 되는지 등 궁금증이 적지 않다.
이에 일등부동산뉴스타 에드워드 오 대표는 지난 4일 유튜브(corona10000.com)에 소개한 ‘1만 달러 코로나 구제금’ 동영상에 이어 제2탄 ‘600달러 실직수당 받기’ 동영상을 지난 10일 새로 올렸다.
오 대표는 “내가 조건이 안 된다, 여러 가지 인포메이션이 부족하다 등 아직도 정보가 부족해 혜택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다”며 “특히 실직수당을 신청하면서 단순히 월급 받은 기록이 없다는 이유로 포기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인 피해를 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존의 유튜브 주소가 복잡해 새로 온라인 주소(600dollar.com)를 만들었다”며 “10여분 분량의 동영상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동영상에 소개된 Q&A 내용이다.
▲실직수당이란?
실직자들을 위한 보험제도로 고용주가 보험에 가입해야한다. 다른 직업을 찾기 전까지, 실직기간 동안 기본적인 생활을 보장해주기 위한 제도다.
▲지금 실시하고 있는 실직수당도 기존의 실직수당과 마찬가지인가요?
조금 다르다. 기존 실직수당은 월급을 받던 사람만 해당됐지만 이제는 거의 모든 케이스가 해당된다. W-2 뿐만 아니라 커미션이나 1099 등도 포함된다. 또한 완전실직이 아닌 근무시간이 줄어 수입이 줄어들거나 가게 문을 닫은 자영업자 등도 신청할 수 있다.
▲실직수당은 주 정부에서 지급하는 건가요?
연방정부에서도 지급하지만 주 정부의 기준이 조금 낮다. 각 주별로 웹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소 복잡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신청을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청 과정에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질문이 있더라도 최대한 비슷한 것을 선택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 컨퍼메이션(Confirmation) 번호를 받아야한다. 그래야 나중에 주정부에서 연락이 오게 되고, 그 때 대화를 통해 잘못된 정보를 수정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중간에 포기하면 신청도 못해보고 결국 내 권리를 포기하는 것이다.
▲실직수당을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은 무엇인가요?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제 막 취직해 출근하려 했으나 코로나19로 일을 하지 못하게 된 사람도 신청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손해를 본 경우나 주정부 행정명령으로 피해를 본 사업체 등도 가능하다.
▲불법체류자도 해당사항이 되나요?
해당되지 않는다. 그러나 꾸준히 세금보고를 한 경우라면 일단 신청해보길 바란다.
▲얼마를 받게 되나요?
주정부에서 지급하는 실업수당 외에 연방정부에서 매주 600달러를 7월말까지 지급한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추수감사절까지 연장될 전망이다. 한번 신청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주 자신의 상황을 업데이트해야한다.
▲어떻게 신청을 하나요?
기존에는 전화로 가능했으나 지금은 온라인으로 신청해야한다. 모든 업무를 관장하는 CareerOneStop.org에 접속해 각 주별로 선택해 접속하면 된다. 메릴랜드에 살더라도 직장이 버지니아이면 직장 위치에 따라 버지니아를 선택해야 한다.
동영상 주소 www.600dollar.com
문의 (703)496-4989, (410)618-4989
<
유제원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cpa 들이 많이 올려 놨으니 그냥한글로 간단이처도 나옴
다알거든 각자 전문분야가 있는데 이렇게 광고하네 자기전문 분야쪽 글을올려야지 이건아니야